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이야기] "밸브"의 신입사원 안내서2013.01.31 PM 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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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design-play.kr/valve/


몇가지 특징을 추리자면,

1. 탈관료제로, 사내 서열이 사장 외엔 평행구조임. 누구든지 의견 피력 가능

2. 모든 사원 책상엔 바퀴가 달려있음.

3. 회사 구조 특성상, 위에서 프로젝트를 개발자들에게 하달하는 개념이 아닌, 누구든지 좋은
프로젝트를 생각해 낸다면 동료들과 함께 작업. 그런고로, 개발자들은 스스로 프로젝트를
찾아서 함께 작업해야 하는 것임.

("이 봐! 누가 저기서 끝내주는 프로젝트를 생각해냈대!!"

"어디어디어디어디?!?!"

일동 책상 붙잡고 우루루루루루루루루루! 하면 귀엽겠네요ㅋㅋ)

4. 성과도는 동료들의 평가로 매겨짐.

5. 마이크로소프트같은 초일류 기업보다도 평균 봉급이 높음.

6. 3을 모름.
댓글 : 7 개
근데 저런 회사도 한국에 들어오면 4번 시스템을 이용해서 서로 견제하고 3번 시스템을 이용해서 파벌을 만들겠지(...........)
4번일 경우는 완전 잘못가면;;
역시 최고의 회사
실제 평가로도..최고의 회사로 잘알려졌죠..
아 진짜 밸브 쩐다 ㅠㅠ
근무환경 쩐다고 알려진 블쟈도 실제론 사내정치에 야근에 뭐네 있다고 까이는데

밸브는 뒷담화에서 까이는 이유가 "너무 완벽함을 추구해서 프로젝트가 길어짐 ㅡㅡ"

뭐야 쟤네 무서워
3을 모름 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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