• [Unreal 게시판] encoding과 이름 일관성 문제 해결하기2014.12.12 PM 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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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n Answer>

질문1:
cafe 강좌 따라햇는데 왜 안되는지요 ㅠㅠ
에러나는부분은

C:\UDK\UDK-2014-08\Binaries\..\Development\Src\myUDKGame\Classes\myUDKGame.uc : Error, Bad class definition ''/'UDKGame'/304/304



답변1:
source 문제는 아닌 거 같고요.
unicode와 관계된 문제 같은데요.
visual studio의 project setting에서 unicode 관련 부분을 조정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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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2:
죄송하지만 어떻게하는거죠? 한글판이라



답변2:
project이 열린 상태의 menu에서
'Project ->Properities -> Configuration Properities -> General -> Charater Set'으로
접근하셔서, 'unicode charset'으로 하시던가 아니면 'not set'으로 접근해 보세요.

참고로 visual studio의 version에 따라서 항목이 다르거나,
visual studio express 같은 경우, 저 항목이 아예 없기도 하니까..-_-;;;;;
상황에 따라서, 순발력을 발휘하셔야 할 겁니다.

혹시, 'File -> Advanced Save Options'가 있다면, 아래 link처럼 하시면 편합니다.

http://blog.nvism.net/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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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3:
다 됫는데 이번엔 Game type에 없네여



답변3:
한글 문제는 해결이 된 모양이네요.^^

game type은
unreal editor의 menu에서 'View -> World Properties' 선택후,
'Game Type -> Default Game Type' 항목을 님이 만드신 걸로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위 source의 경우라면, 'myUDKGame'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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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4:
그게없어여 왠지는모르겟습니다 ㅠ



답변4:
DefaultEngine.ini 수정하셨다면 보일텐데요.
경로명을 다시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MyUDKGame'이라는 folder 밑에
'classes'라는 folder가 있는 지도 확인해 보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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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5:
아 이제 스타트해보앗더니 Couldn't spawn Player : Could not spawn player뜨네여 ㅜㅜ
play start는 해놧는데



답변5:
'Player Start'를 배치했다고 하더라도,
path로 인식될 수 있는 위치에 배치해야만, 유효한 path node로 인정됩니다.
( 아마도, 현재 'Player Start'에 'X' 표시(무효한 위치에 있는 경우)가 있을 걸로 추정되네요. )

'Player Start' 위치를 바꾸어서,
( 아마도, 높이가 문제일 거 같네요. )
full build(or path build)하시고,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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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6:
흠 .. 라이팅맵에도 안되는걸로봐선 높이문제가아닌거같은데 X자로 표시안되잇어요 풀빌드해봣고요



답변6:
혹시, log에 뜨는 게 'Couldn't spawn player of type None at PlayerStart_0'이고,
정상적으로 play가 가능하다면, 그건 문제가 없는 겁니다.
( UDK에서는 정상 build 되더라도, play 시작할 때마다 1개 이상씩은 보이더라구요. )

위 log에 현혹되지 마시고요.
log에 'error'라는 단어가 명시적으로 적혀 있지 않다면,
일단은 문제 없는 거니까, 다음 단계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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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7:
play자체가 안되요



답변7:
네.. 그럼 다른 error나 warning 뜬 거는 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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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8:
warning 답글로사진올렷어요
저거뜨고 확인누르면 실행이 안되서요
play자체가안되요



답변8:
DefaultEngine.ini에서 '+EditPackages=myUDKGame'로 하셨으면,
아래와 같이 경로를 수정하셔야 합니다.

현재 경로:
[UDK root]\development\src\myUDKGame_Example\classes

바꿀 경로:
[UDK root]\development\src\myUDKGame\classes

경로를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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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9:
해놧어여
+EditPackages=myUDKgame_Example 로해놧네요 안바꿔도되죠
다른해결법점여 ㅠ..



답변9:
'+EditPackage='에 넣을 항목은
under line이 들어 가면 안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위 내용으로 수정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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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10:
under line이 머죠?? 아 _ 이거말하시는건가 넹

이번엔 GameType에 없어졌습니다 waring은
Waring, Can't find files matching C:\UDK\UDK-2014-08\Binaries\Win32\..\..\Development\Src\myUDKGame_Example\Classes\*.uc
제 프로젝트명은 myUDKGame
+EditPackages=myUDKGameExample
경로 \development\src\myUDKGameExample\classes



답변10:
경로를 수정하시라구요.
경로에 '_Example'을 빼셔야죠.

그리고,
myUDKGame.uc로 해 놓으셨고, class myUDKGame으로 작성하셨는데,
myUDKGameExmample이 왜 나옵니까?

source에서 Example, _Example 다 빼시고, 경로도 맞게 수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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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11:
_Example 없어요 저렇게뜨는거에요
nFringe 최신버젼은 프로젝트폴더는 비쥬얼스튜디오에사 인식이안되 프로젝트만들때
생긴 3개의파일 src에 잘라붙여넣기하고 스크립트저장할 폴더를 따로만듭니다

http://m.blog.naver.com/remocon33/220133680951
참고



답변11:
link 내용의 source와 님이 작업하시려는 source는 내용이 다릅니다.
link 내용을 너무 믿지 마세요.

핵심은
경로의 이름, ini의 이름, source file 이름, source의 class 이름, 이렇게 4가지가
일관성 있게 일치해야 build가 되는데,
님의 경우는 현재 이름의 일관성이 없다는 겁니다.

link 내용에 의지하지 마시고,
이름의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수정하고, build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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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12:
해결됫습니다 ㅜㅜ 감사합니다!



답변12:
끈기가 있으시네요. 축하합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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