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keyboard 입력 처리하기2015.02.04 PM 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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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안녕하세요.
unreal engine 4로 game을 만들고 있는데,
game안에 text 입력창을 만들려고 합니다.
key를 누를 때마다, game이 모든 key를 인식해서
text 입력창에 입력한 글자를 보여 주게 하고 싶은데요.
어떻게 구현하는 게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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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출력은 'class FCanvas'로 처리하면 되니까, 그닥 큰 문제가 아닌데요.
입력은 처리해야 할 게 많으실 수도 있습니다.^^;;;;

2가지 방법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1>'Player I nput'으로 keyboard 입력을 처리하는 경우.
모든 'class APlayerController'은 'class UPlayer I nput'로 정의된 'Player I nput'이라는
member 변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keyboard 입력을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입력된 key는 GetKeyValue()로 판별하시면 되고요.
shift, control, alt key는 IsPressed()로 판별하시면 됩니다.^^

key 입력후 바로 반응이 오도록 처리하고 싶으시면,
SetBind()나 AddActionMapping()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2>UMG(or slate)로 keyboard 입력을 처리하는 경우.
UMG(or slate)를 사용하는 경우에 입력이 있으면,
unreal engine은 event로 처리되는 'OnKeyDown()'을 호출하기 때문에
'OnKeyDown()'을 님의 입맛에 맞게 재정의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경우에 입력 key에 대한 판별은
FKeyboardEvent::GetKey()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둘 중에 하나 고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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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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