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ㆀ삼국지 공명전ㆀ ] 삼국지 공명전 -1-2010.05.13 AM 12:26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첫번째

천천히 연재해볼 생각입니다. 물개님이 공명전은 안하셔서 제가 한번 해보겠습니다. 조조님이 천자를 끼고 있는 상황이네요. 헌제 꼬꼬마는 믿을 사람이 유비밖에 없지만 힘이 없으니 하는 수 없는 헌제 ㅠㅠ 조조가 땀까지 흘리면서 성내네요 유비한테는 서서가 있어서 조조가 힘들어하지만, 정욱의 잔꾀로 서서를 불러들이려하고... 유비 삼형제의 유일한 두뇌인 서서는 떠나고 이문열 삼국지에서 보면 서서떠날 때 유비 엄청 질질짜던데 공명전에서는 양반이네요. 서서의 천거(?) 이 때만해도 개고생 할주는 상상도 못했을듯한 유비 친구 끼리도 높임말 쓰는군요? 세상살면서 한번쯤은 튕겨보고 싶었음 무안당한 서서는 떠나고, 공명의 어린시절 이야기 징징거리는 역활을 도맡는 제갈균입니다. 제갈량 형제들은 황승언의 보호하에 자라나네요 ~ 이 때부터 러브러브 그런데 실제로는 추녀였다는 소리를 어디서 들은거같은기분. 망상에서 깨고, 황씨의 뇌물 튜토리얼안하면 못받는 콩 ㅋ오콩콩콩 진ㄹ ㅣ콩ㄲ ㅏ 술드시러오셧군 서서가 조조의 계략으로 유비를 떠남을 안 제갈량 이런와중에 유비는 ㅈ 뺑이 까고;; 편지 마지막장이 저의실수로 짤렸습니다. 콩이 아니잖아!! 스무 살에 '학문 ㅈ까' 하고 뛰쳐나옴 아웃사이더의 올바른 예. 이게 바로 제갈량 등용 공략법 유비는 사람들을 인간적인 부분으로 감동시킵니다. 스샷을 못찍었지만 그다음 유비의 대사'......' 결국 무릎을 꿇으니 공명이 넘어왔다는 얘기는 아니고, 천하삼분지계를 유비에게 알려줬다는 이야기. 창세기전 연재 마치고 집에 공명전이 눈에들어왔습니다. 마침 물개님이 공명전은 연재 안하셨더라구요. 영걸전도 하고싶긴한데 비스타는 안되는거같고, 공명전도 지금 배경음악도 한타임 밖에 안나오네요 연속재생이안됨 효과음도 안나고,... 하지만 추억으로 다시 고우고우 p.s 공략정리 잘되거나 공략집 있으시면 출처점 부탁드릴게요. 쉽다고는 하지만, 여러요소를 한번 플레이하는데 다 경험해보고 싶어서요.
댓글 : 6 개
공명전 예전에 참 재미나게 했던 작품이지요^^

힘드시겠지만 좋은 연재 부탁드립니다~ (장억만세!)
씨디롬이 달린 컴퓨터 사고 처음으로 해본 씨디게임입니다
추억이네요.
뭐 난이도는 쉬워서 하루면 다 깨고도 남았지만~
저도 장억 만세!
제갈량, 장억, 조운 3명이면 게임 클리어.
진짜 농담이 아니라 마지막 낙양전투(2)에서
제갈량, 조운, 장억, 제갈첨(군사)로 클리어했네요 ㅎㅎ
마지막의 장면은 뭔가요? 제가 가지고 있던
공명전은 그냥 일기토 애니 이벤트만있고
저런 애니 이벤트는 없더군요.
무슨 다른 버전인가요?
영걸전 DOSBOX 이용하심 됩니다.

DOSBOX 가 Vista/Win7 다 지원됩니다.
/장공

원래 공명전은 윈도우 3.1용이 먼저 출시되었고 그 후에 95용 버전이 리뉴얼 되어 출시되었습니다.

두가지 달라진 점이라면 지형(산, 들) 표현이 보다 세밀해졌고 삼고초려, 읍참마속 등 중요 이벤트에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들어갔습니다(공명 성우가 무려 강수진 님). 또한 마속을 벨 때 3.1버전에서는 아군 레벨+1 이었지만 95판에서는 대폭 상승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