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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포켓몬의 인기의 요인이 뭐라고 생각하세요?2014.12.04 PM 06:57
GB시절 레드 버전으로 나름 재미있게 했는데요.
일어의 한계에 부딫쳐서 진행이 막힌 후 그만둔 기억이 나네요.
그리고 관심을 끊고 있었는데요.
요즘보니 굉장히 대작 취급 받고 있더라구요.
이렇게까지 될줄은 몰랐는데....이런 포켓몬의 인기비결이 뭘까요?
댓글 : 16 개
- ShangriLa♡
- 2014/12/04 PM 07:01
간호순때문이죠
- 멸종위기_브라키오
- 2014/12/04 PM 07:03
귀욤귀욤! 아기자기! 누구에게나 쉽고 친절한 난이도?
- [꿈님]
- 2014/12/04 PM 07:04
띠부띠부씰?
- 엑박장
- 2014/12/04 PM 07:05
수집욕
- Hawaiian
- 2014/12/04 PM 07:07
귀여운 포켓몬과 수집욕!
- 님피아
- 2014/12/04 PM 07:07
수집욕, 소유욕
마음에 드는 대상을 사로잡아서 마음데로 명령을 내리고 싶은 그런 욕망
마음에 드는 대상을 사로잡아서 마음데로 명령을 내리고 싶은 그런 욕망
- 도꼬데모이쇼
- 2014/12/04 PM 07:09
수집욕
- 마크자인
- 2014/12/04 PM 07:12
라이트유저와 하드코어유저를 모두 만족시켜주는 게임이라 그렇지 않을까요
'전체이용가' 게임이라고 당당하게 부를수 있는 타이틀이니까요
'전체이용가' 게임이라고 당당하게 부를수 있는 타이틀이니까요
- -깨찰빵-
- 2014/12/04 PM 07:12
GBC때까지 하고 그 다음버젼은 안해봐서 잘 모르겠지만
게임자체가 단순하면서도 깊이있죠. 귀여운 캐릭터로 쉽게 입문할 수 있으면서도 파고 들 요소가 금 은 시절에도 엄청 많았어요.
게임자체가 단순하면서도 깊이있죠. 귀여운 캐릭터로 쉽게 입문할 수 있으면서도 파고 들 요소가 금 은 시절에도 엄청 많았어요.
- 하트언더블레이드
- 2014/12/04 PM 07:14
배틀이랑 육성 아닐까요? 그냥 길가다 적당히 잡은거갖고 사천왕이랑 챔피언 잡고 우왕 ㅋ 나 좀 쌔내 ㅋ 하고 접을때는 재미를 크게 못 느꼇는데; 실전 포켓몬 입문 하는순간 완전 다른게임 되버림 --ㅋ;
- 하트언더블레이드
- 2014/12/04 PM 07:15
같은게임안에 두가지 모드가 들어있다고 해야되나? 라이트 유저용 게임이랑 하드코어 유저용 게임이 공존하는...여튼 이 특이한 시스템 덕분이라고 보내요
- 팔다리 교차로
- 2014/12/04 PM 07:17
배틀, 육성, 수집욕, 개성 등등등
진짜 여러요소를 잘 버무림
진짜 여러요소를 잘 버무림
- 박흑수
- 2014/12/04 PM 07:20
유저층도 넓고, 관련 미디어믹스들이 서로 견인해주고..
무엇보다 게임 자체를 잘 만들었죠. 예전엔 몰랐는데, 포켓몬 배틀이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면이 많더군요.. 상금 대회도 열리고
무엇보다 게임 자체를 잘 만들었죠. 예전엔 몰랐는데, 포켓몬 배틀이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면이 많더군요.. 상금 대회도 열리고
- RadiationTuna
- 2014/12/04 PM 07:22
말그대로 '전체이용가'타이틀값을 확실하게 하는 게임이죠
심지어 육성과 전투, 성장, 모험, 권선징악을 모두 만족시켜줌
심지어 육성과 전투, 성장, 모험, 권선징악을 모두 만족시켜줌
- THE_NErD
- 2014/12/04 PM 07:44
포켓몬 종류가 저리 많나요? 거의 500개나 되네. ㄷㄷㄷ
진화는 제외한다고 해도 150종이 넘네요.
진화는 제외한다고 해도 150종이 넘네요.
- 아란FRHD
- 2014/12/04 PM 09:57
수집욕도 수집욕이고 실전배틀이 요즘 게임들의 메타와 잘 맞는듯하네요...LOL마냥 포지션을 정해서 하나하나 육성해서 머리굴려싸우는 재미가 가끔 롤보다 재밌을때도 있더군요...일단 내가 6마리 다 조종하는거라 트롤로인한 멘붕걱정은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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