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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자작 게임 평가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2018.10.13 PM 01:57
간단한 퍼즐게임 하나 만들어서 며칠 전에 런칭 했는데요.
생각보다 반응이 너무 없네요.ㅜㅜ
대박을 생각한건 아닌데 거의 무반응이다 시피 하니..
사실 루리웹 정보게시판에도 출시 전에 베타 테스트랑 출시 글 올렸었거든요.
게임에 관해서 소감이나 평가를 좀 듣고 싶었는데 댓글 조차 없었네요. ㅎㅎ
제일 궁금한게 퍼즐게임 자체가 인기가 없는건지 아님 제가 만든 게임이 관심을 끌만한 수준이 못 되는건지 하는 건데요.
개인적으로는 나쁘지 않은 수준인 것 같아서 광고비를 좀 들여서 홍보를 하려고 했었거든요.
근데 지금처럼 좋다 나쁘다 반응조차 없는 상태에서 광고비를 쓰는 건 아닌 것 같아서..
혹시 퍼즐 게임 좋아하시는 분 계시면 플레이 한번 해보시고 평가를 좀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그냥 괜찮다 별로다 정도만 해주셔도 정말 감사할 것 같아요.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OnecoinClear.LightUp7
IOS:
https://itunes.apple.com/app/lightup7-hexa-puzzle/id1437757662
댓글 : 25 개
- 청오리
- 2018/10/13 PM 02:15
잠깐해봤는데 아이디어는 나쁘지 않네요
근데 다시시작하는버튼을 꼭 메뉴에 넣어야되나 싶네요 이런 퍼즐은 다시하기를 굉장히 자주하게 하는데
아예 화면창에 따로 빼고, 클리어 후에도 다음,홈 버튼중에 다시하기도 있어야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겜들의 문제점인데
제발 광고는 하나만 했으면 좋겠어요 밑에 배너를 띄우던지 몇번 플레이하면 광고가 뜨게하던지.
힌트얻을때야 뜨는거면 모르겠지만 광고가 이중 삼중으로 뜨면 하기 싫어요
아 그리고 패드로 했는데 해상도 깨지는건 핸드폰 기준이라 그런거죠?
근데 다시시작하는버튼을 꼭 메뉴에 넣어야되나 싶네요 이런 퍼즐은 다시하기를 굉장히 자주하게 하는데
아예 화면창에 따로 빼고, 클리어 후에도 다음,홈 버튼중에 다시하기도 있어야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겜들의 문제점인데
제발 광고는 하나만 했으면 좋겠어요 밑에 배너를 띄우던지 몇번 플레이하면 광고가 뜨게하던지.
힌트얻을때야 뜨는거면 모르겠지만 광고가 이중 삼중으로 뜨면 하기 싫어요
아 그리고 패드로 했는데 해상도 깨지는건 핸드폰 기준이라 그런거죠?
- CCOMA
- 2018/10/13 PM 02:24
조언 감사합니다.
버튼은 편의성을 생각해서 수정하는 방향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광고도 적정 수준으로 수정을 해야겠네요.
타블렛도 지원 가능하게 제작했는데 해상도가 어떻게 깨지는 건가요?
버튼은 편의성을 생각해서 수정하는 방향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광고도 적정 수준으로 수정을 해야겠네요.
타블렛도 지원 가능하게 제작했는데 해상도가 어떻게 깨지는 건가요?
- 청오리
- 2018/10/13 PM 02:26
막 엄청 심한건 아니고 별이나 폰트가 뭉개지더라고요.
그래서 해상도가 안맞아서 그런갑다 했습니다.
개인적으론 배너가 낫고 플레이할때마다 광고뜨는건 진짜 싫던데,
요건 개발자 분들의 개인 사정이 있겠죠 ㅠ
근데 퍼즐게임의 특성상 광고 볼빠엔 그냥 안할란다는 생각이 먼저 들어서,
가볍게 넣으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그래서 해상도가 안맞아서 그런갑다 했습니다.
개인적으론 배너가 낫고 플레이할때마다 광고뜨는건 진짜 싫던데,
요건 개발자 분들의 개인 사정이 있겠죠 ㅠ
근데 퍼즐게임의 특성상 광고 볼빠엔 그냥 안할란다는 생각이 먼저 들어서,
가볍게 넣으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 CCOMA
- 2018/10/13 PM 02:31
해당 텍스쳐 해상도가 낮아서 그럴 수 도 있구요.
한번 확인 해보겠습니다.
의견 감사해요^^
한번 확인 해보겠습니다.
의견 감사해요^^
- CCOMA
- 2018/10/13 PM 02:32
배너든 전면광고든 둘중 하나는 빼는 쪽으로 고민을 해보겠습니다.
유저입장에서는 게임 하기 싫은 게 맞을 거 같아요..ㅜㅜ
유저입장에서는 게임 하기 싫은 게 맞을 거 같아요..ㅜㅜ
- 느린 거북이.
- 2018/10/13 PM 02:34
잠깐해봤는데 사운드가 심심하다는 느낌이 조금드네요.
특히 퍼즐 맞추고 블록들이 무너져 내릴때 사운드가 많이 비는 느낌이 들어요.
노래 듣거나 매너모드인 경우가 많아서 상대적으로 우선순위가 낮긴하지만.. 사운드를 듣는 유저들을 위해서
추가가 되면 좋겠다 싶네요
특히 퍼즐 맞추고 블록들이 무너져 내릴때 사운드가 많이 비는 느낌이 들어요.
노래 듣거나 매너모드인 경우가 많아서 상대적으로 우선순위가 낮긴하지만.. 사운드를 듣는 유저들을 위해서
추가가 되면 좋겠다 싶네요
- CCOMA
- 2018/10/13 PM 02:37
사운드는 제가 신경을 많이 못 썼어요.ㅜㅜ
제일 걱정스러운 부분이기도 하고.. 가능하면 더 좋은 품질로 교체 할 생각입니다.
bgm도 여건이 되면 추가 하겠습니다.^^
제일 걱정스러운 부분이기도 하고.. 가능하면 더 좋은 품질로 교체 할 생각입니다.
bgm도 여건이 되면 추가 하겠습니다.^^
- SexyDino
- 2018/10/13 PM 02:39
세상에 수많은 퍼즐 게임이 있고 굉장히 다양한 퍼즐을 좋아하지만, 그 중 몇몇 퍼즐 유형을 싫어하는데 그 중 하나가 이거. 퍼즐 섞인 어드벤쳐라든가 숨은그림 찾기 게임들을 하다보면 거의 한 번씩은 빼먹지 않고 나오는데 그 순간이 정말 싫음. 한 가지 유형의 퍼즐 만들어서 다운로드 많지 않다고 사람들이 퍼즐 게임을 안 좋아하나보다고 생각하는 건 잘못입니다.
- CCOMA
- 2018/10/13 PM 02:43
퍼즐 게임보다는 제 게임이 호불호가 있는 걸로 생각하면 되나요?
모든 유저들을 만족시킬 수 는 없으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야겠네요.
모든 유저들을 만족시킬 수 는 없으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야겠네요.
- 병무청1
- 2018/10/13 PM 02:43
제가 멍청해서 그런지 ... 룰(퍼즐패턴)이 전혀 이해가 안되요 ㅠㅠ 타격감이나 심플하고 집중이 되는 ui는 괜찮습니다 1~5스테이지정도는 패턴을 파악할 수 있는 튜토리얼 스테이지로 하는건 어떨까요
- CCOMA
- 2018/10/13 PM 02:45
익숙하지 않으셔서 그럴거예요. 제 주변 분들도 좀 어려워 하시는 분들 계시거든요.
초반에는 힌트를 그냥 무료로 제공하는 방식을 생각해보겠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초반에는 힌트를 그냥 무료로 제공하는 방식을 생각해보겠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 하늘별달구름이
- 2018/10/13 PM 02:46
재밌네요
근데 다시시작 버튼 중앙으로 오면 더 좋을것 같아요
아님 진행하다 수틀리면 재시작 가능하게 좌측 상단이라던가 있으면 더 좋을것 같아요
근데 다시시작 버튼 중앙으로 오면 더 좋을것 같아요
아님 진행하다 수틀리면 재시작 가능하게 좌측 상단이라던가 있으면 더 좋을것 같아요
- CCOMA
- 2018/10/13 PM 02:49
재밌으시다니 다행이네요..^^
재 시작 버튼은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으니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재 시작 버튼은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으니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병무청1
- 2018/10/13 PM 02:47
아 .. 방금 다시 플레이해보고 이해 했습니다 더 해보고 말씀두릴게요 잠깐해보고 리뷰다는건 개발자에 대한 예의가 아닌것 같숩니다
- CCOMA
- 2018/10/13 PM 02:49
네 감사해요^^
- 人生無想
- 2018/10/13 PM 02:54
일단 싱글/퍼즐 게임류 좋아라 해서
나쁘지 않아요.
홈버튼 쪽(노트9)에 광고를 배치한 건 영리하면서 영악하고.
나쁘지 않아요.
홈버튼 쪽(노트9)에 광고를 배치한 건 영리하면서 영악하고.
- CCOMA
- 2018/10/13 PM 03:00
의견 감사합니다. 나쁘지 않다는 게 여러 의미가 있는 것 같네요.^^
배너는 수익을 생각 안 할 수 없어서..ㅜㅜ
배너는 수익을 생각 안 할 수 없어서..ㅜㅜ
- zzick2
- 2018/10/13 PM 02:56
이런 종류의 퍼즐이 너무 많이 있어서 큰 호응을 못 받는거 아닐까요?
그리고 초반인데도 흥미를 끌 요소가 너무 적습니다.
그래픽이라던지 이펙트 ( 타격감 ) 및 연출 뭔가 연속적인 목표라던지 긴장감 이런게 좀 많이 부족한것 같습니다.
게임 이해도가 좀 높은 유저라도 초반 진입 장벽이 좀 큰것 같기도 하구 그냥 막 눌러서 대충 끼워 맞춰 클리어를 하는것 같네요.
초반인데 타임제한 스테이지도 있고 아직 튜토리얼이 좀 부족해서 진행을 하기엔 좀 어려운 부분도 있는것 같고
간단한 인터페이스에 생각이 좀 많이 필요한 양날의 퍼즐 인것 같습니다.
아직 초반이라 게임 소감이 너무 직설적인건 아닌지 아무튼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초반인데도 흥미를 끌 요소가 너무 적습니다.
그래픽이라던지 이펙트 ( 타격감 ) 및 연출 뭔가 연속적인 목표라던지 긴장감 이런게 좀 많이 부족한것 같습니다.
게임 이해도가 좀 높은 유저라도 초반 진입 장벽이 좀 큰것 같기도 하구 그냥 막 눌러서 대충 끼워 맞춰 클리어를 하는것 같네요.
초반인데 타임제한 스테이지도 있고 아직 튜토리얼이 좀 부족해서 진행을 하기엔 좀 어려운 부분도 있는것 같고
간단한 인터페이스에 생각이 좀 많이 필요한 양날의 퍼즐 인것 같습니다.
아직 초반이라 게임 소감이 너무 직설적인건 아닌지 아무튼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CCOMA
- 2018/10/13 PM 03:04
아닙니다. 솔직한 의견 주셔서 오히려 더 감사하죠.ㅜㅜ
저야 플레이를 워낙 많이 해서 초반 난이도가 너무 쉬운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처음 접하는 유저입장에서는 좀 어려울 수 있겠네요.
난이도를 한번 더 체크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야 플레이를 워낙 많이 해서 초반 난이도가 너무 쉬운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처음 접하는 유저입장에서는 좀 어려울 수 있겠네요.
난이도를 한번 더 체크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sgyeno
- 2018/10/13 PM 03:22
누른 부분의 주변에 켜져있는 건 꺼지고 꺼져있는건 켜지는 방식인가요?
- CCOMA
- 2018/10/13 PM 03:25
네 헥사곤 모양의 버튼을 터치 하면 붙어 있는 6개의 헥사곤이 같이 뒤집혀요.(On <->OFF 바뀝니다) 그걸 응용해서 스테이지마다 모든 헥사곤을 밝은 이미지로 바꾸시면 클리어가 됩니다.
- 人生無想
- 2018/10/13 PM 03:27
계속 하다 보면서 느끼는 건데, 위에도 있는 의견이지만
다시 하기 버튼이 게임 내에 있거나 클리어 화면에 있으면 좋겠네요.
다시 하기 버튼이 게임 내에 있거나 클리어 화면에 있으면 좋겠네요.
- CCOMA
- 2018/10/13 PM 03:34
아무래도 같은 의견이 많은 걸 보면 많이 불편한 것 같네요. 이건 제일 1순위로 수정하겠습니다.
- アモン
- 2018/10/13 PM 04:15
게임도 중요하겠지만 스토어에 올라간 내용도 신경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다운받기 전에 스토어에 있는 스샷과 설명만으로는 이해하기가 힘듭니다.
이해가 안되면 이 게임이 나에게 얼마나 재미를 줄지를 알 수 없기 때문에 다운조차 안하게 될 것 같습니다.
다운받기 전에 스토어에 있는 스샷과 설명만으로는 이해하기가 힘듭니다.
이해가 안되면 이 게임이 나에게 얼마나 재미를 줄지를 알 수 없기 때문에 다운조차 안하게 될 것 같습니다.
- CCOMA
- 2018/10/13 PM 04:29
동영상으로 충분히 설명이 된다고 생각하고 다른 부분을 신경 못 쓴 것 같아요.
게임 설명 부분을 좀 더 보완 하겠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게임 설명 부분을 좀 더 보완 하겠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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