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작시작] 요즘 영어 잘하는 사람 차고 넘치나요?2016.04.22 PM 10:4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뭐 일하면서 나름 꿈도 생기도 불안감도 생기고 해서 영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학원을 다닐까 했는데 예전의 경험으로 큰 도움이 안될거 같아서 미드 보다가 모르는 단어나 표현이 나오면 단어장을 만들어서 몰래 외우고 있거든요.

근데 회사에서 들킴 ㅜ 근데 요즘 영어 원어민 급으로 하는 애들이 트럭으로 실어다주는 판에 삽질하지 말라는 말을 들어서 개시무룩 ㅠㅠ

영어 할빠에 차라리 중국어를 하라고 말하고 하도 까대길래 뭐라 말할려고도 했지만, 워낙 학벌이 빵빵한 양반이라 그냥 듣기만 했네여.

제 사수지만 미워요 싸바알 ㅠㅠ
댓글 : 29 개
많긴 많다능.
그게 내가 아니라서 그렇지.
제생각은 중국어할빠에 영어하는게 더 나은거같아요
ㅋㅋ 하고싶어서 한다는데 왜 지랄임
그냥 하고싶어서 하는건데 태클거는 사람이 문제
미드 보면서 스스로 찾아 공부하시는 수준이라면 이대로 꾸준히 하시는게 학습효과도 크고 좋을 것 같네요.
영어할 빠에는 중국어를 하라는데.....
중국어를 포함한 제2외국어는 기본적으로 영어는 깔아놓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ㅅ-
제2외국어만 잘해서는 애매해요...
영어가 기본이 되어있어야합니다. 그냥 남말듣지말고 영어하세요. 영어공부는 끝이없습니다.
영어 잘하는 사람이 많긴 합니다.
본인의 커리어상에 영어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면, 열심히 하셔야 할꺼고... 취미삼아서 하나라도 더 배운다고 생각해서 배우면 나쁠껀 없지요.

근데, 영어는 단기간에 팍 하지 않고 그냥 꾸준히 평생한다는 느낌으로 계속 해야 늘겁니다. 저도 영어공부 나름 꽤 했는데... 영어는 여전히 높은 산입니다. ㅠㅠ
제1외국어 영어 제2 외국어 중국어 독일어 일어 불어 중 하나 랄까요?
일단 영어는 공용어라 알아둬서 나쁠 일은 절대 없습니다.
그 만큼 차별화는 되지 않지만 그건 본인이 선택할 일이지 남이 오지랖 피울 일은 아닌 듯.
그렇습니다.
영어 추천. 중국어는 아직 애매함. 제2외국어라면 모를까...
영어 잘하는게 좋지여

잘하는 사람이 많다고 해서 중국어 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영어 잘하면 해외 나가기도 편하고
미드도 보고 영화도 보고 게임도 하고 많은 외국인 친구도 사귈 수 있고 --
해외 사이트에서 물건 구매 할때 요청사항들을 메일로 설명 할 수도 있고
무언가 한국에서 별로 정보가 없는 학문이나 취미인경우 해외에서 많은 정보를 찾아 볼 수도 있고

지금 vr 기기 흥하기 시작할텐데 기존 모니터야 한글화 해서 자막 띄어준다고 하지만

vr 하는데 언제 눈빠지가 자막 읽나요 영어로 듣고 바로 바로 해야지 실감나지
남이사 영어를 하던 짱깨말을 하던 뭔 상관임 웃기는놈이네
중국어를 먼저시작한 제경험을 말씀드립니다
무조건 영어부터 먼저하십시오 중국어 어쩌구는 전부 헛소리입니다
중국어만했다가 나중에 조선족취급받으실수도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ㅜㅠㅠ
근데..진짜더라구요
어차피 일할때도 중국애들이랑 영어로 말해서...

문서작업 할때는 전문 번역업체 돌려서 하게되고...
많은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자기가 영어 실력 늘린다는데 왜 참견 하는지.
물론 중국어 배우는게 앞으로 절대로 나쁘지는 않겠지만, 영어도 그것 이상으로 유용할껄요.
영어로 얻을 수 있는 정보량이 정말 많습니다
실제로 업무와 연관이 있던지 아니던지
새로운 것을 접하는 데 요즘 영어는 필수가 된 것 같습니다
저도 영어로 먹고 살지만 영어 잘하는 사람 많다고 해도 실제로 일하면서 그렇게 원어민처럼 잘한다고 생각하는 사람 거의 보진 못했습니다. 그리고 영어는 무조건 유용해요. 잘하는 사람 많다고 영어의 중요성이 떨이지진 않아요. 개인적으로도 장기적으로 무조건 도움이 됩니다.
중국어도 좋지만 굳이 따지자면 영어가 훨씬 유용해요. 어차피 국제 비즈니스에서도 영어쓰지 중국어 쓰진 않거든요.
요새 들어오는 경력직들 상당수가 해외에서 대학 마친 사람들이긴 하네요... 근데 영어 능숙도 = 업무 능력이 아니라서 그냥 일 잘하는 사람이 좋습니다. 말 잘하는 사람 보담.
그 사수란 인간이 누군진 모르겠는데...참 오지랖이 넓네요;; 신경쓰지마세요. 하던거 계속 하시면 됩니다.
영어 잘하는 사람이야 엄청 많죠 요즘엔 예전보다 더 많고요
근데 그 사람들이 영어 잘하는 거하고 본인하고 어떤 연관이 있을까요?
영어는 배워두면 절대 후회하는 언어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얻을 수 있는 정보량에서도 엄청 차이나요
그리고 그렇게 따지면 중국어는 조선족이 훨씬 잘하고 수도 많은데
중국어는 왜 배워야할까요. 사수가 오지랖이 장난 아니네요 ㅎㅎ
한 7년 쯤 전에 학원 외국어 강사분이 그러더군요.
요즘 영어는 기본이고 거기에 + 타 외국어 하나나 둘은 해야 된다고.

전문 기술 + 영어 + 타 외국어.
뭐 그때 이야기니 지금은 뭐....
영어가 먼저....

중국어는 중국인 지들도 모름. 당장 홍콩가도 못알아쳐먹고 난징가면 더하고
개인적으론 뭘 배우든, 깊이 파고들어서 제대로 활용하는 것 자체가 중요하다고 요즘은 깨닫습니다. 저는 그 흔하디 흔하고 쓸모는 영어보다 적은 일본어를 배우는데 일본어도 제대로 못해서 쩔쩔 매는 것이 너무 한심해서 요즘은 제대로 파고들려하고 있고, 또 거기에서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일본어 하나로 많은 것을 얻고 있는데, 만화나 소설 원서도 보고 일본 웹페이지로 정보나 뉴스를 보고 있는 등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뭐든 상관없으니 제대로 해서 제것으로 만들어나가면, 그게 뭐든 후회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영어야 하는 사람도 많지만, 그만큼 위에 분들이 말한 것처럼 쓸모도 많은 언어기 때문입니다. 하다못해, 셜록 홈즈나 얼음과 불의 노래같은 문학을 즐길 수 있지않겠습니까?
그냥 다른 사람들 말에 너무 휘둘리지마시고 영어 파고드는데에만 집중하세요.
내가 남한테 피해 안주고 공부한다는데 그 사수도 웃기네요
맞는 말이긴한데 시이발 그런 애들도 하나씩 배운거지 뭐 어디서 떨어진건줄 아나 ㅡㅡ;;
본사가 대만인데
본사 사람도 영어씁니다..
엔지니어들도 영어 쓰더군요...ㅠㅠ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