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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전략성이 투철한 시뮬레이션 게임 추천부탁드립니다.2012.03.24 PM 07:20
개인적으로 SRPG 장르를 좋아하는데요.
그 중 파이어엠블렘 시리즈를 가장 좋아하는데요.
시리즈를 거의 해봤고 요즘에는 예전만큼 전략성이 없는 것 같아
흥미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요즘 시뮬레이션게임은 대부분 주인공이나 몇명으로 전장 중간으로 간다음 무쌍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좀 그렇더군요.
(특히 창세기전이라던가... 창세기전이라던가...창세기전이라던가..)
체스나 장기두듯 한땀한땀 흔들리는 맛을 좋아하는데 말이죠.
그래서 좀 전략성이 괜찮은 게임 좀 추천해주셨사 하는 바람을 끄적여봅니다.
댓글 : 7 개
- 우주엠퍼러
- 2012/03/24 PM 07:36
conquerx2
- 믿습니다. 마멘~
- 2012/03/24 PM 07:42
PANZER GENERAL 2
- 어흥늑대
- 2012/03/24 PM 07:48
거짓의 윤무곡(NDS)
대전략 씨리즈
대전략 씨리즈
- 7days24hours
- 2012/03/24 PM 07:52
파판 택틱스..
- 아미티
- 2012/03/24 PM 08:00
랑그릿사
- 펜타쿠
- 2012/03/24 PM 08:26
대인체스
- sigurudo
- 2012/03/25 PM 12:35
구 파이어엠블렘 디렉터가 만든 ps2용 게임 베르위크 사가 추천합니다.(사진의 776을 마지막으로 퇴사함)
이거라면 확실히 만족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srpg 후반에 수치 인플레로 무쌍되는게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이게임은 스테이터스보다 상황에 맞는 유닛 고유스킬을 중요시하기때문에 출격부터 꽤 신경써서 내야하고, 유닛 육성보다는 임기응변이 중요합니다. 신개념 동시턴제로인해 유닛 하나를 움직일때도 꽤 생각을 해야하고요.
이거라면 확실히 만족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srpg 후반에 수치 인플레로 무쌍되는게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이게임은 스테이터스보다 상황에 맞는 유닛 고유스킬을 중요시하기때문에 출격부터 꽤 신경써서 내야하고, 유닛 육성보다는 임기응변이 중요합니다. 신개념 동시턴제로인해 유닛 하나를 움직일때도 꽤 생각을 해야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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