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 여성 운동이 남성에게 공허해보이는 이유2012.11.29 PM 08:18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뭐 사실 해외에서도 많이 왜곡된 감이 있지만 어쨋든

그 이유는 다른 것보다도 남성성만을 중시하기 때문입니다.


앞으론 사라져야 할 단어겠지만 남성성과 여성성...하면 떠오르는 것들이 있을 겁니다.

그런데 현대 사회에서 여성의 권리 신장이라고 하면 여성이 남성성을 갖추는 것을 많이들 생각합니다.


여성의 여성성 그 자체를 고리타분다고 하거나 남성의 여성성을 거부하는 사례들이 일종의 예죠.


진정한 여성운동이라면 사람이 자신의 남성성, 여성성을 자유롭게 고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지금 한국의 패미니즘은 그런게 참 안돼요. 특히 남성에게는 더욱 안되고요.

PS.꼴페미를 말하는 건 아니고 나름대로 개념을 갖고 하고 있는 한국의 페미니즘 운동들의 문제를 얘기해본 겁니다~
댓글 : 10 개
요즘 꼴페미가 욕 처먹는건 담배 피는 것도 성폭력 이런 개지랄을 떨고 있으니 그런 거임 별 거 없음
여성이라는 성 자체를 부각시키니까 문제지요.
여성,남성의 성을 부각시키지 말고 같은 인간이라는 것을 부각시켜야하는데, 여성이라는 점만을 강조하는 인간치고 제대로 된 인간이 없더라구요.
진짜 여자니까 이거해줘 저거해줘라고 하면 안되고 여자도 이것도 저것도 다 할 수 있다라는 것을 보여줘야 패미니즘이지요.
개념 가지고 페미운동 하는 운동이 있긴 한가요? 정말 그런 개념이 있으면 가장 큰 적인 꼴페미 반대운동을 선동하고 동참해야 정말 개념 페미운동일텐데...
그리고 여성부는 게임단속이나 하고 앉아있죠 ㅋㅋㅋㅋㅋ
남녀 평등을 가장한 여성 우월 주의
z코코모z//많지는 않아요. 왜냐하면 이런 자연스럽지 못한 운동은 쉽게 왜곡될 수 있거든요.

왜냐하면 특정 성성만 우대한다는 것은 결국 자기모순이니까요
외국의 경우에는 남녀평등과 여성만의 권익을 주장하는 운동은 많이 없어졌죠
가장 큰 이유는 현대사회의 변화성이 너무 다양하고 빠르다는거죠(사회발전정도가 과거에 비해서 누구나 심각하게 받아들일수 밖에 없는 부분이 많이 생겼고 여성의 권익을 아무리 올려도 그것이 여성뿐 아니라 사회나 국가에 아무런 이익이 되지 못하게 된거죠)
결국 특정 성별에 대한 권익보다는 보편적 삶의 질이라든지 사회보장적인 부분으로 바뀌었죠
국내는 근대 서양사회에서 하던걸 지금 하려고 하는거고요(물론 한국도 근대까지 여성의 인권개념은 참담한 경우도 있었지만 지금의 한국은 서양의 사회변화와 거의 동일하게 변하는 시점에서 이미 현실성이 없는 이야기죠- -;;)
꼴페미들이 말아먹어서 그렇습니다.
꼴페미라는 단어가 나와서 꼴페미 불만 한마디 남겨봅니다..

남자가 밖에서 벌어서 여자한테 갖다 바친다는 가부장적 생각은 버리지 않고 군 가산점은 남자들의 특권이라면서 빼앗으려는 것도 웃기고..
여자들이 애 낳을 수 있냐고 임신부심 부리는데, 그만큼 여자들은 남자들 짐꾼노릇시키고 부려먹고..힘든 일은 남자가 해야지 라면서..


무슨 "좋은 것은 취해 쓴다"는 쪽바리적인 생각인건지..
그래서 귀여운 남자가 요즘 끌려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