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AME] 파이날 판타지의 아버지 나샤 지벨리2016.07.26 PM 11:4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1416758430a1osj352kcKQfautuYGC.jpg



나샤 지벨리

이란 출신 프로그래머로 스퀘어에서 FC 파판의 개발에 참여했음

그의 능력 일람

- 파이널 판타지의 숨어있는 요소인 15퍼즐은 자기가 심심풀이로 짠 코드를 그대로 넣었음
 
- 패미컴 디스크 시스템 게임인 とびだせ大作戦에 카피프로텍트로 불법판이 실행되면 실행과 동시에 자기 이름 나옴
 
- 파판1 개발 당시 이시이 프로듀서와 사카구치 사이에 "야 비공정에 그림자 넣고 움직이게 할 수 있나?" "ㄴㄴ 안됨" 이란 
대화가 오고 갔으나 
다음날 비공정 움직이게 하고 거기다가 그림자 추가한 후에 4배속으로 돌리는 걸 시연해줌
 
- 파판3 개발 당시 중대한 버그가 발생하여 나샤에게 전화로 상담하자 전화상으로 해당부분 코드를 불러줘서 해결함
(소스코드를 외우고 있었다고)
 
- 파판3는 버그를 이용한 편법등 패미컴의 한계를 넘어선 프로그래밍을 하여 다른 FC,SFC 파판이 신나게 리메이크 되는 
동안 리메이크가 안됐음
 
 
< 파이날 판타지의 15 퍼즐 >
 
 

영상의 40초부터~ 버그를 이용한 비공정의 속도  >
 
댓글 : 1 개
2d 파판3리메이크는 영영 못보는건가..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