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 낮에 쓴 주식글 보고 쪽지주신 분들아 많아 올리는 글2014.09.04 PM 08:37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제 주식 1원칙. 2천억 이하 잡주(이렇게 표현해서 죄송합니다만)는 쳐다보지도 않는다.

2원칙 매출과 재무제표가 안정적이거나 대기업, 혹은 국가기관이 대주주인 주만 산다.

3원칙. (중간에 물론 팔수도 있지만)10년 들고있을수 있을것 같은 주식만 산다(성장동력, 사업아이템, 사업 전망 등)

4원칙. 남 부러워하지 않는다. 잡주(다시 말씀드리지만, 죄송합니다)로 100프로 먹을수도 있지만 꼻기는 더 쉽다.

5원칙. 내려가는 말엔 안탄다. 저점이라고? 오르기 전엔 모른다. 달리는 말에만 탄다.

모바일에서 써서 오타 있을수있습니다. 양해해주세염..


댓글 : 12 개
좋은 글이네요.

괜히 워랜 버핏이 코카콜라 주식 25년 넘게 들고있는거 아니죠.

진짜 주식은 단타치면 개미는 아닥하고 손해보는거 같음.
계좌 수익률 월별 좀 올려 주셈
얼마 안됐어요 석달해서 30프로쯤 먹었슴다. 예전에 한번 크게 꼴아본 경험이있어서... ㅎㅎ..
6원칙
이런글 보지 않는다
자기의 원칙 세우고 휘둘리지 않는분들은 이익 많이들 보시드라구요~ 전 아직 그냥 조빱입니다만...ㅎㅎ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어서 올렸슴다.. ㅎㅎ
6원칙 결국 개미는 잃는다
ㅋㅋㅋㅋ 읽은 책들 태반에서 똑같은 소리하드라구요.
만약에 개미들이 주식 시장에 참여 안하게 되면 주식 시장 어떻게 될까 궁금하기도 합니다.
  • X-COM
  • 2014/09/04 PM 09:17
단타원칙

형님들의 마음을 헤아리고 줄때 조금 받아먹고 욕심을 자제한다.
욕심낼시엔 형님들 빠따 맛좀 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빵터짐
저랑 친구놈은 매월배당 펀드 하는데 친구오늘 만나서 이야기 들으니 월 배당금 10만엔 넘어갔다고 하는데 부러움 ㅠ ㅠ
사람들 마다 기준은 다 다르 겠지만
5원칙. 내려가는 말엔 안탄다. 저점이라고? 오르기 전엔 모른다. 달리는 말에만 탄다.

이글에는 저도 동의 합니다.

저점에서 잡으라는 말들은 다들 지난후에 결과론적인 이야기라고 생각이 되네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