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작시작] xcom 에너미 위딘 완전체가 된 듯...2013.11.13 PM 07:33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제가 해본거는 아니고 하루종일 손만 빨면서 트위치를 보고 있습니다. 변경된 점을 간추려 보자면...

1. 맵들이 거의 랜덤 생성이라고 봐도 좋을 정도로 다양함. 게다가 오리지날 맵들은 대충 침투 위치나 경로가 최적화 된 것이 있는데 위딘의 추가맵들은 처음 드랍되자마자 전체적인 침투 경로라던지 인원 분배를 어떻게 할 것인가 제법 생각하게 됩니다. 맵 디자니어들이 상당히 머리를 짜낸 것 같습니다.

2. 기본적으로 사관학교가 지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업그레이드는 병사들의 진급이 필요하구요.


3. 외계인 AI 가 향상된 듯합니다. 서로가 고착 상태일 때는 외계인이 앞에 놈은 매복을 하고 뒤에놈은 경계를 한다던지 멘붕 시킬 정도로 잘합니다.


4. 보통 잠복을 하다보면 외계인의 소리가 들려왔는데 확장팩에서는 노란색 감지 신호 같은 것도 존재합니다. 이번에 추가된 자원이라는데 업그레이드에 필요하다고 합니다.

5. 커스터마이즈의 쓰레기같던 헤어 스타일들이 조금 퀄이? 향상된 것과 분대원들이 그 나라의 언어를 쓴다는거?

다만 DLC 를 팔아쳐먹을려고 하는 것인지 기존에 존재하던 갑옷모양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색깔만 변경가능.

6. 세세한 부분에서 난이도가 더 올라간거 같습니다 ㅡㅡ; 천조국을 할 경우에는 비행 유닛 유지비용 50% 가 위성에도 적용이 되어서 매우 싼 가격에 위성을 올릴 수 있었는데 이제는 위성에는 적용이 안되는 것. 처음 시설을 지을 때 위성 업링크, 사관학교, 건설이 가능한 빈칸 하나를 제외하고는 모두 막혀 있습니다. ㅡㅡ;;;;;;;;;;;;;;다만 처음에 쏘아지지 않은 위성 1 기가 기본 제공되므로 처음 시작시의 그 개족같던 위성 관리에는 조금 숨통이 트이기는 했습니다.

벌써 클리어 한 사람이 있다는데;;;볼륨이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어차피 xcom 같은 턴제는 아무리 잘 만들어도 비주류이라는 것을 인지한 것인지 파이락시스는 오히려 난이도를 더 올려서 ㅋㅋㅋㅋ매니아에게나 팔아 먹을려고 하나 봅니다. 오리지날에서는 클래식 철인은 그냥 껌으로 하던 외국 유저도 방송중에 fuck을 수십번 하면서 멘붕을 하는 걸 보니 얼른 구입해서 해보고 싶네요 ㅋㅋㅋ
댓글 : 3 개
확장팩만 있어도 무리없이 할 수 있나요?
본편 있어야 실행될 거에요.
크.. 스탠드얼론으로 안내주려나...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