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ㄴ황혼의사막] [사막노기] 지휘관 이크리엄 (햄오나)2013.01.17 AM 07:2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댓글 : 8 개
  • Datza
  • 2013/01/17 AM 07:29
최근 라이트 유저들도 쉽게 골드를 벌수 있는 지역으로 황혼의 사막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도 사막에서 71렙부터 77렙까지 달리면서 드디어 레전더리 풀셋을 맞췄죠.(감동 ㅠ.ㅠ)

7080은 상당한 난이도를 자랑하지만

69렙 던전은 중급 스펙으로도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는 곳으로 공략만 숙지하면 어떤 피오나분들도

솔플이 가능합니다.

최근 패치로 인해 루트를 변경하였습니다만 시간적으로는 크게 변한 것이 없습니다.

A-B-C-D-C-H-K-L 데스트락 패스 과정이 버그로 판명돼서 수정됐습니다.

그래서 데스트락을 잡고 가는 시간이 너무 걸려서 돌아가는 쪽으로 수정했습니다.

오늘은 알테론과 더불어 사막의 최강보스 지휘관 이크리엄 공략입니다.

역시 사막 최강보스답게 이크리엄은 강한 방어력을 가지고 있어서 다른 보스들과는 달리

공략시간이 2배 이상 걸립니다.


이크리엄 공략시 무엇보다도 중요한건 얼마나 끈덕지게 물고 늘어지느냐 입니다.

일단 최초 목표는 부파이며 굳건한 방어로 이크리엄의 공격을 철벽처럼 막아내며

기회를 잡아 딜을 하는 것입니다.

뭐!! 변신해서 햄풍기 붕붕붕 하면 되지... 라고 하신다면 할 말 없습니다. ^^; <<가장 정답입니다.

이크리엄의 공격 패턴은 휘두르기, 2회전 베기, 파워웨이브, 돌진하며 찍기, 구슬시전, 구슬지뢰

크게 6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먼저 부파를 해야 하는데 창으로 이크리엄의 머리부위를 2번 타격하면 부파가 됩니다.

하지만 굳이 창을 사용하지 않아도 전투 중 충분한 부파시간을 얻을 수 있기에 창을 사용할지는 선택입니다.

부파 방법은 카운트어택으로 다운시킨 후 정면에서 1타 스메시를 몇 번 날리거나 점프 공격으로

쉽게 부파가 됩니다.

하지만 무리해서 점프공격을 하다가 피격 당할 수 있으니 자제합니다.


첫 번째 휘두르기 검을 높이 들어 휘두릅니다.

가장 모션이 확실하게 보이기에 당황하지 말고 퍼펙트가드 후 카운터어택 2방을 날립니다.

검을 들고 대략 1초정도 뜸을 들이기에 쉽게 방어타이밍을 잡으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 2회전 베기 빠르게 돌면서 2회전 벱니다.

보통 2회전 베기 시 이크리엄이 멍때리는 듯한 느낌으로 가만히 서있습니다. 마치 정지해있는 느낌으로

그럼 거의 70%는 2회전 베기가 갑자기 들어옵니다. 가장 방어타이밍을 잡기 힘든 기술 중 하나입니다.

역시 퍼펙트가드 후 카운터어택을 2방 날리면 됩니다.

2회전 베기는 육안으로 2번 베는 것 같아보여도 타격은 1번뿐이기 때문에

1타 방어 후 카운트어택 하시면 됩니다.


이크리엄은 위의 2가지 패턴만 숙지하고 신경 쓰면 쉽게 공략이 가능합니다.

카운트어택으로 다운시켜 딜을 뽑는 방식이기에 항상 거리를 3M정도 유지하며 전방에서 방어에

신경 쓰며 카운트어택만 잘 날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될 수 있으면 적의 등이나 측면에 서지 말고 항상 정면에서 적을 바라봅니다.

갑자기 휘두르기를 시전 하는데 상당히 빠르며 스메시 계열이기 때문에 노리고 카운트어택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위의 2패턴을 계속 반복하면서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딜을 뽑습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파워웨이브와 돌진하며 찍기는 모션이 크기 때문에 상당히 눈에 잘 들어옵니다.

당황하지 않고 모두 정면에서 헤비스텐더로 방어해주시면 됩니다. 방어 후 다시 전방으로 다가가면서

휘두르기와 2회전 베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무리해서 회피를 한다거나 불필요한 기교를 부리면 피격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전 개인적인 실력으론 중급에 조금 미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발컨이죠 그러기에 무리한 기교는 절대 안 부립니다.

스스로 발컨이라고 자부하신다면 기교는 금물입니다.

보다 안정적인 공략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69렙 던전은 그다지 공격력이 높지 않기에 몇 회 정도 피격당해도 상관은 없지만

나중에 7080 솔플 시 상당한 대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절대 피격당하지 않도록 합니다.


다섯 번째 구슬시전 입니다.

접근하며 타이밍에 맞춰서 방패강타를 사용하면 구슬을 씹으면서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만약 SP가 부족할시 헤비스텐더로 방어 하시면 됩니다.


여섯 번째 구슬지뢰 입니다.

구슬시전과 비슷하지만 주변이 떨리는 듯한 효과가 나타납니다.

그럼 빠르게 자리에서 이탈하여 멀리 가는 방법과 지형을 이용하여 언덕 같은 곳에서

폭발 파동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구슬 주위에 고리를 건드릴시 빠르게 자리에서 이탈합니다.


정리하자면 항상 이크리엄의 전방에서 3M거리(적정거리)를 유지하며 휘두르기와 2회전 베기를 기다리며

카운트어택으로 공격을 합니다.

부파한 후라면 조금이라도 딜을 높이기 위해 퍼펙트가드 후 3타 스메시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나머지 스킬은 모두 헤비스텐더로 방어하고 무리한 공격은 피합니다.

간혹 스메시 기술이 10회 이상 연속되는 경우도 있지만 역시 침착하게 전부 방어하며

휘두르기와 2회전 베기를 기다리며 카운트어택을 노립니다.

상당히 긴 싸움이 될 수도 있기에 인내심이 필요한 전투입니다.


적이 공격하기 전에 기본 방어만 확실히 하고 계시면 절대 피격될 일이 없죠.

하지만 스테미너도 충분히 회복하면서 방어해야 합니다.

방패가 부서지지 않고 장기간 전투를 버틸 수 있게 방패에 내구도 작업을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전투는 항상 구석에 몰리지 않게 조절하면서 하고 공격은 항상 방어 후 이루어 질수 있도록 합니다.

선공은 될 수 있는 대로 피합니다.

왠 광전사가...ㄷㄷㄷ
오 카운터칠 기회가많은 보스네요 오랜만에 접속해볼가......
저는 매일 7080에서 지던이랑 제사장만 노리는식으로 하고있긴한데 69던전에서 돈되는 재료 잘나오는 편인가요?
지던 맨날 돌아봐야 별빛은 나올생각도 없으니...차라리 빠르게 클리어하면서 재료노기나 할까싶은데...
이크리엄 7080은 시발 악몽 ㅋㅋ
  • Datza
  • 2013/01/17 AM 09:52
케젠님/물욕템 재료템 물론 69 보다 7080이 더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단 지던만 가신다니 별빛은 정말 로또 수준이라서 꾸준히 모을수 있다면 69던전에서 빠르게 물욕템 노기하는거 더 버는것 같아요. 이빨. 대검. 웨스트완제 저는 요렇게 꾸준히 먹어서 15일만에 6000만골드 정도 모았거든요.
한방보단 꾸준함이 좋은것 같아요. 전 원래 아직까지 눙물한개 못먹어봐서 처음부터 한방은 안노리거든요.
하지만 꾸준하게 버는건 잘해요 ^^
요새 캐시 안지르는 사람도 할만 한가요?
친구가 캐시없인 못한다고해서 안하고 있었는데 요새 뭔가 좋아진것 같네요
좋은공략 감사합니다 :)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