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 오큘러스 퀘2 구매 질문 드립니다!2021.05.09 PM 07:1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다다음주 생일인데

내 자신에게 뭘 선물할까 고민하다가

 

리듬게임을 좋아하기도 해서 오큘 퀘2를 사서 비트세이버를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근데 막상 사면 처박아둘거 같은 기분이..)

 

 

안경 쓰고 있구요 따로 뭐가 필요할지 모르겠네요.

 

지금 원스토어에서 판매하는 256GB(유일하게 재고 남은 모델)로 구매할까 합니다.

 

근데 배터리가 문제라고 들었는데 악세사리로 어떤걸 사는게 좋을까요?

 

잘 아시는분들 계시면 도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 : 7 개
솔직히 처음만 신기하고 하루 30분도 안해요

게임도 솔직히 허접하고 아무리 무선이라고 해도 귀찮아 지더라구요 서서해야하는것도 있고..

내가 이걸 진짜 뽕 뽑을때까지 할것인가 다시한번 생각해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배터리 딱히 문제 없습니다. 완충시 2시간 정도 할 수 있는데 오차피 vr을 2시간동안 못해요. 렌즈가이드 필요하긴 한데 일단 써보고 생각하세요.
256까진 안쓰는 경우 많고 에어링크도 나와서 더욱;;; 오큘러스 공홈에서 사면 1달동안 이용해보고 아니다 싶으면 환불가능합니다. 전 반년넘게 잘써먹고 있네요 ㅋ
안경쓰시면 렌즈가이드 필요합니다. 오큘 렌즈가이드는 검색해보시면 많이 나오니까 찾아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안경알은 근처 안경점에 렌즈가이드 들고가면 맞춰줄꺼에요. 베터리 스트렙이 있으면 사용시간은 더 늘릴 수 있구요. 제가 알기로는 베터리 스트랩은 재고가 잘 안들어 오는걸로 알고 있어서 알아보고 사시면 됩니다. 근데 리듬게임만 할꺼면 그리 오래하진 않을테니 없어도 상관은 없을듯 하구요. 진득하게 사람들이랑 멀티 하는 게임은 베터리 스트랩있으면 좋죠.
일단 사시면 오큘 홈피에서 무료로 주는 안면폼 신청하시고요. 리듬게임 좋아하신다면 비트세이버 하시면 겜오버네요. 저도 2주일정도 거의 매일 한시간 이상 비트세이버하고 있네요. 악세는 중국산 엘리트 헤드 스트랩 정도가 좋을듯
1. 오큘러스 퀘스트2 256 본체
2. 흑어 환기 + 빠밤폼 (디씨 VR게임 갤러리에서 매주 목요일 밤 9시 전후로 예약받고 있습니다.
혹은 네이버에 있는 3D 프린팅 업체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파일은 쉽게 구할 수 있어요)
3. 키위 그립 (빗세 하시려면 반필수입니다. 컨트롤러 쥘때 힘 덜들고 좋습니다.)
4. 헤일로 스트랩 (기본 스트랩보다 고정력이 좋습니다. 반드시 알리익스프레스의 GOMRVR 혹은 AMVR 중 한곳에서 구매하세요)
5. 헤일로 장착하여 수납 가능한 가방 (오큘러스는 렌즈에 직사광선이 닿으면 회생 불능입니다.)
6. 렌즈 가이드 (네이버에서 싸면 1만~비싸야 3만 안으로 살 수 있습니다. 렌즈는 양눈 시력 0.2급이면 4.5만원대, 그 아래는 5만~6만정도 가공비 듭니다.)
저도 입문 3일차인데

1. 256GB 밖에 없으니 산다 마음 먹었으면 사시는 걸 추천

2. 256GB용량 남아돈다 하는데 영상 녹화 많이 하실거면 좋습니다

3.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that_is_real&logNo=222129914172 배터리 그냥 이런식으로 해도 됩니다. 공식 배터리 스트랩은 비싸기도 하고 이게 더 편한 분들도 있어요.

4. 저도 순정으로만 한다 생각하고 암 것도 구매 안했는데, 하다보니 3번의 배터리 실착이 정말 중요했고, 이후 중요하게 느껴진건 바로 안면틀이었네요. 기본 안면틀보다 동양인에 맞춰진 틀을 따로 판매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카페나 디시갤 한번 보시면 공동구매 자주 하구요, 그 위에 붙일 스폰지 폼도 같이 구매합니다. 이 틀이 중요한게 환기도 되고 코쪽에 뚫린 공간도 막아줘서 정말 좋습니다.

5. 키위 그립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까지만 사셔도 될 것 같아요.

6. 정말 VR 자주 쓰고 자주 벗고 할거라면 렌즈가이드 사서 도수 렌즈 맞추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