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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실습 플레이어 이동, 점프 2022.02.01 PM 06:31
오랜만에 유니티 실습입니다 ㅋㅋ
위험한 데이브 이미지 따가지고 플레이어 이동, 점프 처리 실습해봤습니다.
버그가 있는데... 원래 점프가 바닥에 있을 때만 되지만
바닥 말고도 벽 옆에 붙으면 바닥에 붙은걸로 처리되서 점프가 여러번 되버립니다 ㅠㅠ
Physics2D.OverlapBox() 함수 사용법은 아직 잘 모르겠고 ㅋㅋ
스프라이트 여러개를 불러오면서 애니메이션 처리가 재밌었네요
댓글 : 2 개
- 노엘 버밀리온
- 2022/02/01 PM 07:19
개발은 언제나 추천입니다!
Physics2D.OverlapBox() 사용법은
public Collider[] hitColls;
hitColls = Physics2D.OverlapBox((Vector2)검사할 위치, (Vector2)박스크기, (float) 각도, (int)충돌을 검사 할 레이어마스크);
하시면 해당 레이어 마스크의 레이어를 기준으로 해당 위치, 범위에
Collider2D 컴포넌트가(CircleCollider2D, BoxCollider2D 등) 있는 오브젝트들이 hitColls에 들어갈거에요.
여기에 들어갈 레이어마스크는
int layer_Enemy;
layer_Enemy = (1 << LayerMask.NameToLayer("Enemy")); // 검사할 오브젝트들이 있는 레이어의 이름
이렇게 사용하시면 되실겁니다!
Physics2D.OverlapBox() 사용법은
public Collider[] hitColls;
hitColls = Physics2D.OverlapBox((Vector2)검사할 위치, (Vector2)박스크기, (float) 각도, (int)충돌을 검사 할 레이어마스크);
하시면 해당 레이어 마스크의 레이어를 기준으로 해당 위치, 범위에
Collider2D 컴포넌트가(CircleCollider2D, BoxCollider2D 등) 있는 오브젝트들이 hitColls에 들어갈거에요.
여기에 들어갈 레이어마스크는
int layer_Enemy;
layer_Enemy = (1 << LayerMask.NameToLayer("Enemy")); // 검사할 오브젝트들이 있는 레이어의 이름
이렇게 사용하시면 되실겁니다!
- 뀨읭
- 2022/02/01 PM 07:24
넵 감사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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