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l Shaddai] 엘 샤다이 05. 타워로의 침입2013.05.03 PM 11:54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지난 번 사리엘에 공격받고 정신을 잃은 이노크. 깨어나서 네쟈 정신세계에서 헤맵니다.



[4대천사: 미카엘]

게임에서 미카엘은, 루시펠의 형제로 '의지'를 담당하는 대천사. 이노크의 곁에서 여러가지 조언을 합니다.

좀더 자세히 알아보면, 본래 미카엘은 유대, 기독, 이슬람교 전반에 나타나는 대천사로, 신의 군대의 총 지휘관으로 등장합니다. '신과 같은 자'라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후대의 미카엘에 관한 이미지는 대부분 에녹서의 기독교 주석에서 굳어졌습니다.

에녹서에 나오는 그는 자비와 관용의 천사로, 에녹에게 자비와 정의에대해서 가르쳐 주었다고 합니다. 미카엘과 가브리엘, 라파엘, 우리엘, 그리고 사리엘(Suriel로 언급)들은 감시꾼들과 그들의 거인 자식들의 횡포에 신음하는 사람들을 대변하여 신에게 간청하였고, 결과적으로 에녹이 예언자로써 나서게 되었습니다. 한편 신은 미카엘에게 셈야자와 그를 따르는 무리들이 여성과 관계를 맺으며 타락한 것을 알리라고 합니다. 또한 그들의 자식들을 살육하여 그들의 사랑하는 자들이 비탄에 잠기게 하고, 심판의 날까지 지하에 70세기동안 가두도록 명하였습니다. (출처: 영문위키, 나머지 대천사들도 마찬가지)

게임에서는 이노크가 한 일들이, 에녹서에서는 천사들이 신에게 간청하고 행한 일을 예언자 에녹이 기록했다는 점이 다르군요.


[4대천사: 우리엘]

게임에서 우리엘은 '싸움'을 맡은 대천사로, 나중에 이노크의 곁에서 그림자가 되어 강한 기술들로 적을 공격합니다.

본래는 오래된 유태 전승에서부터 이름없는 대천사로 등장하다가, 에녹서에서 '신의 빛'이라는 의미를 가진 이름으로 사대천사 중 한명으로 등장합니다. 앞서 미카엘과 마찬가지로 타천사들에게 개입하도록 신에게 간청하였으며, 노아에게 접촉해 대홍수에 대해 알려주는 역할을 맡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에녹서의 나머지 부분에서는 에녹의 가이드로써 따라다닌 것으로 나옵니다.

게임과 달리 전투를 맡았다는 부분은 없지만, 타워를 찾아 다니는 300년동안 종종 이노크와 동행했다는 점이나, 전투할 때 같이 도와준다는 점 등이 비슷하군요.


[4대천사: 라파엘]

게임에서 라파엘은, '이해'를 맡은 대천사로써, 아이템의 정보 등을 알려줍니다. 천사이지만, 인간이면서도 기고한 마음을 가진 이노크를 존경하여, 그에게 우정과 가까운 존경심을 갖고 있습니다.

본래 라파엘은 '치유하는 신'이란 뜻을 가진 대천사입니다. 에녹서에는 그가 Dudael이라는 사막에서 아자젤을 잡아 영원한 어둠을 내렸다고 합니다.


[4대 천사: 가브리엘]

게임에서 가브리엘은 '정보'와 '치유'를 맡은 대천사로, 이노크에게 다양한 조언을 해줍니다.

본래 가브리엘은 '신은 나의 힘'이라는 말에서 유래된 천사로, 다니엘서나 성경에서는 남자로 표현되지만 후대에 들어와서 여성이나 중성으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에제키엘에 대해선 다음 영상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원문: http://gimmi.tistory.com/68
작성일: 2011/09/28


잡담: 마이트 앤 매직 히어로즈 6 컴플리트 팩 사서 다시 해보려니
업데이트 버그 덕분에 서버점검하느라 잘 못하게되네요.
그래도 패치되서 중간에 튕기는 건 거의 없어졌네요.
댓글 : 2 개
잘봤습니다~~패러디생각나네여
이게 바로 그 유명한 신은 말했다의..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