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이야기] 슈퍼마리오 1 첫 스테이지 디자인의 이유2017.08.19 PM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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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6 개
ㅇㄱㄹㅇ이면 대박이네요 ㅎ
이런 식으로 게임 비하인드 스토리 모아둔 책 나오면 진짜 꿀잼일듯요 ㅎㅎㅎ
와 진짜 미쳣다..
별도의 튜토가 없는 시대니.. 충분히 생각할수 있는 패턴이네요 ㅎ
  • zon
  • 2017/08/19 PM 10:28
튜토야 말풍선 띄워서 설명해줘도 될 일이긴 하죠.
그걸 좋지 않다고 판단한겁니다.
지금도 많은 닌텐도 게임들은 튜토리얼 없이 게이머가 자연스럽게 알아가게 만드는 방식을 취합니다.
레벨디자인의 중요성
진짜 마리오 보면 레벨 디자인은 항상 다 한 사람이 하던데 진심 천재가 아닐까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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