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야기] 하스스톤 토사구패드 후기2014.04.07 PM 08:18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일단 크게 많이 게임 못할 정도로 버벅이지 않습니다. 아주 약간, 크게 신경 쓰지 않으면 괜찮을 정도로 플레이가 가능하네요.
아시겠지만 토사구패드가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위해 해상도를 높이다보니 패드2보다 좀 버벅이는 게 있었죠.
물론 블리자드가 어떻게 잘 최적화 시켰는지는 기기가 없어서 비교 못하겠지만,
대충 토사구패드에서 하는 느낌으로 패드2에서도 비슷하게나 아님 조금 더 버벅이는 수준으로 플레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


그래서 얼마나 버벅이냐고요? 일단 게임 승패가 나서 대기 화면으로 돌아갈 떄와 처음 룰렛 돌아가는 로딩 때,
그리고 플레이 하면서 그래픽 효과가 여러개 중첩되어질 때 정도입니다. 한꺼번에 빨리빨리 카드를 내놓기 보다
한 장씩 내놓으면서 한 호흡 쉬어가며 한다면 예민하지 않으면 크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네요.


일단 마우스로 하는 것하고 플레이 방식은 동일합니다. 처음부터 하스스톤이 패드를 겨냥했다고 생각될 정도로 느낌이 좋습니다.
그 외엔 그냥 일반 하스스톤과 동일합니다. 그냥 PC 버젼 그대로 터치 기반으로 옮겼다고 보시면 끝이에요.
애초 PC서도 마우스로 플레이하니까 마우스가 손가락 드래그로 바뀌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재미난 게 의외로 손맛이 있네요. 테이블에 놓고 내려다보면서 하면 진짜 상대방한테 카드를 들이 민다는 느낌이네요.
아무래도 마우스보단 슥슥 드래그 하는 게 좀 더 집중되고 재밌습니다.


캐나다 개정 만드는 법은 구글 검색하면 나오니 참고하시면 되고요.
어차피 데이터는 배틀넷 계정 그대로 쓰기 때문에 한국 계정 나올 떄까지 먼저 받아서 해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패드가 있다면 첫 플레이시 팩 하나 무료로 주니 한 번은 해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네요.
무과금 유저인 제겐 팩 하나가 피와 살이 되기 떄문에.





댓글 : 9 개
안드로이드도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아마 안정화가 쉬워서 아이패드로 먼저 나온 거 같은데, 호환성 잡고 나면 안드 패드도 금방 나올 거 같네요.
아이폰으로는 안 나오려나...
안드랑 아이폰용은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이라고 봤네요...
솔직히 아이폰으론 어떤 인터페이스로 나올지 궁금하네요.
패드야 PC하고 동일하게 만들면 됐는데 폰은 작다보니.
하반기 나온다니 기대 중입니다.
폰으로는 가독성땜에 나오기 힘들지 않을까요.. 글씨 작아서
아마 지금 PC나 패드하고는 완전 다른 인터페이스로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카드 누르고 있으면 확대되는 식으로 말이죠.
아이폰이 올해 하반기고 안드는 하반기 or 내년이라고 봤네요. 아직 멀엇음
패드2 유전데 플레이는 뭐 원활히 가능합니다.

다만 좀 버벅대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