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영웹] 역대 루니지 레벨 1 짜리의 어그로 중 甲 오브 甲甲甲甲甲甲甲甲甲2014.10.05 PM 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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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ㅊㄴ 패기 보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 23 개
원래 병싱들은 지가 왜 병싱인지 모름..
근데 현직 개발자들 마인드가 딱히 다르지 않다는게 문제입니다
루리웹 마이피에서 어떤 개발자라는 분이
남의 게임 배낀 핸드폰 게임이지만 잘 부탁드립니다
라길래 한마디 했더니만
그 마이피에 와있던 루리웹 거주 현직 개발자라는 분들이 와서
실드질 하는거 보니까 가관이더군요 ㄱ-;;
딱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저 마인드입니다
한치의 부끄러움도 없는 실드질에 저도 한마디만 하고 접었습니다만
진짜 저딴 마인드로 무슨 개발자라고 칭하나 싶었죠
지금이라도 찾아보고 싶은데 마이피는 검색 기능이 ㄱ-;;
걔들은 암만 봐도 개발자가 아니라 코더.
그 이상은 될 수 없음.
정신승리를 왜 만게가서 하고있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미 만화처음에 나와있네 사람들이 지나친 현질요구를 욕한다고.
적당하면 욕안하지 ㅋㅋㅋㅋ
게임에 돈 쓰는 사람도 있고해야
나처럼 무과금으로만 게임하는 사람도 오래즐길 수 있는게 아닐라나 ㅋㅋ;;;;
그래도 표절은 하지말고. 라이센스 사와.
그럴수도있지 하면서 보다가 저 마지막장면에서 확 깼음
레알 개발자면 걍 암적존재에요 저런건
안하면 됨
제가 대신 사과드립니다.. 정말 저런 익명개발자들 볼때마다 한없이 부끄러워지네요
근데 어느정도 맞다고 봅니다
이거 레알 맞는말인데요....
매출 상위5% 유저가 나머지 95% 모든 유저 결제금액보다 많은게 현재 한국 게임 시장의 현실입니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재미있는 컨텐츠같은거 안팔려요....
그러니까 하위 95%분들이 좀 힘좀 내봐요..
이윤창출의 논리를 떠나서,

꼬우면 니들이 하지마. 니들이 이렇게 이끈거지 난 잘못이 없다
이 마인드가 상당히 아니꼬움

윤리적인 면에서 사행성, 표절 이런게 잘못이 없기는 개뿔....
맞는 말인데..
저 어그로용인지 열받아서 그런지..
마지막 컷을 넣어서 그렇죠..
게임이 뭐 같아서 안 함 -> 안 하는데 하는 사람은
호구라서 막 질러댐 -> 그 사람들의 수익이 대부분

-> 조까 그냥 낸다

이런 멍멍이 소리가 정상이라니

이게 정상이라면 핸드폰 호갱짓도 당연한 거죠.
독창성+아이디어를 강조한게임 = 매출이 적게 나온다.
익숙하고 흔해빠진 경쟁유도 게임 = 매출이 높게 나온다.

이게 현실..

국내 게임 업계의 가장 큰 문제는 시장이 의도대로 따라와주질 않는다.
이거죠..
ㅇㅇ 안함
근데, 진짜로 모바일겜 헤비 유저들 돈 쏟아붓는거 보면
ㅎㄷㄷ 함
머 돈돼는 것에 붙는거야 어쩔수 없는거고

대체재가 없는것도 아니고

근데 한국겜이 언제 독창적 시도를 했는지가 더 궁금함..
pc겜 망하고 온란겜 흥할땐..독창적 시도한 겜 딱 한개봤다 ㅋㅋ
중간까지는 공감
저런 애들이 꼭 게임은 조같은거 맹글더라..
중간부분까진 이해감 근데 마지막에 다 니들 잘못임 굳이 이걸 썻어야했나 그냥 븅신같아짐 그거땜에
싫으면 안하면 되겠지.
하지만 모바일 겜 순위 보면 저 말이 사실임을 알 수 있음
온갖 표절에 절어있는 세븐나이츠 돈 버는거 봐..
그러니 싫어서 안 한다는 사람들 말을 들을 필요도 없지
안 한다는데 고객으로 모실 필요도 없으니.. 돈주는 사람들 말도 잘 안 듣는데 뭐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 생각이 짧은 사람이네요

저런식이면 게이머도 잘못 없습니다.

어릴때부터 우리나라 사회와 교육 특유의 길들이는 사고방식때문에 그런거죠

단적인 예로 축구만 봐도 답나오지 않습니까?

어릴때부터 생각을 길들여 놓으니 프로축구 레벨에 가서도 길들여진 이상 무었인가 큰 창의력을 발휘하기 힘듭니다.


이러한 사회분위기가 사람을 길들이고 생각에서도 큰 제약점을 만들어내니

자신이 즐기는 상황에서도 크게 창의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향이 대부분이고

그저 있던길만 따라갈려고 하는 성향이

비단 어떠한 한 분야 에서뿐만이 아니라 게이머들에게서 조차도 강하게 나타나는것 뿐입니다


니들이 이렇게 만든거다?

글쎄요 저거 그린사람에게 저런식의 논리로 끝까지 파고들면 과연 게이머들만의 문제로

끝나는 이야기 인지 곰곰히 생각해 보라는 말을 하고싶네요
그거만 봐도 알수 있는게 일본 온라인게임들 국내와서 성공한게 없죠.
뭐 일본 게임이 아니라 유럽이나 북미 온라인 게임만해도 별반 다를게 없죠
이례적인게 와우
솔직히 와우 말곤 외국산 RPG온라인게임 살아 남은게 없으니 그런거만 봐도 국내 유저들 스타일이 어떤지 알수있죠.
그렇다고 링크에 적혀 있는 글을 옹호하는거 아닙니다. 어디 까지나 소비자는 게이머이니.....
그래서 점마가 어떤 참신한 게임을 만들었는지도 없고 지딴에만 참신하다 생각할 수 있는거지.
자기가 어느 회사에 누구고 어떤걸 만들었다 당당히 밝히지도 않으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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