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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Unity 엔진 잘 아시는분 게신가요?2018.02.10 PM 08:36
도와주세요..;
파티클 시스템의 Emission모듈에서 Rate over Distance가
안먹힙니다..;;
파티클을 이동거리 기준으로 일정간격으로 뿌려주는 모듈이라
파이어볼 같은 투사체나 자동차 배기연기 같은 것에 필수로 넣어야 하는
모듈인데 이게 버그 때문인지 뭐 때문인지 안되고 있습니다...;;
이거 어떻게 해결해야하나요...?
댓글 : 4 개
- 재바리닷!!
- 2018/02/10 PM 08:43
버그는 아닐거같은데요 ㅎ새로 만들어서 테스트해보세요
- 블랙피그
- 2018/02/10 PM 09:47
파티클시스템 옵션중 시뮬레이션을 월드로 바꿔주세요. 거리에 따라 뿌려주는 옵션인데 로컬로 두시면 자기자신이 가만히 있는걸로 인식하기때문에 작동이 안되는것 처럼 보이는겁니다.
- 블랙피그
- 2018/02/10 PM 09:48
참고로 유니티 엔진 뿐만 아니라 모든 3d 툴의 기본은 같습니다. 언리얼엔진도 3dsmax도 maya 도 말입니다. 월드축과 로컬축의 개념을 확실히 잡으셔요.
- 만화그리는 핫산
- 2018/02/10 PM 10:48
언리얼 이펙트로 하다가 이번에 회사가 바뀌면서 유니티로 새로 익히는 중입니다.
로컬, 월드 개념은 이미 예전에 알고 있었는데 이미 월드로 해도 먹히지가 않더군요...
계속 구글링 해보니 이미 유니티 포럼에서도 이런 문제들이 보고되어 있더군요...
그나마 효과가 있던 솔루션이라면 재생모드에서는 제대로 작동한다는 것이지만...
편집모드에서는 계속 안먹히더군요....에휴...ㅜㅜ 일단 이렇게라도 써먹어 봐야겠어요...
로컬, 월드 개념은 이미 예전에 알고 있었는데 이미 월드로 해도 먹히지가 않더군요...
계속 구글링 해보니 이미 유니티 포럼에서도 이런 문제들이 보고되어 있더군요...
그나마 효과가 있던 솔루션이라면 재생모드에서는 제대로 작동한다는 것이지만...
편집모드에서는 계속 안먹히더군요....에휴...ㅜㅜ 일단 이렇게라도 써먹어 봐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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