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잡담] 더위 이기는 방법 알려주세요. (용품사용)2013.08.07 PM 01:57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더위를 많이 타는 남자 "사랑합니다♡"입니다. ㅎㅎ
다름이 아니오라 제가 더위를 무지막지하게 타는 체질이라
이렇게 여러분들에게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먼저, 작년 쿨매트를 사용해봤는데.. 사용했을 시는 시원하지만
얼마 못가 (5~10분) 제 열을 흡수하여 금방 더움을 느꼈고요.
(쿨매트 절대 비추입니다!!)

제가 이리저리 검색해본 결과 몇가지 해결방안을 추려봤는데요.
(제 주 용도는 일할때보다는 취침할때 사용할 용도입니다. 제 방이 옥탑방이라서요 ㅡ.,ㅡ;)

1. 쿨스카프 (대체로 많은 분들이 효과를 보신것 같은데 물에 10~20분 불려 놓으면 4~6시간 차가움이
지속된다고 하던데 이거 어떤가요?)

2. 스펀지에서 나왔다고 하던데, 창문을 열고 선풍기를 창틀위, 방향은 외부로 향하게 하여 작동시켜 놓으면
공기과 순환되어 시원해진다고 하던데..

3. 취침 할 때, 물수건을 만들어 물기를 약간 남겨놓은 상태에서 그것을 배위에 깔고 선풍기를 쐬며 취침하는 방법
(물이 증발하면서 주변의 열을 확 뺐어간다고 합니다.)

요렇게 3가지 방안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당장 오늘밤에 2,3번은 실행에 옮길 생각이구요.
2,3번 방법으로 효과 보신분 계신가요?

그리고 1번 쿨스카프 효과좀 보신분 있으시다면 그 제품까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진짜 더워 미쳐버릴것 같습니다.. 겨울에는 추우면 움직이면 된다지만.. 더운건.. 진짜 욕 나옵니다 - -;
(참고로 에어컨은 방에 없습니다 ㅠㅠ)

날씨 더운데 건강관리 잘 하시구요. 위에 제가 말한 방법중 효과를 보신분이 계시거나
위 방법이 아니더라도 특히 열대야 취침을 효과적으로 하신분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 14 개
  • lrlrl
  • 2013/08/07 PM 02:06
요새 너무 더워요ㅜ 에어컨도 없고..
3번은 비슷하게 해봤는데 조금 지나면 배위에 핫팩이 얹어져 있을겁니다ㅋㅋ
전 그냥 많이 더우면 자기전 냉수마찰+냉수흡입 하고 억지로 꿈나라로 가고있네요.
전 그냥 에어컨 샀어요.
미친 더위+습기땜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헐 3번도 쿨매트와 같은 효과가 일어나나요? - - .. 가장 기대했던 방법중 하나인데..
  • osten
  • 2013/08/07 PM 02:10
2번은 밖에 온도가 집안보다 낮을때만 해당하기에 낮에는 별 소용 없습니다.
3번은 물기가 많아서 많이 줄줄 흐릅니다. 3번을 1번에 있는 쿨스카프로 하시면 효과도 좋고 흡습성이 강해서 물기가 흐르지 않습니다.(다만 수건보다 빨리 마릅니다) 쿨스카프는 작년에는 물기가 닿기 전에는 뻣뻣한 재질이더니 올해는 물이 묻지 않은 상태에서도 부드러운 제품이 나왔더군요.(저는 예전 제품만 썼습니다)쿨타올은 금방 마르기 때문에(그렇기 때문에 시원한거지만) 가능하시면 큰 걸 사시는게 좋습니다. 길거리에서 작년에 살때 극세사 수건 만한 작은게 5천원 좀더 큰건 8천원 줬습니다.
2번은 밖에도 더우면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쿨스카프는 요즘 운동하시는 분들도 많이 착용하시는데 개인적으로도 괜찮다고 봄.
쿨타올은 쓰실때 주의점은 젖어 있어야 효과가 있고, 바람이 통하는(외부 바람이나 또는 선풍기)상태에서 써야 열을 흡수해서 뜨거워 지지 않습니다. 습기가 기화되면서 주변 열을 낮추는 방식으로 쓰셔야 됩니다. 보통 선풍기 쐬면서 꼭 짠 상태라면 30분 정도 효과가 지속됩니다. 자기전에 해놓으면 잠들때 까지는 효과가 지속되서 잠을 청하실 정도는 될겁니다.
중간 중간 깨셔서 효과가 더 지속되야 된다 싶으시면 택배용으로 쓰는 아이스팩이 있습니다.(육류 제품이나 김치등을 택배로 시키면 안에 들어있는) 그 아이스팩이 단점이 살에 닿으면 너무 차가운 점이랑, 물기가 지속적으로 흐른다는 건데 그 아이스팩을 얼려서 쿨타올로 감싸서 껴앉고 자시거나 쿨타올을 몸에 두르고 위에 아이스팩을 올려놓고 주무시면 좀 더 효과가 지속됩니다
감사합니다!! 쿨타올 한번 써봐야겠어요 ^^!!
이것도 저것도 사기 귀찮고 불편하시면 수건을 물을 묻혀서 냉동실에 여러장 넣어두시고,(가능하면 펴서 넣어놓으시면 좋고 접어서 넣어 놓으시면 과하게 얼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셔야 됩니다) 중간 중간 펴서 어깨에 걸쳐놓고 계시면 상당히 시원합니다.(이것도 역시 물기가 많이 생기는게 단점입니다)
아 그리고 하나 빠트렸는데 옷입고 쓰시면 효과 없습니다. 물기가 흐르면 옷이 젖으면서 통풍이 안되서 더 덥게 느껴집니다. 맨살에 하셔야 효과가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잘땐 자연인으로 돌아갑니다 (겨울에도) ㅋㅋ
에어컨 없이는 못살겠네요
쿨스카프는 쿨매트의 젤 같은게 안에 들어있는건 같아보이구요.
다른점은 겉에 천을 젖어있는 상태로 만들어서 증발열을 이용해서 차가움 지속시간을 늘린거 같더군요.

체온을 낮추는데엔 손과 발을 차갑게 하는게 가장 효과가 좋다고 들었습니다.
경험상으로도 그렇더군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