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근데 실제로 현실 오프라인 공간에서 이런 말 쓰는 애들이 있나요?2021.03.03 PM 11:56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노노, 이기, 운지 이런 말들. 디씨나 일베, 펨코에서 이런 말 쓰는 애들은 현실에서도 저런 말을 쓰면 인간 관계가 파탄나고 사회적으로 매장 당하기 때문에 현실에서 저런 말들을 안 쓰는지 좀 궁금하긴 하더라고요.

댓글 : 15 개
  • c.o.s
  • 2021/03/04 AM 12:00
아직 본적없습니다 30대후반 기준
39살인데 쓰는사람 본적없습니다.
30대 중반인데 비슷한 연령대에선
단 한번도 못봤습니다.
20대 초중반 여직원들에게서
"재기해" "누누" 같은건 들어봤네요
음 연령대가 높아지는군 42인가... 인데.... 본적없음...

넷상에서 자주쓰더라도... 혹은 일베라도..

현실에서 내가 ㅄ 이오 하는 사람은 정말 없을듯하네요...

정말하면... 인증하는거니...
지들도 쓰는순간 매장 당하는거 알텐데
현실에서는 못쓰겠죠 ㅎㅎ
대충 5년전인가?
고딩들이 쓰는거 본적은 있어요
있습니다 ㅋㅋ 몇년전 저기 시골 촌구석에 고등헉교 동창과 연락이되어 술한잔 하다가 다른동창들과 우연히 같은술집에서 만나 합석했는데 아예 끼리끼리 모여있더라구요 ㅋㅋ
연락한 친구도 걍 신경끄면 편하다고 쟤네 일베충 무리라 자기들끼리 있을땐 떳떳하다며 ㅋㅋ 그자리 급히 마무리하고 그친구랑 따오 빠져나와서 술더마셨습니다 ㅋㅋ
그런 친구들이랑은 정말 상종 안하는 게 답인 것 같습니다. 잘하셨어요.
  • 141
  • 2021/03/04 AM 12:07
10대랑 20대 초반은 많이써요
있었음 지금은 손절했지만 사투리도 제대로 못쓰는 놈이 툭하면 노노 거려서 의심하고 있었는데
무리중 한놈도 그 새끼가 노노 거리니까 같은 일베인거 알았는지 정치 얘기 꺼내면서 급발진 했는데
결국 노무현 대통령 비하하기 시작하니까 다들 설마설마 했는데 일베충새끼들이었네 하고 한꺼번에 일어남
답이 없는 쓰레기였군요. 참 손절 잘하셨습니다.
~노는 쓰는 사람 봤지만 그냥 사투리 쓰는 인간이었고(일베는 안 들어간다고.) 이기 운지는 쓰는 사람은 인터넷에서만 봄
웃긴게 벌레새ㄲ들 지들이 주장하는 정치나 사회논리가
맞다한다면
당당하게 실명을 까고 주장하던지
사회서도 저런 단어쓰고 표현하던지 해야되는데
지들도 쓰레기짓 폐륜짓 반사회짓인거 아니까
대놓고 못하고 뒤에서 키보드워리어나 하고 있음
당당하면 가족 사촌 지인들앞에서 함 씨부려보던가
ㅋㅋ 에라이 ㅂㅅ신ㅈ밥새ㄲ들
지금은 '누누'거리고 자빠졌죠
그 말투 쓰는 사람은 바로 거릅니다.
요즘 애들은 그것자체 심각성 유무는 모르고 그냥 하나의 유행하는 밈처럼 쓰고있죠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