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한것들] 신용카드 납부일 질문이요2016.09.20 AM 07:43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오늘이 납부일인데 월급이 밀려서 2~3일 밀릴꺼같은데

 

신용등급에 상관없나요?

 

몇일까지 괜찬나요?

댓글 : 7 개
3일 이하는 기록에 안남는다고 함
  • dir/p
  • 2016/09/20 AM 08:07
연체하는 순간 해당 카드사에 기록이 남아서 향후 한도상향이나 추가발급시에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은행권 카드면 대출심사등등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도 있구요. 현대나 삼성같은 전업계도 금융상품들 판매하니 내부등급 하락으로 인한 피해가 좀 있습니다.

그리고 5영업일 넘어가면 이 기록이 공유되면서 다른카드사, 신용평가사쪽에 넘어가서 신용도에 크리티컬 히트 맞습니다

결론은 2~3일이면 피해는 있지만 최소한으로 막아집니다. 대신 연체 5일 되기 전에는 꼭 갚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5일 넘어갈 것 같고 다음 결제일 오기 전에 확실하게 돈 받을 수 있으면 현금서비스라도 받아서 기록 공유되기 전에 막는게 더 현명할 수도 있습니다.
현금서비스도 신용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긴 하지만 연체기록에 비하면 애교수준이라서요
일단 연체를 하루라도 하면 기록이 남고요.
연체가 5영업일을 넘어가면 윗분 말씀대로 모든 금융기관이 님의 연체기록을 공유합니다.

그나마 5영업일 안에 연체를 해결하시면 대미지가 적어지고요.
5영업일 넘어가면 수습이 힘들 정도로 큰 대미지를 입을 수 있습니다.
차라리 연체금액이 소액이고, 확실히 돈을 받을 수 있다면 현금서비스 대금 결제라도 이용해서 납부하세요.
현금서비스 받아서 대금결제하는 게 연체하는 것보단 훨씬 낫습니다. (대미지도 훨씬 적고요.)

결론 : 현금서비스를 받는 한이 있더라도 연체는 무조건 막아야 님의 신용등급이 안전합니다.
카드사마다 달라요
직접 고객센타에 연결에 보세요
저같은 경우 3일정도 늦게 입금을 했지만
연락해본 결과 크게 지속적인 연체자도 아니고
그전에 1년이상 문제없이 사용한 이용자라서
큰문제가 없었고 그리고 바로 다음달 한도 올리는데에도 상관없이 승인이 되었습니다
카드사는 롯데 였구요
현대카드인데요 이틀 밀려도 전화,문자,등급영향 있다고 알려주더라구요
왠만하면 제떄 내는게 좋음. 은행권이면 더더욱
어차피 연체료도 붙고 혹시 모르니 잠시 리볼빙 신청해두셨다가 선납하시는게 나으실겁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