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이야기] PS5 데몬즈소울 드디어 입문! 그리고 질문(스포 있음!)2021.03.19 PM 0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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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제 늦은 퇴근 후 캐릭터 커마하고 오늘 오전에 좀 해봤습니다.

 

우선.. 약간 실망한 건, 전 이게 4K 60FPS로 완벽하게 돌아가는 게임인 줄 알았는데,

 

옵션에 보니까 비주얼 모드가 따로 있어서 해보니까 프레임 엄청 드랍되더군요. 30프레임 고정도

 

안되는 거 같던데.... 아무튼 찾아보니.. 비주얼모드가 4K해상도 고정이고 성능모드는 해상도가

 

가변 4K라고 하네요. 그대신 프레임은 60으로 고정이라고 하는데,

 

 

 

 

사실 비주얼 모드나 성능 모드나 그래픽 큰 차이는 느껴지지 않습니다. 

 

뭐가 변하긴 한건지 조차 모르겠더라구요. 그럼 그냥 성능 모드로 60프레임으로 하면 되는데,

 

60프레임 고정도 확실한가 의구심이 좀 들어요 ㅋㅋ 가끔 매끄럽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게임은 정말 재밌네요.

 

제가 이거 예전에 PS3로 분명 하다가 집어던진 기억이 있는데, 

 

당시 반 정도 했었는데 지금 보니까 전~혀 기억이 안나고 그냥 새로운 게임 하는 느낌입니다.

 

우선 궁금한 것이...(아래 스포 있음

 

 

 

 

 

 

 

 

참에 튜토리얼식으로 하다가 갑자기 보스 등장해서 죽었는데,

 

이건 원래 죽는게 맞는거죠??? ㅋㅋㅋㅋ 그리고 제가 왕족 여캐릭으로 하는데요,

 

마법을 쓸 수 있던데, 이건 계속 쓸 수 있나요???? 이거 너무 쎄던데 ㅋㅋㅋ 난이도 낮아지는 느낌이에요.

 

아!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거. HP가 만피가 안되는데 왜이러는거죠?? 50%에서 멈춰있고

 

피 채우는 약초 먹어도 안차는데.. 마법을 써서 그런건가?? 왜이러는거에요??

 

 

 

 

마지막으로.. 패링.. 방패로 쳐내는 거요,

 

이건 공격에 맞춰서 딱 한번에 눌러야 성공하는건가요? 첨에 몇 번 시도해봤는데..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안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기를 양손쥐기가 있던데,

 

이상태에서 막기 버튼 누르면 칼로 막긴 하던데, 이건 방패로 막는 거랑 같은 효과인지,

 

또 양손쥐기하면 파워가 더 쎄지는건지 궁금합니다 ^^

 

 

 

 

질문 엄청 했네요 ㅋㅋㅋ 아까 오전에 하는데 뭐 하나도 모르겠더라구요.

 

아시는 분 계시면 설명 부탁드립니당!

 

 

꾸벅!

 

 

 

댓글 : 6 개
튜토리얼에서 죽는 건 이벤트입니다. 그래야 다음으로 진행이 되거든요. 그 보스를 잡아도... 어짜피 죽게됩니다;

처음 왕족으로 선택하신건 탁월한 선택입니다. 마법을 처음부터 쓸수있기때문이죠. 한번 배운 마법은 계속 쓸수있습니다. mp가 남은 한은요.

hp 만땅으로 안채워지는것은 바로 죽었기 때문입니다. 죽게되면 캐릭터는 영혼상태가 되는데, 이때는 hp가 반으로 줄어듭니다.
데몬즈 소울은 세계가 총 2개의 성향이 있습니다. 백과 흑인데요. 백화 상태가 제일 게임 난이도가 쉬워지게 됩니다. 반대로 세계가 흑화가 된다면 모든 잡몹들까지 모두 강해지기때문에 난이도가 상승합니다.
백화상태는 최대한 살아있는 상태에서는 죽으면 안됩니다. 살아있는 상태에서 죽게되면 흑화가 진행됩니다. 이건 조금 알아보시면 됩니당

패링은 정확히 상대방이 공격했을 타이밍에 해야 됩니다. 거의 다른 게임의 패링시스템도 이와 같구요.
양손무기가 당연히 한손무기보다 강력합니다. 단 휘두르는 속도가 한손검에 비해 엄청나게 느리지만 데미지는 셉니다.
정확한건 무기에 달려있는 데미지를 보시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기는 양손 무기 말구 한손 무기인데 양손쥐기가 있어서 그거 질문한 거였어요~
  • XCOM
  • 2021/03/19 PM 01:55
튜토리얼 보스는 죽는게 맞궁요 이겨도 뒤에가서 죽어요
마법은 당연히 계속 쓸수있구요 mp관리하시면서
hp는 죽은 상태라서 그렇구 보스를 깨시거나 다른 분동와줄때 보스 클리어 하시면 인간이 됩니다. 그때 만피가 되구여 아니면 허무한 동석드시면 됩니다.
아~ 그런 거군요..
그러면 보스를 50%피로 클리어해야 인간이 되나요? ㄷㄷㄷㄷ
참에 튜토리얼식으로 하다가 갑자기 보스 등장해서 죽었는데,
이건 원래 죽는게 맞는거죠??? ㅋㅋㅋㅋ

>> 원래 죽는 게 맞고, 그 보스를 잡으면 강화재료랑 투구 하나, 회복템(초반 치고는 꽤 좋은) 소량을 주울 수 있는 공간으로 전이된 후에 XX에게 끔살당합니다. (결론은 죽음)

그리고 제가 왕족 여캐릭으로 하는데요,
마법을 쓸 수 있던데, 이건 계속 쓸 수 있나요???? 이거 너무 쎄던데 ㅋㅋㅋ 난이도 낮아지는 느낌이에요.

>> 초회차 초반에는 쓸만하지만 후반 갈 수록 더 좋은 마법이 나오기 때문에 계속 쓰기에는 다소 애매합니다.

아!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거. HP가 만피가 안되는데 왜이러는거죠?? 50%에서 멈춰있고
피 채우는 약초 먹어도 안차는데.. 마법을 써서 그런건가?? 왜이러는거에요??

>> 데몬즈 소울은 죽으면 영체 상태가 되는데, 이 상태에서는 HP가 절반 정도로 줄어듭니다. 영체 상태에서 HP가 줄어드는 패널티를 조금 완화해 주는 반지를 1-1(소국의 요석)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반지 착용시 50%로 줄어들던 HP가 약 75% 정도로 줄어들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패링.. 방패로 쳐내는 거요,
이건 공격에 맞춰서 딱 한번에 눌러야 성공하는건가요? 첨에 몇 번 시도해봤는데..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안쓰고 있습니다.

>> 적 무기가 휘둘러지는 궤적을 내 방패로 걷어낸다는 느낌으로 타이밍을 맞춰서 성공하셔야 합니다. 초반 약한 몹들 상대로 몇번 연습해보시면 다른 몹들도 비슷하게 응용해서 패링하실 수 있을 겁니다. 다만 적 마다, 적이 든 무기 마다, 그리고 각 모션 마다 타이밍이 미묘하게 다르기 때문에 각 케이스마다 익숙해지는 수밖에 없습니다. 자신 없으면 패링을 사용하지 않는 것도 답인데, 성공하면 그만큼 딜 교환에서 큰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네요.

그리고 무기를 양손쥐기가 있던데,
이상태에서 막기 버튼 누르면 칼로 막긴 하던데, 이건 방패로 막는 거랑 같은 효과인지,

>> 무기도 방패도 똑같이 물리 공격력과 가드 시 데미지 감쇄율(컷)이 다 별도로 존재합니다.
무기는 공격력이 높은 대신, 가드 시 데미지 감쇄율(컷)이 낮은 편이라,
예를 들어 물리컷 60% 무기로 가드 시, 10의 데미지를 받았을 때 4 데미지는 그대로 캐릭터에게 들어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방패는 공격력이 낮은 대신, 가드 시 데미지 감쇄율(컷)이 높은 편이고,
물리컷 90% 방패로 가드 시, 10의 데미지를 받았을 때 1데미지만 캐럭티에게 들어오는 개념입니다.
>> 많은 분들이 착각하시는 개념인데, 무기 리스트에서 방패에 표기된 가장 왼쪽 숫자는 방패의 방어력이나 데미지 감쇄율이 아니라
방패로 공격(방패 밀치기 등)했을 때의 데미지입니다.
무기 리스트에서 ㅁ 버튼을 누르시면 방패의 데미지 감쇄율을 공격 속성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충 일반 공격은 물리 데미지 감쇄율을 보시면 됩니다. 비슷한 원리로 마법, 화염 등의 감쇄율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양손쥐기하면 파워가 더 쎄지는건지 궁금합니다 ^^

>> 무기를 양손으로 잡았을 시, 근력의 1.5배 적용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 근력이 20인 캐릭터가 특정 무기를 양손으로 잡았을 시 근력 30인 상태로 무기를 휘두르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 다만, 근력 1.5배 적용을 받는다고 데미지가 1.5배로 들어가는 것은 아니며, 근력 보정(근력이 높을 수록 데미지가 올라가는 효과)을 받지 않는 일부 무기(일그러진 달의 펄션 등)들은 양손으로 쥔다고 해도 한손으로 쥔것과 데미지가 다르지 않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와~~ 장문의 설명 감사합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 빨리 퇴근하고 하고싶네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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