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TC] 대학고민2011.06.26 PM 11:47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전문계 고3 입니다.

대학이나 진로때문에 고민이 많네요

컴퓨터게임과를 가려고 합니다.

차라리 컴퓨터 정보과 컴퓨터공학과가 더 나을까요?

제 생각은 컴퓨터 정보과 보다

컴퓨터게임과가 전문화? 되있어서 더 좋은것같다는 생각으로 가려고 하는데

현재 생각한 대학이

유한대 부천대 2년

청강대 3년

호서대 4년 입니다.

그리고 수능보려고 해도 수능공부하기엔 좀 늦은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수시로 가려고 합니다.

현재는 학교공부하면서 자격증 따는중...

그리고 글을 잘 못써서 죄송합니다 ㅠ
댓글 : 12 개
  • Ez2dj
  • 2011/06/27 AM 12:03
쩝.. 컴공가세요.......
저도 자동차공학과 갈까 하다가 기계공학과로 갔는데...
뚜렸한 목표가 있다면 특성화된 과에가서 그것만 파고 공부하고 취직할 수 있을것 같은데 또 한편으로는 힘들것같아서 저는 범위가 넓은 학과로 갔네요..
특성화 과가 말이 특성화 과지 잘 살펴보면 빚좋은 개살구 정말 많습니다.....잘 생각하세요
프로그래머 하실거면

웬만한 대학 아니고서야

독학하시던지 전문 학원 다니시는게 더 낫습니다..

학위는 나중에 취직하시고 야간 다니셔도 되고 방법 많습니다
범용성 높은데로 가세요. 하나만 파다가 망하면 그길로...
꿈이 있어서 가시는게 아니라 걍 직업으로 생각하시고 간다면, 그게 나음.
개인적으로는 컴공 추천합니다....
게임회사 큰데는 대졸아니면 서류통과도 못한다는것만 알아두세요...프로그래머 하실거면 대학가서 석사까지 하시거나 대학졸업은 무조건하셔야할겁니다..대신 교수들에게 많은 걸 바라진 마세요..자신이 해야늡니다..그리고 무엇보다 프로그래머도 종류가 많으니 자신이 원하는 분야(서버,클라이언트, UI등등)를 선택하시고 공부하시길..
  • saika
  • 2011/06/27 AM 12:10
반드시 잘 알아보고 가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담배회사에서 근무하던 과장님 曰
"담배회사에는 담배 관련학과 졸업생이 없어"

그 학과 졸업생들이 대부분 어디로 취직하는지에 대해서
힘들지만, 반드시 어떻게든 정확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컴퓨터 게임과는 비추 이며, 전문대보다는 4년제가 그래도 낳습니다.
저도 실업계 출신이고, 원래는 게임 기획쪽을 공부해서 몇번 상을 탔었습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에는 청강 문화 산업대에 장학생으로 갈 수 있었는데요. 현제는 서울쪽에 있는 중위권 대학에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저도 게임을 전공하려고 하였는데, 학과의 비전이나 기술 습득의 다양성을 생각해보면 게임공학은 게임에 한정적인 기술을 슥듭하지만 컴퓨터 공학은 컴퓨터 전반적인 기술들을 슥듭하게 됩니다. 물론 이게 안좋게 느껴질 수 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컴퓨터 공학에서 배우는 운영체제론이나 다른 기타 수업들이 게임과는 아무런 연관이 없을 것 같고, 실제로 게임 개발에 필요한 내용을 배우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것입니다.
너무 기네요 댓글을 끊고 다시 쓰죠
  • Zen
  • 2011/06/27 AM 12:12
게임을 하는 건 즐겁지만 게임을 만드는 건 그리 즐거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콘솔게임을 즐기면서 게임개발자에 대한 꿈을 키우셨다면 말이죠. IT업계에서 좀 비전있는 쪽이라면 사이버보안 관련학과가 괜찮습니다. 보안인력 수요는 증가하는데 비해서 인력이 많이 모자르고, 전문인력 양성기관도 국내에는 턱없이 적은편이라 꽤나 경쟁력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실제로 컴퓨터 공학에서 배우는 운영체제와 같은 게임과는 상관없어보이는 과목들도 나중에 이쪽 업계에서 오래 일하다보면 중요하게 쓰입니다. 하지만 겜공에서 게임 계발에 대해 배우는 것들, 대부분이 일반적인 라이브러리 사용법이나 엔진 이런 것들을 배울텐데요, 이러한 것들은 충분히 독학으로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게임에 어떠한 응용을 접목시켜보실 수 있는 실력자가 되신다면 겜공에서 배운 저런 게임에 특화된 라이브러리 사용법이나 엔진 사용법보다는, 컴공에서 배우는 영상처리나 그래픽스와 같이 일반적인 컴퓨터 공학에서의 방법론이 더 필요하시게 될것입니다.

그러므로 개인적으로 컴공이 낳을꺼 라고 생각합니다. 뭔가 문의하 실 내용이 있으시면 mse201@gmail.com로 연락 주세요. ㅎㅎ
제 아는 범위내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ㅎㅎ
댓글 주신분들 정말 감사합니다.ㅠ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