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서없는글] 허리아픈거 4일 경과2019.05.23 PM 01:1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월요일 새벽부터 아프기시작

 

출근하고 계속 아픔

 

오후에 도저히 안될꺼같아 한의원에감

 

 

화요일  한의원에감

 

조금은 괜찬아지는거 같더니

 

 

수요일 2일동안 침 맞으면서 몸에 무리 주었으니 하루쉬면서 몸상태봄

 

서있으면 괜찬은데  숙이면 허리땡김

 

 

오늘 서있는거는 어느정도 괜찬은데

 

계단에서 내려올때 가끔 허리땡김

 

상태지켜보기로함

 

침 맞으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내일은 쉬고

 

토요일에 맞으려 갈 생각임

 

토요일까지 보고 안될꺼같으면 병원가서 엑스레이 찍어보고 해야할꺼같음

 

 

계속 월요일같이 아팟으면 병원갔을텐데

 

좋아지고 있으니 

 

지켜보고 판단해야겠다

 

 

 

 

 

 

 

 

 

 

 

 


 

댓글 : 17 개
이런말이 있죠 결국에는 정형외과
숙이면 아픈거보니 디스크는 아닌거같고
척추관협착증 같은데 정형외과가보세요
통증의학과 이딴데 가지마시구요
죄수번호 답게 말 ㅈ같이 하네 ㅋㅋㅋ 통증의학과 가보라고 첫댓글 달았는데
난 디스크 정형외과에서 돈만 들고 안낫던거 주사치료받고 나아서 말한건데 이딴곳 가지말라네 ㅋㅋㅋ
왜 욕이세요 ㅋㅋ
병이있으면 근본적으로 알아봐야지 먼 통증주사를 맞으라고 하시는지 ^^
모르고 신념있으면 이렇게 무섭습니다 ㅋㅋㅋㅋ
주사치료 맞고 나은거아니구요 ^^
그냥 스테로이드 맞으신거에요 ^^
디스크가 낫다니 신기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본적 치료가 수술아닌이상 자세때문에 디스크가 생기는거임 스트레칭 운동이 근본적 치료니까 일단 통증이 심하면 주사치료하는거고 내가 맞은건 스테로이드 주사 아니였다 모르면 아닥할것이지 님이 의사임? ㅋㅋㅋ 정형외과 가지말라고 한것도 아니고 나도 아파봐서 경험상 효과본곳이 거기라 말해준건데 왜 시비질이세요? ㅋㅋㅋ
진짜 죄수병신 번호들은 ㅋㅋㅋㅋㅋ 또라이들이 많네 됐다 말 그만할란다
그정도 이시면 하루속히 병원 가시고요. 그래야 혹 모를 디스크 문제로 겪는 아픔이나 들어가는 돈문제가 달라지실수있어요.
근처 허리 잘보는 병원들로 가지마시고요. 잘하는곳 가세요.
통증의학과 갔다가 가서 엑스레이 찍고 주사 맞으면 난다해서 맞았는데 안나아서 좀 큰병원갔더니 돈낭비만 하셨다고 주사 놔주지않았냐고 하시면서 웃으시더라고요. 주사맞아서 낫는상황이 아니라고.(그곳도 유명한데였는데) 일찍 왔으면 이렇게까지 안하는데 라고 하시고.
하루 빨리 가시고요. 아마 가면 한의원 간적 침맞은적 있냐고도 물어보실거예요.
빨리가셔서 치료로 끝나시길요. 안그럼 시술들어가야해요. 그거 한다고 mri찍고 돈더들고요.
그것도 그거고 허리니까 빨리 병원 가보셔요.
완전 케바케입니다. 요새 허리쪽질환은 주사치료가 기본이고요.

주사맞고도 안듣는 경우 더 깊숙이 하는 다른치료를 하는게 기본입니다. 주사치료도 안하고 다른치료 먼저 하는 경우는 무조건 돈 벌어야 겠다고 작정한 병원일 가능성 높습니다.

침 같은 경우는 근육긴장 풀어주어서 어느정도 효과있는게 맞아서 별 소리 안하는게 맞지만 침만 죽어라 맞는분은 뭐라고 할 수 있습니다.(일정이상의 효과는 없어서)
물론 허리 상태가 주사필요 없는 케이스가 있긴 한데 사실상 극히 드문케이스라서

이런경우는 의사 경험이랑 실력이 중요하지 무슨과가 무조건 잘보고이런건 아닙니다.

애초에 정형외과병원에서도 주사시술이든 다른 시술이든 통증의학과의사가 하는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에몽//저는 고유님하고 상황이 비슷하게 갔거든요. 전 한의원 간건 아니고. 출근직전에 차타다가 허리 삐끗해서 아프더라고요. 그리고 몇일 일하니 너무 힘이드는거예요. 그러다가 걷기도 너무힘들어서 차타다 삐끗한거라 별거 아니고 좀 된통걸렸나보다 하고 통증의학과 갔거든요(허리는 한의원 가는거 아니라고들해서)
주사맞으면 괜찮다고했는데 안나아서 허리 전문 병원갔더니 디스크 연골이 많이 삐져나와서 잘못하면 터질뻔했다고(같은 엑스레이를 두고 다른 결과가 나왔으니까요. 첨 갔던곳도 축구대표팀 봐주고 하는곳이고요.)
그동안 치료 받은곳 있냐 한의원 가서 침맞은적있냐,통증의학과나 동내정형외과 간적있느냐 하더니 일단 자세한건 mri 찍어봐야하는데 엑스레이상으로도 이렇게 보일정도면 mri찍고 시술해야한다고 하시더라고요. 이 과정은 환자 본인이 선택하는거고요.
디스크 상태에따라 다르다보니 원래 안 심하면 자연 치유로 약먹고 아무것도 안하고 좀쉬면 나아지거나 에몽님처럼 아니면 저 첨에 주사맞았던것처럼(주사,진료비,엑스레이해서 10만원) 맞고 쉬면 나아지기도하는데 심해지면 이야기가 달라지니..
고유님 같은경우는 저처럼 일단 쉬면 괜찮겠지 하시고 있다보니 하루빨리가서 정확한 치료 받으시는게 비용상 그리고 아프신거 더 오래 안가는 방법일수 있으실거같아서요. 케바케 이겠지만 제가 최악이라는 가정하에 저처럼 겪으시면 안되시니까요 ㅋ
저랑은 완전 반대시네 정형외과 가서도 비보험인 기계로 뭐 고주파? 그런거 비싸게 받아도 아프기만 더하고 낫지도 않았는데 통증의학과가서 주사치료 받고 살만해져서 허리 스트레칭& 운동하면서 디스크 고쳤는데 돈은 주사 한번에 보험되서 3만 얼마였지만 효과가 확실해서
대충 소신진료 하는 병원 가리는 제일 중요한 첫번째는

실비보험 있는지 처음부터 체크하는 병원은 웬만함 피하세요

진료 본 다음에 시술 들어갈때 물어보는 경우는 케바케지만 보통 괜찮은데 의사 보기도 전에 실비보험먼저 물어보는 병원은 일단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정형외과 가보시고 안되면 통증의학과 가보시길 진료 받아보면 디스크인지 다른건지 나오것죠
그정도 통증이면 생활 힘들듯
아프면 진짜 허리 전문 병원 가봐야해요~ 한의원 침 이런거 다 필요 없습니다.
(저도 디스크 쪽 수술해봐서ㅜㅜ)
한의원에서도 병원 다녀왔냐고 물어보잖아요. 병명을 알아야 한의원에서도 침을 잘 놓거든요
수술적 치료들어가는거아니면 정형외과도 별거없습니다. 결국 본인이 물리치료 받는게 심적으로 좋은가 침을 맞는게 더 효과가있는거처럼 느껴지는가의 차이구요. 처방이래봐야 진통 소염이 끝이에요. 결국 혈액순환이 답이라 해당부위 찜질자주해주시고 오래 앉아있지마시고 해당부위 자극하지않는게 최선입니다. 어떤 식으로 다치셨는지 모르겠는데 기립근쪽이나 등쪽이라도 활동가능할정도 부상이면 일이주정도면 무리하지않는선에서 알아서 회복됩니다. 고생은 좀 하시겠지만서도... 엑스레이 한번찍어보시고 별이상없으시면 시간이 해결해줄겁니다.
저같은 경우는 쉬어도 상태가 안좋아져서 통증의학과 기어서 들어가서 주사맞고는 뛰어서 나왔죠.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