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 잡담방] 취미로 3D 그래픽?2021.04.04 PM 07:2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요즘 덕후 트렌드가 단순 2D 그림에서 3D, 라이브 2D 등으로 넘어가는 추세인거 같고 애니메이션 등에서도 2D 못지 않는 자연스러운 3D가 점점 나오는지라 한 번쯤은 이런 모델링을 만들어서 스스로 활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합니다. 요새 VR기기도 자주 이용하고.

 

다만 그림은 그냥 맨 종이에 그려서 어떻게든 독학 시작이 가능할듯 한데 3D는 어떻게 시작을 해야할지 감이 안 잡히네요.

 

어짜피 일단 가벼운 취미니까 간단하게 뭐라도 만져보고 싶은데 어떤 프로그램을 써야하고 무엇을 써야 호환이 잘 되나 이런걸 생각해야 하다보니 입문이 너무 어렵네요.

 

예전에 스케치업으로 아주 잠깐 3D 모델 만든 적은 있지만 이런걸로 캐릭터 만들기엔 너무 어려운거 같고.

 

어디서는 유니티 엔진 만져보라는 이야기도 있고 위 유튜브 영상 처럼 블랜더 시작하라는 말도 있는데 뭘로 배워보는게 제일 좋을까요?

 

한 10년 전이면 어떻게든 막 해봤을거 같은데 나이 점점 먹다보니 새로운것에 손대기가 쉽지 않네요 ㅋㅋ..

댓글 : 6 개
저도 취미로 최근 언리얼 만져보면서 공부해보는데, 취미니까 그런지 원하는 수준에선 생각보다 쉽더라고요.
진짜 복잡한 기능 구현은 어렵겠지만.. 그냥 레벨 만들고 에셋가지고 영상 만드는 수준?
그냥 해보면 좋은 것 같습니다. 이걸로 뭘 하겠다가 없으니 부담없어서 좋아요.

모델링이 목표라면 저보다는 어렵긴 하겠지만 그래도 일단 그냥 시작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무료 툴인 블렌더 좋습니다!

블렌더로 모델링해서 텍스쳐 입히고 애니메이션작업해서 유니티나 언리얼에 올려보는 순서로 하면 될거 같아요
  • Mr X
  • 2021/04/04 PM 07:59
다만 그림은 그냥 맨 종이에 그려서 어떻게든 독학 시작이 가능할듯 한데 3D는 어떻게 시작을 해야할지 감이 안 잡히네요.//

3차원도 처음엔 종이에 그림그려서 시작합니다. 게임 같은 거 보면 컨셉아트가 나오는 이유도 그거고요
일단 블렌더구루랑 도넛 하나 만드시면서 개념을 배워 가는게 좋을 것 같네요
음... 제 추천은,
서점가셔서 컴퓨터 그래픽 항목란에 가시면 다양한 입문용 각종 3d툴 서적들이 있습니다.

책 훑어보시고 정말 초보를 위한 내용인지 확인하신다면, 그 툴이 무엇인지는 상관없다고 봅니다.
한국에서 많이 쓰는 max건 마야건, 혹은 계속해서 좋은 툴들이 생기고있는데,

몇가지의 특별한 툴을 제외하면 대부분 비슷? 한 편입니다.
3d 모델링이란게 결국 다 점/선/면이라..

저도 무료툴인 블랜더를 추천합니다만, 다른 어떤 것도 괜찮습니다.
블랜더 매우 훌륭한 툴입니다. 취미로 하신다면 그냥 블랜더만 하셔도 됩니다. 랜더링만이라면 블랜더에도 이비라는 실시간 랜더링이 있으니까 그걸로만 하셔도 만족하실거에요.
유니티는 결국 게임엔진이라 모델링은 어렵거든요. 물론 관련 플러그인이나 추가패키지가 있긴 한데 전문 모델링툴에 비할정도는 아니라서요. 블랜더 추천합니다.(물론 이걸로 취업을 생각하신다면 마야나 맥스를 먼저 하셔야겠지만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