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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시작] 요즘은 유저가 게임을 만드는 듯2014.10.22 PM 01:08
게임이 뭔가 이상하게 나오면 유저가 비공식 패치를 만들어 내놓고, 수많은 모드들도...
파판은 유저가 해상도와 프레임 제한을 해결해 버림. 스카이림이야 워낙에 많은 모드가 있어서 생략.
발더스 게이트 2 같은 경우는 자동 모드 체킹에 자동 다운로드 자동 설치까지 꼬임을 최대한 방지하는 신통방통한 유틸이 있음. 게다가 설치시간간 10 시간 이상에 모드 용량만 80기가 넘게 가기도 발더 덕후들 어마어마함.
요즘 게임중에서 MOD 의 최고를 이야기해 보면 XCOM EW 의 LONG WAR 모드가 최고인거 같음. 실제 게임의 리드 디자니어가 극찬하기도 했고, 공짜판 확장팩이라는 평가도나. 너무 캐쥬얼 해졌다고 실망하는 분들이 있는데 어마어마한 난이도 증가 + 게임의 심화버전. 정말로 해 보면 완성도가 뛰어남. MOD 로는 해결되기 힘들거 같은 새로운 시스템도 있고, 탈퇴한 국가를 다시 작전으로 되돌릴 수 있는게 인상적이었음.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은 모드 갯수는 많이 없지만 필요한 거는 다있음. 모드 깔고 새로하는데 다른 게임임 완전 ㅇ0ㅇ;
댓글 : 7 개
- 글리젠 마이스터
- 2014/10/22 PM 01:12
그만큼 유저들의 수준이 높아졌기도 하고 접근성이 쉬워졌기도 하죠
- 쿨한형
- 2014/10/22 PM 01:21
발더스 광팬인데 모드설치는 지금도 시발이에여
툭 하면 꼬이는 모드들
툭 하면 꼬이는 모드들
- 비싸기만함
- 2014/10/22 PM 01:42
해외게임사들이 유저들이패치만들면
필요한 인재데려가기도한다던데
필요한 인재데려가기도한다던데
- 디아로대동단결
- 2014/10/22 PM 01:53
한글화하는데 드는돈이 몇억단위라고 하던데
우리나라 한글화 하는 애들 몇명 데려다 월500주고 시키면 두어달이면 안할려나
우리나라 한글화 하는 애들 몇명 데려다 월500주고 시키면 두어달이면 안할려나
- 김리다는
- 2014/10/22 PM 01:55
허헐 한글화에 몇억씩 드나요 무료로 봉사해가며 한글패치 만들어주시는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해야 겠네요
- 치킨문명과자본주의
- 2014/10/22 PM 02:04
한글화가 억 단위라니 더빙 성우를 고용했다고 하더라도 말이 안 되는 것 같은데요
- 오쟈마녀 카깃코
- 2014/10/22 PM 02:49
단순히 한글 번역 작업만 생각하면 비용은 상당히 적습니다
한글화 작업 후 국내 정식 발매 하는건
비공식 한글화 작업과 전혀 다른 이야기입니다.
한글화 작업 후 국내 정식 발매 하는건
비공식 한글화 작업과 전혀 다른 이야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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