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작시작] XCOM WE 추가 사항 총정리2013.11.14 PM 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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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ld : 확장에서 추가된 자원으로 처음 습득시 연구실에서 개발 이후에 기술실의 건설 메뉴를 이용해서 제네틱스 랩과 사이버네틱스 랩의 건설이 가능해짐. 제네릭 랩에서는 병사를 추가적으로 강화시키는 것이 가능하고 사이버네틱스 랩에서는 병사 자체를 MEC 강화병으로 교체함. 자원은 이 두가지 강화에 모두 들어가며 획득법은 미션중에 맵에 생성이 되는데 시야에 보이면 카운터가 되며 몇턴이 지나면 사라지기 때문에 최대한 몹들을 정리하면서 전진하는 것이 중요함. 그리고 무리하게 먹다가 고생하며 키운 병사가 죽을 수 있기 때문에 애매한 위치에 있는 것은 그냥 포기하는 것이 편함.

gene mods : 제네틱스 랩 건설시에 업그레이드 가능함. 기존의 병사를 추가적으로 강화하는 것. Brain, Eyes, Chest, Skin, Legs 의 카테고리느 2 가지로 나뉘는데 이중 한가지만 선택할 수 있음. 하나의 카테고리당 3 일이 걸리며 멜드와 자원이 소모됨. 단 강화된 병사라도 다시 새롭게 강화가 가능하므로 자유도가 높은 편임. 처음에는 몇가지의 카테고리만 활성화 되어있고 나머지는 외계인을 생포하여 심문하거나 해부할 경우 추가됨.

mec trooper : 사이버네틱스 랩 건설시에 업그레이드 가능함. 기존의 병사를 MEC 강화병으로 완전히 바꾸어 버리는 것이기 때문에 신중히 생각할 것. 다만 전의 병사가 가진 계급이 전승되며 MEC 은 완전히 새로운 트리를 사용함. 처음 시작시의 보너스 스킬은 MEC 이 되기전의 병사가 가졌던 직업에 따라 달리짐. MEC 은 기계화 보병이지만 PSI 기술에 여전히 걸리며 PSI TEST 의 대상이 될 수 없음. 우선 MEC 강화병이 되면 MEC 강화병이 탈 MEC 을 생산하고(총 3 가지 와든, 팔라딘, 센티넬) MEC 이 들 무기는 업그레이드 가능(미니건, 레일건, 파티클 캐논) MEC 은 종류에 따라 보너스 스탯이 다르므로 전략에 맞게 사용해야함. 또 병사와는 다르게 업그레이드에 따라 최대 3 tier 까지 성장하며 그 때마다 고성능의 무기나 기술을 장착 가능함. 즉 mec 병사 따로 mec 본체 따로 성장한다는 소리. 특이하게 mec 은 엄폐가 불가능함. 하지만 높은 체력과 장갑을 가지고 있으며 기본 방어가 10 임. MEC 병사의 스킬로 경계시에 방어력 15 가 추가되는 스킬을 배우거나 장갑 업그레이드가 가능함.

New Enemies

The Mechtoid : 섹토이드가 mech 슈트에 탑승한 형태 맥토이드는 두기의 플라스마 미니 캐논으로 무장하고 있으며 제자리에서 사격할 경우 두번의 사격이 가능함. 기본 체력은 20 이며 다른 맥토이드가 섹토이드가 하던 텔레파시 버프를 할 경우에는 체력이 6 이 추가됨.

The Seeker : 비행 유니트임. 발견시에 클로킹 모드로 전환이 되며 최대한 구석에 위치한 아군을 급습하도록 AI 가 설정되어 있음. 아군을 덮치지 직전에는 클록킹이 풀리는데 이 때 반응 사격이 가능함. 반응 사격에도 살아남았다면 시커는 병사를 질식 상태로 만드는 데 이 때 병사와 시커 둘다 이동이 불가능해짐. 하지만 아군은 턴당 체력이 계속 빠짐. 하지만 아군에게 시커가 붙은 상황일 때도 시커를 처리하기만 한다면 아군은 그 차례의 턴을 소모하면서 움직임이 가능해짐.

EXALT : 확장팩에 새롭게 등장하는 추가 세력이며 외계인에 투항해야 한다는 인간들임. 그들은 게임 등장시에 이벤트 발생으로 등자하며 XCOM 분대를 궁극적으로? 괴롭힘. -_- 너무 방대한 내용이라 허접한 번역 불가...다만 이 EXALT 의 추가로 엄청난 볼륨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기지 방어로 이에 속한다고 함.

Class Changes and New Technology

지원병의 인벤 추가 스킬은 이제 수류탄, 아크 방사기, 구급 키트에도 적용이 됨.

지원병의 제압사격은 외계인이 무기를 사용하기 전부터 적용이 됨.

돌격병의 가깝고도 먼? 기술은 이제 4 타일이내의 적에게 가해지는 첫번째 사격은 액션 포인트를 소모하지 않는 것으로 변경됨. 단 런앤건과 중복사용 불가.

중화기병의 기갑 상대 추가 데미지는 100% 가 아닌 50% 로 변경됨.

중화기병의 척탄병 기술은 수류턴에 추가 데미지 1 과 보너스 슬롯을 제공함.

저격병의 스냅샷의 페널티가 조준 -20 에서 - 10으로 줄어듬

저격병의 분대시야로는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음. 다만 헤드샷 스킬을 쓴 경우라면 발생 가능.

New items:
Needle Grenade
Ghost Grenade
Gas Grenade
Flashbang Grenade
Mimic Beacon
Respirator Implant
Reaper Rounds

New Foundry projects:
Tactical Rigging: Grant all classes two item slots.
Shaped Armor: Adds 3 extra health to all MEC Troopers and S.H.I.V.s.
Advanced Servomotors: Increases mobility for all MEC Troopers and S.H.I.V.s.
Sentinel Drone: Upgrade that gives S.H.I.V.s a Close Combat Specialist-like ability.

Gameplay and Interface Changes : 게임상의 불편하던 사항과 버그들을 수정했으며 세컨드 웨이브 옵션의 일부는 본게임이 기본적용으로 바뀌고, 옵션이 더 추가됨. 그리고 고급 옵션이 따로 존재하는데 여기서는 튜토리얼과 철인모드 확장팩의 추가 미션의 사용 가능 불가능 여부를 결정함.

-_-; 어마어마한 분량이라 대충 액기스만 뽑아 보았습니다. 병사들은 자신의 모국어로 말을 하고, 게임내의 자잘한 버그들과 자질구레한 모든 것들을 싹 정리한 거 같습니다.

New Maps

47 개의 전혀 새로운 맵들이 추가 되었으며 오리지날의 맵들도 수정이 가해졌다.(엄폐물이 너무 없어서 난이도가 높던 맵에 엄페물 추가, 별 시덥지 않은 오브젝트가 터져서 폭사하는 것을 막고자 오브젝트들 수정, 이제 납득할만한? 충격이 가해져야 벽이 허물어진다고 합니다. 다만 종잇장같은 벽은 한번 삑사리에도 박살날 수 있으니 맹싱하지 말라고 하니다.)

New Missions

어마어마한 분량입니다;;;요약하자면 지루하던 오리지날의 플레잉 요소에 5 가지 정도의 새로운 미셥 타입이 생겼다고 합니다.

Medals : 미션을 진행하다보면 훈장같은 것이 주어지는데 훈장은 약간의 능력치 향상을 가져옵니다. 이걸 병사에게 수여 가능하구요. 다만 훈장은 2 가지의 능력치중 하나만을 선택해야 합니다. 훈장갯수는 총 4개

Multiplayer

8 개의 새로운 맵이 추가됨

EXALT 요원들이 추가됨

맥토이드와 시커 추가됨

스쿼드 편집을 오프라인에서도 지원가능 하게 바귐.

멀티플레이어의 밸런스에 맞게 각종 코스트들이 변경됨.

외국 사이트의 어마어마한 전문을 최대한 압축한게 이정도입니다. 확장팩이 아니라 xcom 2라고 봐도 좋다고 하네요. 전편의 쓰레리같던 DLC 와 비교하면 어마어마한 분량과 퀄리티라고 합니다.

즉!!!!!!!!!!!필구하셈!!!!!!!!!!!!!!!!!!!!! 졸랭 잼낭!!!!!!!!!!!!!
댓글 : 4 개
이거 내일 모래 한글판 나오는거 맞죠?
와...이거 대박이군여
우리 나라는 15 일날 풀린답니다. 해외사시는 분들은 멀티 랭이라서 한글로 잘하고 계신다네요.
초반 위성관리 난이도가 노말에서도 살인적으로 어렵다고 합니다. 이건 수치 조정을 해야할 부분인데 파이락시스가 오리지날에서 먹히던 에디트 방법을 막아놓았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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