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스타1 캠페인이 유저들의 혈압을 끌어올렸던 이유.jpg2021.01.03 PM 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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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적인 자원 배치가 유저 편의성이라고는 개나 줘버린 수준이어서 말 그대로 애미리스, 모친이 출타하신 수준이었습니다.

오리지널 캠페인은 물론이고 브루드워 캠페인도 모친이 출타하신 자원 배치는 그다지 달라진 게 없었니까요.


스타2 캠페인을 할 때 하나도 유저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던 이유 중에 하나가 유저 편의성을 고려한 자원 배치 때문이었잖아요.

댓글 : 9 개
그래도 뭔가 개척느낌 나서 전 좋앗어요
저땐 기본맵들도 다 자원 배치가 개판이였죠 ㅋㅋㅋㅋㅋ
개공감 ㅋㅋㅋ
  • Pax
  • 2021/01/03 PM 06:25
뭐 당시 게임성 생각해보면 다들 비슷했어요.
C&C도 캠페인 해 보니 자원 겁나 엄한데 있는 경우 많았음.
적성지역 점령유지가 쉽지 않다는 걸 반영한 설정이라고 봄.

다른 의미에선 기지방어사령관의 고충을 제대로 알 수 있었달까...
방어선 길어지면 돌아버릴꺼같음

그러고보니 캠페인 중에 맵 전역 세군데서 들어오는 웨이브를 이미 처참한 상황인 방어건물들 수리해가며 싸우는 것도 있었던 거 같은데...
이게 더 좋은데요? 자원따닥따닥 붙어있음 걍 노멀맵하면 되는거고
이건 스토리 분위기에 맞게 개발자가 나름 고심해서 정한 건데...
아쉬운건 고화질 시네마틱 영상 못봐서 좀
Show me the money
스타팅 지역에 본진 건물 적어도 두 개는 지어야 원할하죠. ㅋㅋ;;
대인전 경쟁도 아닌데 딱히...
저그는 어차피 해처리 여러개 지어야 하고 테란은 띄워서 옮기면 되고 플토미션만 조금 귀찮은 정도.
테란은 일단 이동이 가능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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