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잡담] 메인보드를 바꿀건데요..2013.12.29 AM 12:16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현재 AMD MSI 870-C45를 사용하고있었는데요.

계속 부팅시 화면이 안나오는 현상이 발생하길래 이곳저곳 as도 다니고,

램도 몇번이나 점검하고, 하드디스크도 새걸로 사고, 파워도 새걸로사고, 그래픽카드도 새걸로사서

메인보드의 문제라고 판단했습니다.;;

근데 얘를 바꾸려니 단종된 물건이더군요. 대체할만한 메인보드가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ㅇㅇ

//혹, CPU 문제일 수도 있나요? ㅠ
댓글 : 5 개
am3+ 소켓보드 사서 쓰시면 되겠네요
작동을 원하신다면 윗분말씀대로 am3+ 소켓인거 검색하셔서 쓰면 됩니다.
쓰시는거랑 동급을 원하시면 칩셋을 770인걸로 맞추시면 되구요..
혹시 사타3 하드가 있으시면 870 970중에 하나 고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부팅시 화면이 안나온다는게.. cmos설정까진 나오고 윈도우 부팅 안하고 먹통이 되시는건지.. 아니면 아예 아무것도 출력 안되는건지 모르겠네요.
후자면 정황상 보드나갔을 확률이 높고.. 전자면 혹시 하드디스크 기존에 쓰던것도 그대로 물린 상태라면 하드디스크 오류도 생각해 봐야 할 부분이고...
컴퓨터란게 직접 보기 전에는 워낙 증세가 광범위해서 말씀드리기가 힘드네요.
부팅시 전원은 들어오는데 아무화면도 띄우지 않네요... 메인보드를 바꿔야겠요.
윗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ㅎ
PC 고장이란 것이 증상은 유사해도 원인이 제각각이라 이거다! 라고 딱 집기는 어렵습니다만, 부팅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는 램/HDD/VGA/파워 모두를 점검 및 교체하셨다면 메인보드 고장이 원인이라 판단하는 것이 타당하겠지요.
CPU 고장은 극히 드문 경우라, 초기 불량이나 냉각대책이 부실한 상태에서의 무리한 오버클럭이 아니라면 대부분은 무시해도 좋은 경우라 생각합니다.
HDD는 고장이 발생하면 대부분은 평소 없던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반응속도뿐만 아니라 완전히 고장나기 전에 부팅 중 CHKDSK 실행 등으로 전조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고요. 고장시 평소와 다른 소음 발생과 비정상적인 램프 발광 때문에라도 쉽게 발견이 가능할 뿐 아니라, 이미 교체하셨다면 교체품의 초기 불량이 아닌 이상은 고려대상이 아니고요.
말씀하신 메인보드 교체는 사용중이신 CPU와 소켓만 호환되면 되기는 합니다.
간혹 교체 후 블루스크린 등의 에러를 내뿜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드라이버 충돌 때문인 경우가 대부분이라 OS 재설치 후 드라이버만 제대로 잡아주면 깔끔하게 해결됩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