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 요즘 1일 1식 식사 진행중.2023.04.13 PM 04:1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그동안 맥주와 와인 및 몸에 안좋은 식사로 인해서 체중이 좀 늘어난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데 배우자에게 체중을 빼야한다는 지적을 받고 루틴을 변경함.

매일 점심 + 늦은 저녁을 먹던 상황에서 그냥 이른 저녁(6시)으로 변경함.

아침식사는 원래 하지 않았었고 점심식사를 만원정도의 비용으로 먹고 있었는데 패스하는것으로 바꿈.
(매달 20만원정도 아끼면 애들 학원비로...)


저녁식사는 회사에서 식비를 좀 지원해줘서 근처 구내식당에서 약간 싸게 먹음.

근무시간에는 커피나 물을 마심.

당연히 점심식사를 안했으니 춘곤증이 발생하지 않는 상황이고...

오후에 머리를 매우 많이 사용해도 혈당이 떨어지는 느낌을 받지는 않음.
(탄수화물 간식에 손이간다! 같은거 없음)

저녁 식사시간이 취침 시간과 많이 떨어져 있어서 취침을 방해하지는 않는 상황이고

먹은거 어짜피 근육에 글리코겐으로 쌓이거나 에너지원으로 바뀌어서 다음날까지 사용하는 상황임.

-----------------

예전에 저탄고지를 진행해서 지방을 태우는 몸을 만들어 놓은 상태라서 식사를 하지 않아도 죽을듯한 허기는 발생하지 않음.

항상 저탄고지에 대해서 물어보는 사람에게는 '평생에 한번쯤은 2~3개월동안 저탄고지를 해보라'라고 권유함.

한번 몸이 배우고 나면 내가 하라고 안해도 알아서 하이브리드로 써먹기 때문에 그 후에 일반 식사로 돌아가던지 뭘 하던지 언제라도 환경이 맞으면 몸이 지방을 태우게 됨.

꼭 저탄고지 아니고 지중해식이나 중단백저지방식 같은것으로도 지방을 태우는 방향으로 다이어트 진행하는 것들이 있는데 뭐든 해서 지방을 사용하는 방법을 몸이 다시 일깨우게 만들어주는게 좋다고 생각함.

4일째인데 부담되는 부분은 없음.


----------------------

[참고 서적]

'기적의 식단'

'최강의 식사', '최강의 단식'

'비만코드', '당뇨코드', '잠시 먹기를 멈추면',

'지방을 태우는 몸', '독소를 비우는 몸'

'자가포식'

'그레인 브레인'

'밀가루 똥배'

'지방 대사 켜는 스위치온 다이어트' ( 예전 저탄고지 붐 일었을때 박용우 박사님이 반대편 의견을 많이 내시기는 했는데 지방 태우는 방향은 어쨌든 같았음 )





댓글 : 8 개
저는 3일째 하루 1000칼로리로 관리하고 있네요.
그러시군요.
저는 구내식당에서 자기가 밥, 반찬 퍼는거라서 저녁식사를 좀 많이 먹는 상황이네요.
칼로리는 1000 을 넘을듯.
항상 말하는 내용인데 굶어서 뺀건 몸도 축내는데다 대부분 요요로 롤백되어 추천안합니다
하루 세끼 먹되 먹는 양을 좀 줄이면서 운동하는 방법으로 1년의 기간을 잡고 꾸준히 하는게 몸에 무리도 안갑니다
간헐적 단식은 무작정 굶는 게 아니라 식이 패턴을 조절해서 안 먹는 동안에 몸을 휴식 시키는 방법입니다.
내장지방제거와 혈당조절에 탁월한 걸로 이미 여러 논문으로 평가된 식이조절방법입니다
아. 이렇게 하는데 있어서 제일 우선적인 조건은 강력한 허기가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배고픈데 굶으면 몸이 동의하지 않은 행동이라서 몸은 원상복구를 시키려고 노력합니다.
저도 점심에 면요리로 과식하면 혈당 쳐 올랐다가 쭉 떨어지는 것 때문에 저녁에는 배고파서 못참습니다.
지방대사 시스템이 켜진 상태에서 혈당이 안정된 상태로 있으면 밥때가 되어도 몸이 그렇게 닥달을 안하게 됩니다.
열심히 안먹는게 아니라 안먹어도 문제가 없으니 건너뛰는거죠.

한끼만 굶어도 배고픈 몸인데 다이어트 한다고 적게 먹으면 백프로 요요 옵니다.

'식사를 건너 뛰는데 배가 안고플 수 있다고?' 라고 생각되시는 분은 굶으시면 안되요.
케미컬크루즈//
저기 1일 1식은 간헐적 단식이 아닌데요
몸 상태 체크하면서 1일1식이라면 괜찮을거 같긴 하네요.
1일 1식 다이어트 하는분들 보면 대부분 몸이 안좋다고 신호를 주는대도 무시하고 1일 1식 다이어트 하다가 몸 상태 망가지는 분들이 대부분이니
간헐적 단식에는 16:8 방법과 23:1 방법이 있습니다.
23:1 방법은 1일 1식입니다.

결국 초점은 몸이 에너지 대사를 잘 진행해서 배가 안고파야 한다는것입니다.
이상신호가 온다는건 몸보다 의지가 앞선다는것일테구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