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3D 모델링 입문하려 합니다. 도움 부탁 드려요,2017.06.29 AM 02:5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개인적으로 진행중인 비주얼 프로젝트가 점점 커지고 있는데 반해 관련 지식은 전무해서 

 

지금부터라도 3D 모델링 관련 공부를 시작 해보려고 하는데요 

 

초심자가 쉽게 배울 수 있고 기초를 다지기 좋은 툴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용도는 간단한 오브젝트 만들어서 쿼츠 컴포저랑 VDMX에서 돌려 보고 싶고요

 

참고할 만한 튜토리얼 등이 있으면 그것도 추천 부탁 드립니다. 꾸벅.

댓글 : 9 개
  • jwing
  • 2017/06/29 AM 03:12
국내는 게임 영상 건축은 분야는 맥스 유저가 많고 정보 구하기 쉽고. 모션그래픽은 시네마4d,애니나 영화합성쪽은 아먀유저가 비중이 높습니다. 국내에서 정보 구하기 쉬운 순으로는 맥스,마야,시네마포디,블렌더 순이겠네요.
감사합니다. 말씀하신게 3ds Max 이건가요?
맥스 마야 시포디
일단 관련 업계나 사람들이 많이 쓰는 프로그램으로 선택해서 배우셔야 덜후회합니다
물런 취미로 혼자만 하시는거면 뭘쓰든 상관없지만요
취미로 모델링 배우시려면 무료 프로그램인 블렌더가 유튜브 같은곳에 튜토리얼도 많은편입니다
모델링은 지브러시에서 하고 마야나 맥스로 보내서 폴리곤 정리하는 식으로 많이 하는 듯
제목만 보고 유지, 인벤터, 솔리드웍스...라고 하려고 했는데...
이쪽 분야가 아니었군요.
맥스는 그나마 서적들이 많고 튜토리얼도 구하기 쉽지만
마야나 시포디는 튜토리얼은 구할수는 있으나 서적이 적어요.
국내에선 맥스를 선호하는편이구요.ㅎ
정말 간단하게 하실 꺼라면 맥스, 마야, 시4D, 블렌더3d 나 큰 차이가 없습니다. 맥스가 국내에서는 점유율이 매우 높아서 한국어로 된 참고자료나 교재 팁같은걸 찾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비싸죠. 만약 라이센스를 사야 한다면 블렌더 3D가 무료이니 블렌더 3D 쓰는것도 괜찮습니다.
여러분들의 조언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