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이야기] FPS 총기 모델링 중 입니다.2015.12.02 AM 0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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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이것 저것 덧대고, 모양 틀도 수정하고 해야 하는데 딱히 좋은 생각이 안 떠오르네요...

총구는 전면부에 달린 날보다 더 짧게 만들려고 하고.
SF 게임의 날렵하고 약간 무식하게 날아드는 크리쳐가 주로 사용하는 총기라는 컨셉으로
만들고 있습니당. 총 전면에 위치한 날은 근접 공격 용으로 적을 내려찍은 다음 총을 쏴서
마무리한다는 컨셉인데 빨리 완성하고 캐릭터도 들어가야 애니메이션을 넣오보던지 말던지
할 텐데 딱히 모양이 안 떠오르네요..약해보이는 손잡이랑 평범해 보이는 탄알집의 모양도
다시 고민해 봐야겠고..으어 머리 아픕니다;;ㅠ
댓글 : 10 개
개머리판 부분은 손잡이인가요?
찌르거나 휘두를떄 저기 잡고 찌를 컨셉으로 디자인하신건가.


진짜로 저게 있다면. 이빨이 저리 나와있으면 총쓰기 불편할듯
저 이빨이 뒤로 장전되게 하고 (이빨끝이 총구쪽에올정도로)평소에는 뒤에 고정되있다가
휘두르면서 이빨이 챙하고 지금의 모습처럼 앞으로 나가면서 찌르는건?
옆면에 달린 동그란걸 돌려서 이빨을 다시 뒤로 감는다거나
Sf면서 무식한 크리쳐가 쓰는 총이면 보더랜드의 총기디자인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보더랜드의 총기 디자인들이 참 개성 있고 예쁘죠 ^^ 감사합니다
응? 모양이...
용의 콧물총
전면부 날 사이로 총알이 나갈것처럼 가운데에 좁은 노즐이 따로 확실하게 보이거나 하는게 아니면
저 총이 나간다고? 하는 의문이 먼저 들것 같습니다.
SF느낌이니 에너지계 무기라는 느낌이면 전면부 꼬챙이는
꼬챙이 날이라기보다는 뭔가 스파크 튀기는 퓨즈같은건가? 하는 느낌도 들고요
아니면 레일건같은 무기의 거 왜 판때기 두개 있잖아요 그런..
흐...창작의 고통이 모델링에서 찾아 오는 군요 퓨ㅠㅠㅠㅠㅠㅠㅠ
총구가 명확하지 않아, 실탄화기인지 광선총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상단에 장착된 탄창을 보아 실탄화기인것 같네요. 총 몸을 보았을 때, 탄창이 좀 작지 않나 싶습니다.
크리쳐가 사용하는 것이라면 차라리 총에 달린 클로(?)를 제거하고, 크리쳐의 왼손(총을 잡지 않은 손)에 클로를 따로 달아주는게 더 나을것 같습니다.
신기술과 투박한 기술이 함께 들어가 있는...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사막 문명, 신기술을 받아들인 원시문명, 와우의 세계관
뭐 이런 느낌의 총을 고민하다가 대략 저런 모습을 프로토타입으로 잡아 봤습니다.

꼬챙이가 주요 포인트라고 생각하고 모델링 했는데 이제 와서는 골칫거리가 되었군여;
아직 총구를 모델링하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의아해 하시군요.

저 꼬챙이로 찔렀을 때 총을 쏘면서 마무리 할 수 있게 꼬챙이 보다 더 뒤에
위치하도록 짧게 모델링 할 생각이었는데 좋은 피드백들이 많이 있군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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