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 J-POP 덕후가 생각하는 J-POP의 문제점2020.11.11 PM 10:21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175a17fa54d10c3ee.jpg

우리나라는 음반, 음원수익이 바닥이라 

 

일단 유명해지고 방송출연, 해외투어를 하면서 수익을 내야하는데 

 

 

일본은 1억명의 내수시장이 있고 아직도 음반 판매가 많아서 

 

유튜브에서 공짜로 듣고 음반을 안산다고 유튜브 활용에 소극적임 

댓글 : 25 개
akb팬이지만 솔직히 jpop는 그들만의 리그임
미국을 비록한 글로벌이 시대흐름에 따라 변하는데
쇄국정책도 아니고..

폐쇄적이긴함..
보수적이고
이렇게보니
호시노겐은 진짜 혜자다 유튜브에 한글로 자막도 만들어서 풀버전 보여줌 진짜 갓갓
일본은 저작권이 엄청나서 함부로 유튜브에 못올린다고 들은거 같네요
회사측에서 빡세게 감시한다고 하더라고요
저러니까 일본애들이 한국까지 와서 아이돌하는구나
그건 카라이후 트와이스까지 한국 아이돌이 영향력이높아져서 그런거
그냥 내수에만 관심있고 외수에는 별 관심없음
포켓몬,드래곤볼 그냥 얻어 걸린거임 일본이라는 국가 입장에서는
슈퍼도 어? 이렇게 오래 지났는데도 아직도 세계에서 통하네? 라는걸 깨닫고 만든거고
브로리도 간만에 돈쓴거지
지들끼리 노니까 수준이 점점떨어지는듯...
그러니 학예회소리듣지.;

예전에 일본최고의 그룹이라는 스맙이 일본방문한 어떤가수랑 같이 노래부르는거 봣는데
노래실력보고 경악함;
ㅇㄱㄹㅇ...

커뮤니티 사이트에 JPOP의 현실 해서 아이돌들만 주구장창 나오는데 아이돌보다 훨씬 노래 좋은 아티스트들 쌔고 쌨음

그런데 얘내들은 적극적으로 대외 홍보를 안함...

내수만으로도 충분히 먹고 살만해서 그런지 공식 뮤비 올려주는 아티스트 정도면 혜자로 보일 정도...

KPOP 잘 나간다고 원조니 뭐니 이런소리 할게 아니라 본인들 마케팅 전략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봤으면..
일본애들 내수위주로 시장돌리는건 유명하죠.,..J팝가수들도 콘서트나 내부 팬클럽 관련 행사는 열심히해도 유튭활용 홍보는..뭐그래도 고전 노래들은 꽤나 올라와서 그냥 그것만 듣고있습니다 ㅋ
가끔씩 일본노래 듣고싶어서 유튜브 검색해봐도 찾기가 힘들었던게 그래서 그랬구나...
일본 음반회사들이 몇년전까지만 해도 유투브등에 소극적인 회사가 많았던거 같은데
최근에는 뮤비나 홍보영상을 풀버전 고화질로로 공개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하는곳도 점점 늘더군요.
일본 음반회사 전체적으로 유튜브 공개에 소극적임. 그만큼 자기네들 저작권에 대해 민감하다는 말인데 결국 그게 자기네들 목을 조아서 글로벌화를 막은 것도 분명 없지 않아 있을 것임.

물론 적극적으로 홍보했다고 제이팝이 케이팝같이 떴을 거라는 생각은 안 들지만 말이야. 그래도 음악의 힘은 위대하다고 어느정도의 세계와 소통은 이루었을텐데 말이지.
근데 일본 애들이 잘못 생각하고 있는게 일본은 유튜브 자체가 걍 좆망이라 적극적으로 홍보했어도 자국민들이 유튜브를 많이 봤을거 같지가 않음. 즉 유튜브로 적극적으로 뿌렸어도 자국내 음반 시장이 위축되지 않았을 거라는 생각임.

심지어 나도 범프 오브 치킨이라는 밴드를 너무 좋아하는게 얘네들 정도면 일본에서 걍 거의 국민밴드 수준인데 유튜브 공개되면 조회수가 케이팝에 비하면 정말 엄청나게 처참함.

범프가 자기네들 공식 신곡 음원을 유튜브에 공개했는데도 지금까지도 조회수가 200만밖에 안됨.

자국내수만 봤다고 해도 너무 처참함

더 비참한건 포켓몬이랑 콜라보한 범프 신곡은 2천만을 돌파함.;; (근데 사실 이 조회수도 너무 허접한거 같음)



아라시 신곡 나온것 파티 뭐시기 보다가 무한도전 토토가 hot 방송보는데 20년지난 1세대 아이돌보다 노래도 별로고 춤은 어디학예회 수준이더라.

영어발음은 덤이고 일본 최고라는 아이돌 실력보니까 우리나라에선 데뷔는 커녕 아마도 안될 수준이던데.

진짜 고인물의 단점만 보임. 형편없는 실력에 비방이나 쳐하고 kpop의 원조라고 씨부리질 않나.

예전에 듣던 노래들이 좋았어.
엑스제팬에 자드,비즈,라르크엔시엘,하이드.

애니도 예전꺼 좋았고, 어느순간 질적하락이 느껴짐.
한국에 러브레터 영화 정식 개봉되고 다들 오 겡끼데스까 하던 시절들도 있었는데.
오죽하면 자국내 뮤지션들도 음치가 노래부르는데도 가요 프로그램에서 1등하는 나라는 전 세계에서 일본밖에 없을거라면서 존나 까기도 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표적으로 스맙이 그런 아이돌이었으니깐. 처음에는 그게 일본만의 아이돌 문화라고 생각해서 어느정도 인정하는 경향도 있었는데 글로벌화 되면서 이제 세계로 내세우기 너무 쪽팔린 시대가 되버렸으니깐.

그만큼 케이팝 아이돌은 너무 실력파로 나가버렸고.
한마디로 걍 지들끼리 신나고 지들끼리 좋아 주금임..
유투브에서 예전 제이팝 들을려도 통 구하니도 ㅈ같고.ㅋㅋ
제이팝 뿐만 아니라 일본 문화 자체가 폐쇄적이고, 상당히 고질적임..
자기네들끼리만 즐기기 바빠서 해외에 시선돌리지 않음.
그러니 발전이 없죠.
가장 큰 문제는 10년전 음악과 지금 음악과 별차이가 없음

예전에는 매년 세계유행에 맞쳐 바로바로 진화했었는데 2000년대 중반부터인가 기획자체가 성공한것 위주로 반복돌리고 있음
이런세상에 니쥬가 등장하니 대박칠수밖에
좋아하는 밴드들이 음원 구하기도 쉽고 유튭에도 영상 많아서 좋네요
홍보는 공감이 됩니다
내한 좀 와라..
일본음악들은지20년정도됐는데
걍 고여서 썩은것임
그리고 좋아하는 가수 유튜브나 음원구하기가 체감상 00년초중반 보다도 힘들어진 느낌
유툽 안 올리는 이유는 영상 BD 팔아 먹을라고
일전에 TV에서 녹화된거 본게 많이 안았음?
MTV나.. BS1에서 좀 본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