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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디아3 진짜 스킬이 2조개일까요?....2012.05.06 AM 10:58
영상에서보면 스킬갯수가 2조라는대...이개 진짜 2조가넘나-ㅂ-
스킬+룬조합으로 만들어지는대
스킬이랑 룬이 엄청많나?....
아 궁굼함......
댓글 : 19 개
- 아리나공주
- 2012/05/06 AM 11:06
앞으로 패치를 계속 하겠죠...
디아2 확장팩 룬워드 아이템도 없었던 건데요...
디아2 확장팩 룬워드 아이템도 없었던 건데요...
- Metoya
- 2012/05/06 AM 11:07
1234+좌클릭,우클릭 였던걸로 기억해요
- 비스트퓨리
- 2012/05/06 AM 11:07
빌드가 2조라는 거죠...스킬 갯수가 2조라는게 아니라.
- copyrightleft
- 2012/05/06 AM 11:08
이 영상 룬이 5~6가지인가 있고
각 룬 등급이 12~14등급일 때 발표한 내용이에요.
즉 스킬 한개에 5*12만 해도 60등급이 생기죠.
하지만 이미 고전영상.
출시일 한번 미뤘을 때 이 룬 시스템 때문이라는 이야기도 있었죠
각 룬 등급이 12~14등급일 때 발표한 내용이에요.
즉 스킬 한개에 5*12만 해도 60등급이 생기죠.
하지만 이미 고전영상.
출시일 한번 미뤘을 때 이 룬 시스템 때문이라는 이야기도 있었죠
- 내안의소녀
- 2012/05/06 AM 11:09
그거야 룬석이 있을때 얘기죠...
너무 많아서 룬석을 없앴잖아요..ㅇㅅㅇ;
너무 많아서 룬석을 없앴잖아요..ㅇㅅㅇ;
- 루리웹수감자-71321871
- 2012/05/06 AM 11:18
제가 잘못 읽은건지 룬이 어떤건지에데한게 혼동스러운분들이 계신가본데
초반에 게임내에 '아이템'으로서의 룬석이있었습니다 디아2처럼 칼에 박고조합하는식에 룬시스템이
이 시스템을 만들고 제대로 좋은걸박으려면 번거롭기만하고 아주좋은게아니면 쓸모없는수준에 인벤만차지하자 들어내서 없애버리게되고
나중에 스킬에 룬을 설정해서 스킬의 다양화를 꾀한건진 모르겠지만
아이템이 아닌 '스킬'에 룬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냥 평타인 베쉬라도 예를들어 화염속성과 데미지 +20% 증가의 룬이있다면
평타를 때리는데 화염속성과 데미지 +20%효과를 받으면서 때리는게되는겁니다
그리고 30레벨에 주변 3마리의 몹에게 동시에 평타의 50%데미지를 전해주면서 10%확률로 스턴을 주는 룬이있다고 치고 베쉬에서 그 룬을 설정하면
평타광역에 10%스턴을주게되는거죠(실제론 없습니다 예를든것뿐-ㅁ-)
이런식으로 스킬마다 룬이 각각 틀린거로압니다
초반에 게임내에 '아이템'으로서의 룬석이있었습니다 디아2처럼 칼에 박고조합하는식에 룬시스템이
이 시스템을 만들고 제대로 좋은걸박으려면 번거롭기만하고 아주좋은게아니면 쓸모없는수준에 인벤만차지하자 들어내서 없애버리게되고
나중에 스킬에 룬을 설정해서 스킬의 다양화를 꾀한건진 모르겠지만
아이템이 아닌 '스킬'에 룬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냥 평타인 베쉬라도 예를들어 화염속성과 데미지 +20% 증가의 룬이있다면
평타를 때리는데 화염속성과 데미지 +20%효과를 받으면서 때리는게되는겁니다
그리고 30레벨에 주변 3마리의 몹에게 동시에 평타의 50%데미지를 전해주면서 10%확률로 스턴을 주는 룬이있다고 치고 베쉬에서 그 룬을 설정하면
평타광역에 10%스턴을주게되는거죠(실제론 없습니다 예를든것뿐-ㅁ-)
이런식으로 스킬마다 룬이 각각 틀린거로압니다
- 비스트퓨리
- 2012/05/06 AM 11:26
스킬의 룬셋팅은 현재 공개된 베타만 해봐도 있습니다.
단지 룬을 얻어서 셋팅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레벨업만 해도 개방되는 시스템입니다.
단지 룬을 얻어서 셋팅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레벨업만 해도 개방되는 시스템입니다.
- MIREADE_MK2
- 2012/05/06 AM 11:30
레벨에 따른 스킬 개방이라.. 뭐 속성별로 조합할려면 2조개다 이런 소리죠
- 주인공
- 2012/05/06 AM 11:33
너무 많고 복잡해서 빼버리고 스킬마다 6개의 룬 중에서 하나만 박을 수 있게 바꼈죠.
그 룬은 드랍템이 아니라 레벨업 하면 자동적으로 개방이 되구요
그 룬은 드랍템이 아니라 레벨업 하면 자동적으로 개방이 되구요
- 밀봉아다만티움.
- 2012/05/06 AM 11:35
존나 답없는 스킬조합도 포함해서 2조지
- OtMlTTU25
- 2012/05/06 AM 11:36
저도 이것때문에 혼동했었는데 이미 또 한번의 패치로 이 얘기는 이제 아무 의미가 없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직도 이걸 믿고 있네요. 이러다 디아블로3 출시될 때 좀 까일듯. 저도 욕할뻔했거든요.
- 정지시킬수가없어
- 2012/05/06 AM 11:40
스킬 25X6 을 6개 슬롯에 넣는 조합이랑
패시브스킬 15개를 3개의 슬롯에 넣는 조합이랑
경우의 수를 다 따지면 그렇게 나올듯;
패시브스킬 15개를 3개의 슬롯에 넣는 조합이랑
경우의 수를 다 따지면 그렇게 나올듯;
- 김낚시
- 2012/05/06 AM 11:41
스킬개수가 2조개면...
스킬 만드는데만 몇년 걸리겠넼ㅋㅋㅋㅋㅋㅋ
스킬 만드는데만 몇년 걸리겠넼ㅋㅋㅋㅋㅋㅋ
- SAY L
- 2012/05/06 AM 11:51
계산해보면 스킬조합 경우의 수는 확실히 조단위임..
- 다음 강점기
- 2012/05/06 AM 11:54
지금은 2조개보다 더 늘었겠지??
- X
- 2012/05/06 AM 11:56
국민트리는 존재하겠지만 답없는 스킬 조합도 각자 개성이니 존중할 필요가 잇고 개인적으로 환영합니다.
누구나 같은 트리로 똑같은 플레이를 하는 건 제작자나 게이머나 바라지 않거든요ㅎ
그리고 이건 여담입니다만 튜토리얼이 따로 없다는 점에서 이번 디아3 CBT는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른 여타 게임처럼 오른쪽가고 왼쪽가고 마우스로 공격버튼 누르고.
이런건 배울 필요 없다고!! 그냥 난 빨리 몬스터를 죽이고 싶을 뿐이야!!
이걸 충족시켜주더군요.
누구나 같은 트리로 똑같은 플레이를 하는 건 제작자나 게이머나 바라지 않거든요ㅎ
그리고 이건 여담입니다만 튜토리얼이 따로 없다는 점에서 이번 디아3 CBT는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른 여타 게임처럼 오른쪽가고 왼쪽가고 마우스로 공격버튼 누르고.
이런건 배울 필요 없다고!! 그냥 난 빨리 몬스터를 죽이고 싶을 뿐이야!!
이걸 충족시켜주더군요.
- 공허의이하이~♡
- 2012/05/06 PM 12:18
ㄴ 이래서 블리자드 라고 생각했습니다.
로그인 해서 캐릭터 생성하고 바로 고고.
그리고 스킬 조합도 역시 상황에 맞게 적제적소하게 사용하면 되고,
어느 누구나 다 똑같은 캐릭으로 나만의 아바타를 만든다는건 재미없죠
클론도 아니고.
PVP전도 엄청난 재미가 있을것이라 예상됩니다.
물론 아템빨에 대한 차이는 있겠지만..
로그인 해서 캐릭터 생성하고 바로 고고.
그리고 스킬 조합도 역시 상황에 맞게 적제적소하게 사용하면 되고,
어느 누구나 다 똑같은 캐릭으로 나만의 아바타를 만든다는건 재미없죠
클론도 아니고.
PVP전도 엄청난 재미가 있을것이라 예상됩니다.
물론 아템빨에 대한 차이는 있겠지만..
- 장기하까면사살
- 2012/05/06 PM 01:22
오히려 줄었습니다.
위에 어느분 말대로 룬석이 아이템이고 그 룬석이 하급에서 고급의 등급에 따라 대미지나 효과가 달라지는것이었는데 이 등급과 종류 스킬종류를 모두 곱했을때 나오는 조합이 2조개였다고 합니다.
저 영상이 2011년 블리즈컨 당시 영상이고, 2012년에 위의 아이템에 의한 룬석 시스템이 아닌 스킬에 기본적으로 5개의 룬과 기본형일때의 룬 시스템으로 변경되었음을 개발자 포스트로 발표하였습니다.
디아3 패밀리 페이지에서 모 유저가 룬시스템이 바뀌어서 스킬 조합은 2백개도 안된다는 헛소리를 하다가 그걸 어느 유저가 대략적으로 계산해서 반박한 것이 있는데
[4*4*4*5*5*3, 각 기술마다 룬 5종류니까 5^6, 패시브 15개 중에 3개 고르니까 15C3
(4*4*4*5*5*3)*(5^6)*(15C3) = 3.41*10^10
약 341억개]
라는 계산이 나온다고 하더군요.
줄긴 했습니다만 어마어마한 조합인건 사실입니다.
계다가 효과가 등급이 나눠져서 달라지느라 특정한것만 쓰는것도 아니며, 대미지는 무기대미지의 퍼센트로서 일정하므로 성능에 따라 도태될 일이 없다는점을 생각하면 개인 스타일에따라 활용 범위가 엄청나겠죠.
위에 어느분 말대로 룬석이 아이템이고 그 룬석이 하급에서 고급의 등급에 따라 대미지나 효과가 달라지는것이었는데 이 등급과 종류 스킬종류를 모두 곱했을때 나오는 조합이 2조개였다고 합니다.
저 영상이 2011년 블리즈컨 당시 영상이고, 2012년에 위의 아이템에 의한 룬석 시스템이 아닌 스킬에 기본적으로 5개의 룬과 기본형일때의 룬 시스템으로 변경되었음을 개발자 포스트로 발표하였습니다.
디아3 패밀리 페이지에서 모 유저가 룬시스템이 바뀌어서 스킬 조합은 2백개도 안된다는 헛소리를 하다가 그걸 어느 유저가 대략적으로 계산해서 반박한 것이 있는데
[4*4*4*5*5*3, 각 기술마다 룬 5종류니까 5^6, 패시브 15개 중에 3개 고르니까 15C3
(4*4*4*5*5*3)*(5^6)*(15C3) = 3.41*10^10
약 341억개]
라는 계산이 나온다고 하더군요.
줄긴 했습니다만 어마어마한 조합인건 사실입니다.
계다가 효과가 등급이 나눠져서 달라지느라 특정한것만 쓰는것도 아니며, 대미지는 무기대미지의 퍼센트로서 일정하므로 성능에 따라 도태될 일이 없다는점을 생각하면 개인 스타일에따라 활용 범위가 엄청나겠죠.
- 꼬리가아홉
- 2012/05/07 PM 02:54
마우스 왼쪽버튼, 오른쪽 버튼, 키보드1,2,3,4에 쓸수 있는 스킬이 나눠저 있는것 같지만 옵션들어가서 체크하나 해주시면 Primary나 Secondary같은 구별없이 사용가능합니다. 부두라면 독침 쏘면서 거미도 던질수 있죠.
액티브 스킬이 스킬슬롯6개, 스킬30가지, 기본+룬5개로 변화, 룬만 다른 스킬은 동시사용 불가이니
(180*174*168*162*156*150)/6! = 27703166400
패시브 스킬이 스킬슬롯3개, 스킬15가지
15c3 = 455
두가지를 곱하면 12,604,940,712,000
룬을 안 쓰는 경우를 뺀다면 4,221,369,140,625
액티브 스킬이 스킬슬롯6개, 스킬30가지, 기본+룬5개로 변화, 룬만 다른 스킬은 동시사용 불가이니
(180*174*168*162*156*150)/6! = 27703166400
패시브 스킬이 스킬슬롯3개, 스킬15가지
15c3 = 455
두가지를 곱하면 12,604,940,712,000
룬을 안 쓰는 경우를 뺀다면 4,221,369,14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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