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프리미어 프로 인코딩 잘 아시는분 계실까요??2022.07.12 PM 11:4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원본 영상을 잘라서 같은 비트레이트로 설정해서 인코딩을 해도 용량이 느는 이유를 지식인에 질문해서 알았습니다.


VBR 인코딩을 하면 상황에 따라 비트레이트가 올라가서 영상을 잘라 길이가 줄어들어도 용량이 늘어버리는 상황이 생겨버리는거였네요.


CBR인가 이걸로 해야 영상 자르면 용량이 준다는것은 알겠는데 CBR로 하면 화질이 낮아진다고 하네요.


프리미어 프로 VBR 셋팅으로는 영상 화질과 용량 둘 다 잡을 수는 없는건가요??

댓글 : 7 개
질문 자체가 성립이 어렵다는 거 잘 알고 계시죠? 화질과 용량은 비례합니다.
아뇨아뇨 그러니까 원본을 잘라서 날리고 남은 부분을 원본 화질과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하면서 용량은 줄어들기를 원하는겁니다. 원본에서 영상을 잘라도 비트레이트 때문에 용량이 느는것 때문에 질문드린겁니다.
VBR 2pss 로 인코딩 하셔서 적당한 비트레이트와 용량을 찾으시는 방법밖에 없으실 듯 합니다.
2패스로 하면 시간이 배로 든다던데.. 2패스로 해도 설정해둔 비트레이트로는 안 되는거죠??
기존 코덱을 어떤 것으로 사용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프리미어에서 해당 코덱으로 export 가 불가능하다면 다른 코덱으로 여러 회 시도해보셔야 할 듯 합니다.

나아가 VBR로 인코딩 하실때 최대 비트레이트와 타겟 비트레이트를 다르게 조정해보시면 용량이 또 달라지니 시도해보시길 바라구요

2 pass 는 시간이 두 배로 걸리는 만큼 분석에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인코딩을 하는 방법입니다.

원하는 바와 가용한 자원을 잘 판단하셔서 인코딩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번 해봐야겠네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