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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손맵 바디페인터 고수분들 정답 좀 알려주세요 ㅜㅜㅜ2019.05.20 PM 02:20
바디페인터 손맵이 문제인데
uv간에 간섭이 심해서 상자 윗부분을 칠해도 아랫부분에 막 번지고 튀어나온다는가 그래요
각 부분의 uv에 여유를 줄수는 없나요
아니면 바디페인터라는 프로그램의 한계인지 아니면 다른 기능이 있는건지
초보라서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어요 보시고 답변 좀 ㅠㅠㅠ
이런 거에 대한 커뮤니티도 있나요? 전문적인???
댓글 : 7 개
- runawayman
- 2019/05/20 PM 02:39
처음부터 맵 배치를 저렇게 다닥다닥 안붙이셨으면 좋았을텐데 어쨋든 저기 마우스 포인터 바로 아래 라쏘 같은거 있잖아요 그런 선택툴로 색칠하고 싶으신 부분만 영역지정을 하세요 그런담에 칠하시면 선택된 부분 밖으로 안나가요
- Mill
- 2019/05/20 PM 03:10
감사합니다!!
- Mill
- 2019/05/20 PM 03:56
궁금한게 더 있어서 여쭈어봅니다
라쏘툴같은게 저 점선으로 된 네모난 툴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그럼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기 힘들지 않을까요
아니면 본래 UV가 정확하게 나뉘어 있을시 UV에딧 화면에서 저 툴로 선택을 하는걸까요?
라쏘툴같은게 저 점선으로 된 네모난 툴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그럼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기 힘들지 않을까요
아니면 본래 UV가 정확하게 나뉘어 있을시 UV에딧 화면에서 저 툴로 선택을 하는걸까요?
- runawayman
- 2019/05/20 PM 04:10
저 셀렉션 툴을 누르면 옆으로 네개가 나와요 그중 하나는 그냥 자유롭게 드로잉해서 선택할 수있는 툴이고(약간 타원형) 그걸 선택 한 후에 오브젝트 표면 말고 텍스쳐 윈도우 있죠? 거기서 타블렛으로 그리듯이 해서 선택하세요 추가영역이랑 그런거는 쉬프트나 컨트롤 알트 이런거 누르시면서 더하고 빼고 하시고, 그담에 색칠 하시면 되는데요, 제 생각에도 아래분 의견처럼 면수를 줄이고 맵을 다시 펴시는게 좋을 거 같네요 이런거 생각해서 각 부분을 좀 떨어트려 놔야 편하거든요
- Mill
- 2019/05/20 PM 04:20
감사합니다 말씀대로 해볼께요 ㅎㅎㅎ
- 토끼안은곰도리♥
- 2019/05/20 PM 02:48
폴리곤수가 불필요할정도로 많고 uv를 잘못핀것 같군요.....
겹치는부분이 없이 모든 폴리곤이 크기에 맞게 균일하게 펴야합니다....
겹치는부분이 없이 모든 폴리곤이 크기에 맞게 균일하게 펴야합니다....
- Mill
- 2019/05/20 PM 03:10
역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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