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UNNY] 인어공주 진엔딩.txt2013.02.17 PM 01:5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존 윌리엄 워터하우스作 - 인어공주





인어공주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作

<줄거리>
인간 왕자를 우연히 구해주고 사랑하게 된 인어공주는 자기 목소리를 희생하는 대신 인간처럼 두 다리가 생기는 조건으로 마녀와 거래하여 왕자를 다시 만난다. 그녀는 왕자에게 발견된 뒤, 얼마간 귀여움을 받고 행복을 꿈꾼다.
그러나 왕자는 곧 아름다운 이웃 나라 공주님에게 마음을 빼앗긴다. 마녀의 조건에는 왕자의 사랑을 받지 못하면 물거품이 된다는 말이 있었기에 인어공주는 절망한다. 그 때 그녀에게 언니들이 와서 자신들의 머리칼과 맞바꾼 칼로 왕자를 찌르면 인어로 다시 되돌아올 수 있다면서 왕자를 찌르라며 설득한다.
그녀는 처음에는 고뇌하지만, 사랑하는 왕자를 죽일 수 없어서 왕자의 결혼식 전날에 스스로 바다에 몸을 던진다.

대중들에게 잘 알려져있는 결말→그리고 인어공주는 거품이 되어 사라진다


진짜 결말↓---------------------------------------------------------------------------------
...(중략)

반쯤 의식을 잃은 상태에서 인어 공주는 마지막으로 한번 더 왕자를 보고 몸을 떨며 바다 속으로 뛰어 들었습니다. 그 순간 해가 떠올라 따스하고 보드라운 햇살이 죽음처럼 차가운 거품을 비추었습니다. 인어 공주는 죽은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태양이 반짝반짝 빛나는 것을 보니, 하늘에 수백 개의 투명하고 아름다운 형상들이 떠다니고 있었습니다. 그 너머로 흐니 돛과 붉은 구름이 보였습니다. 투명한 형상의 목소리는 아름다운 음악 같았는데 인간의 귀에는 들리지 않았습니다. 날개가 없는데도 몸이 공중으로 떠다니고 있습니다.

인어 공주는 자신의 몸도 똑같이 가벼워져서 거품 속에서 점점 위로 올라가는 것을 느꼈습니다.

"난 어디로 가는 거죠?"

인어 공주가 물었습니다. 인어 공주의 목소리도 다른 형상들의 목소리와 같았습니다. 어떤 음악으로도 흉내낼 수 없는 오묘한 아름다움이었습니다.

"공기의 딸들이 있는 곳으로!"

모든 형상이 대답했습니다.

"인어의 딸들에게는 불멸의 영혼이 없습니다. 인간의 사랑을 받지 못하면 결코 얻을 수 없는 것입니다. 인어가 영원한 생명을 얻으러면 다른 힘을 빌려야 합니다. 공기의 딸도 불멸의 영혼을 갖고 있지 않지만, 착한 일을 하면 영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인간이 살 수 없을 만큼 뜨겁고 더운 곳에서 시원한 바람을 불어줍니다. 또 꽃향기를 퍼뜨려 기분 좋고 상쾌한 기분으로 만들어줍니다. 이렇게 3백 년 동안 착한 일을 계속하면 불멸의 영혼을 얻고 인간의 영원한 행복을 맛볼 수 있게 됩니다. 불쌍한 인어 공주여! 당신도 우리처럼 영혼을 얻으려고 진심으로 노력했군요. 고통을 겪으며 참아주어서 지금 공기의 정령들 세계로 오셨습니다. 앞으로 착한 일을 하면 3백 년 뒤에는 당신도 불멸의 영혼을 얻을 수 있답니다."

인어 공주는 투명한 양팔을 태양의 신을 향해 들어올렸습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눈물이라는 것을 흘렸습니다.

...(중략)

인어 공주는 사람에게 들키지 않도록 신부의 이마에 키스를 하고 왕자에게 미소 지어 보였습니다. 그리고 공기의 정령들과 함께 장밋빛 구름을 올라갔습니다.

"3백 년이 지나면 우리도 하늘나라에 올라갈 수 있겠죠"

"더 빨리 올라갈지도 모르죠"

공기의 정령 하나가 속삭였습니다.

"아무도 모르게 아이들이 있는 집으로 들어가서 부모를 기쁘게 해드리고 귀염을 받는 기특한 아이를 찾으면, 하느님이 우리에게 시련의 시간을 단축해 주십니다. 우리가 기쁨 속에서 아이들에게 미소를 지으면 3백 년에서 1년이 줄어들지요. 하지만 예의 바르지 못한 아이를 보면 슬퍼서 눈물이 나오게 됩니다. 눈물을 흘리면 시련의 시간이 1년씩 늘어나지요."


---------------------------------------------------------------------------------
진짜 결말 요약 →그런데 이상하게 몸이 가볍게 되자 그녀는 놀라워한다. 공기의 정령들은 그녀가 자신들과 똑같이 되었음을 알려준다. 인어공주는 왕자와 공주 두 사람을 축복하며 불멸의 영혼을 얻어 승천한다.



인터넷 상에서는 다른사람이 추가한 부분이다라는 말이 나오기도 하지만 불멸의 영혼을 얻어 승천하는 결말은 안데르센이 공식으로 발표한 인어공주 결말 내용입니다.

실제로 안데르센이 처음에 쓴 버전에서는 인어공주가 물 속으로 녹아서 사라지는 결말이었지만 이후 공기의 정령 이야기가 추가되었습니다. 공기의 정령 부분도 처음에는 삼백년동안 선행을 하며 공덕을 쌓아야 한다는 내용이었지만 이후 세상의 수많은 아이들이 착한 아이가 되어 주어야 한다는 이야기로 바뀌었구요.

공기의 정령 부분은 그 앞부분까지의 비극적인 분위기와 걸맞지 않아 위화감을 조성해서 비평가에게 많은 지적을 받곤 했다는군요.








----------------------------------------------------------------

안데르센 성님이 직접 추가한 진엔딩

올ㅋ
댓글 : 7 개
인어공주 DLC 추가, 진엔딩 원작자판
신 DLC 추가요소

인어공주 거품요정 코스츔(화이트버전)
플레이시간 300시간 추가
에필로그 이후 진행 가능
수백가지의 추가 서브미션
신규지역 추가.
잘 알려져 있는 결말도 처음 알았네...
왕자랑 행복하게 사는게 잘 알려진 결말인 줄 알았는데
  • Ka-ye
  • 2013/02/17 PM 02:10
└ ???? 디즈니로만 보셨나요?
ㄴ 디즈니는 배드엔딩이 거의 없지 않나. 하다못해 노틀담의 꼽추조차도 해피엔딩임.
인어공주의 복수극이 엔딩도 있었던거 같은데
오그라드네.. 공기의 정령이라니.. 개연성은 어따 필아먹었어!


잘 보고 갑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