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퓨터] 기계식 키보드 구입 질문 !2013.08.17 PM 01:34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아이락스 KR-6251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이제품을 주문하려고 하는데 혹시 지금 사용하고 계신분이나 기계식 키보드 사용하시는분

사용기가 궁금하내요.

갈축으로 사려고 하는데 입문용으로 괜찮은가요?

현재는 큐센스 게이밍 키보드 사용하고 있거든여

이놈에 지름신이 가시질 않내여 헠헠..

과연 기계식 키보드가 6만원돈을 주고 살만한 가치가 있을까여?
댓글 : 15 개
전 15만원짜리 쓰고 있는데 기계식을 6만원에 사신다면 별로 추천해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확실히 게이밍 키보드라고 이름걸고 나온것중에 제대로 될걸 본적이 없습니다.

예전에 20만원짜리 게이밍 키보드 쓰다가 15만원짜리 현재 기계식 키보드 써보니 돈지랄을 했다는걸 알았죠
기계식 키보드만큼은 돈값해요.
저도 킹오파를 키보드로 해서 여러 키보드를 쓰다가 짱나서 15만원짜리 기계식 키보드로 갈아탔는데 5년째 잔고장 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기술이 너무 잘나감. 사실 물건을 한번 사고나면 더 좋은걸 갖고 싶다라는 욕망이 생기는게 보통인데 더이상은 필요없을 정도로 강추입니다.
소리가 요란하다 그런소리가 있긴 한데 저는 별로 신경안쓰이더라고요.
입문용으론 갈축보단 청축을 추천하는 의견이 많더라구요. 청축이 정말 기계식의 정석(?)같은 소리가 나거든요. 갈축은 청축보단 소리가 덜 나긴 합니다. 오히려 이 점 때문에 갈축을 추천하는분들도 있구요. 직접 타건해 보시는게 가장 좋긴한데 청축이던 갈축이던 다른축이던 멤브레인이나 펜타그래프보단 훨씬 좋습니다. 정말 키보드 두드리는 쫀득한 맛이 있거든요..
청축은 시끄럽습니다. 키입력을 끝까지 해야 되기 때문이죠..저는 적축을 추천합니다. 적축은 키입력 끝까지 할필요가 없어서 빠른 타자도 좋고 게임 할때도 괜찮습니다. 시간을 단축시켜주죠..
연아 // 저가 제품은 비추라는 말씀이시군요.
K?ss Mich // 그 쫀득한 맛을 경험해보고 싶어요. ㅎ
가장 좋은 기계식은 제가 써본것중에 필코제품이 가장 좋은듯 보임... 16-18정도 하는거 같던데... 제친구도 5년이상 썻다는데... 상태가 변함 없다네요
청축은 쫀득거린다기 보다는 딸깍딸깍이란 느낌이 강하고 해피해킹이나 리얼포스, 레오폴드 660C 같은 정전 용량 무접점 방식이 쫀득거려요. 제가 레오폴드 200 청축과 200RT 갈축을 썼는데 자기 손에 맞아야해요. 지금은 레오폴드 660C 쓰고 있는데 제대로 쫀득거림을 맛보고 있습니다. 660C 추천이요. 기계식 키보드는 아니지만....;;
갑자기 초치는 질문을 해서 죄송합니다
기계식 키보드가 뭔가요?
기계식 키보드들은 좀 비싼 편인데, 그나마 한성컴퓨터에서 파는 기계식 키보드들이 낮은 가격에, 가성비 괜찮다고 평가 받습니다. 물론 매니아들은 더 비싼 것을 선호하지만 입문용으로 추천들 많이 합니다.

청축이나 흑축을 추천합니다. 청축은 경쾌한 소리와 상쾌한 키감이 장점이지만 소음이 좀 있습니다. 갈축은 청축이 시끄러운 사람들이 대안 비슷하게 고르는 편입니다. 흑축은 키압이 높아 반반력이 강해서 쫀득한 맛이 강합니다. 적축은 게임 등 빠른 입력을 위해 선택하지만 키감 자체는 밋밋합니다.
하지만 키감 선호도는 사람마다 다르고 매장에서 직접 쳐보고 고르는 게 가장 좋겠죠.
그리고 윗분이 말한 것처럼 쫀득거림이 가장 좋은 건 정전 용량 무접점 방식의 키보드인데 가격이 넘흐 비쌉니다. 미니 배열인 660c가 거의 20만원, 기타 리얼포스나 해피해킹등은 30만원이 넘습니다. 입문용으로는 좀 부담스럽죠.
기계식키보드가 여러 회사가 중구난방으로 팔리고 있는데;;;
같은 축을 쓰더라도 보강판이라던가 구조라던가 무게라던가 같은 오만가지 이유로 타건감은 천차만별입니다.
(가끔 레이저처럼 변형청축을 쓰는 변태키보드도 있고요)

물론 뭐라도 좀 쳐봐야 어떤건지를 알수 있으니 적당히 입문용으로 구매하시는게 제일 좋긴 합니다만;;
가격대에 비해 쓸만하다는 평이 대부분이네요...다만 usb만 지원해서 6개이상의 동시입력은 안된다고 합니다.

기계식 특유의 느낌을 원하신다면 청축을 정숙함을 원하신다면 갈축을 추천드립니다.
여러분 답변 감사 드립니다.

기계식의 쫀득함을 느끼고 싶어서 이번 주말동안 계속 물색해야겠습니다! ㅎ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