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l Shaddai] 엘 샤다이 07. 에제키엘의 아이들2013.06.02 PM 04:27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gimmi.tistory.com/81

난나와 함께 가던 이노크. 그 때 거대한 멧돼지들이 등장한다.




[에제키엘]

이미 그전 영상들에서 나왔던 설명이 여러번 나왔던 에제키엘(Ezekiel)입니다. 게임에서 그녀는 돼지를 따르는 타천사로, 인간의 모성애, 가족에의 따뜻함을 원하여 타천하였습니다. 자연을 사랑하고 날씨를 변화시키는 그녀는, 평소에는 모성애로써 대상을 감싸지만 때때로 공포를 줄 정도로 일방적인 면이 있습니다. 세 마리의 큰 돼지들을 길러 자식처럼 대하며, 갑옷을 입혀 소중하게 대하고 있습니다.

본래 에제키엘은 '신은 강대해 질 것이다', '강함'을 의미하는 말에서 온 이름으로, 유태인 예언자로써 유태 성경의 '에제키엘의 서(Book of Ezekiel)'을 서술한 자입니다. 동시에 예루살렘의 멸망과 바빌론에서의 포로 생활을 겪어 온 것으로 '유대교의 아버지'라고도 불립니다. 이런 사람이 왜 타천사로 기술되었는지는 전혀 알 수가 없군요.

돼지는 본래 무슬림에게 악마의 고기로 먹는 것이 금지되어 있을 정도로 악마와 자주 연관지어 말합니다. 물론 이슬람과 그 뿌리가 어느정도 일치하는 유태교, 기독교도 마찬가지이죠. 돼지가 악마를 잉태한다거나, 악마를 숭배하는 자를 돼지에 비유하거나. 이런 이미지에서 돼지를 빌려온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원문: http://gimmi.tistory.com/81
작성일: 2011/10/13
댓글 : 0 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