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제작] 현재 만들고 있는 게임 공개2015.12.19 PM 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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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유니티 공부하면서 혼자 만들고 있는 게임 중간에 공개 한번 해봅니다.
어... 크롬 정책으로 크롬에서는 실행이 안되니 익스 이용 부탁드립니다.

컨셉은 복불복 게임입니다.
상자만 선택하시면 되구요 100층 까지 가는게 목표입니다.
아직 완성은 아니고 큰 맥락 자체는 잡은 상태네요.

로그라이크류를 차용해서 죽으면 처음부터 다시입니다. ㅎㅎ

플레이 소감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ps 혹시 저 링크를 마이피에서 바로 실행하게 하는법 아시는분 계신가요?
한번 더 링크를 타야되는게 번거로운거 같은데... 아시면 댓글로 좀 부탁드립니다.
댓글 : 9 개
너무 어려워요 ㅠ 10층이상을 못가고 뒤짐
너무 단순한 복불복이라 2층에서 뒤질때도있고
뭔가 플레이기재를 더 흥미진진하게 했으면 좋겠어요
복불복이라 ㅠㅠ 나중에 모은 재화로 캐릭터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게 만들 예정입니다 ㅠㅠ
15층에서 죽었습니다.
로그라이크 광팬으로 소감을 말씀드리면
일단 게임이 시뮬레이션 같습니다. 상자 10개가 랜덤이니 마우스 매크로만 눌러도 운이 좋으면 끝을 가고 재수가 없으면 바로 죽는 구조 같아요.

15층에서 죽은 이유도 폭탄 2번 선택하고 조금 뒤에 위에서 떨어지는 가시를 맞고 죽었는데 사용자의 실력이 개입할 여지가 전혀 없다는 게 문제 같습니다.

차라리 상자에 내용물과 확률이라도 적혀있다면 확률로 계산이라도 할텐데 너무 허무하게 죽습니다.
그 부분도 추가를 하려고 예정중입니다 ㅠㅠ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추가로 위에 댓글에 설명했듯이 재화로 캐릭터를 업그레이드 해서
점점 더 공략할 수 있게 만들 예정입니다.
그리고 근본적인 문제가 게임 진행이 순전히 운에 좌우된다는 건데 많은 사람이 플레이를 하면 누군가는 삼연폭을 뽑고 죽을 수도 있다는게 문제입니다. 그리고 로그라이크에서 제일 짜증나는 것 1순위를 다투는 것이 미식별 아이템으로 한 번에 죽는 어이없는 죽음인데 이 게임은 그 요소가 너무 큰 것 같아요.
넵 맞는 말씀이십니다.
아직 테스트 단계라 확률도 조정이 안되어있구요
라운드 수에 따라 확률이 점차적으로 변하게 세팅할 예정입니다.
일단을 이걸 왜 계속해야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로그라이크의 본질을 잘 모르시는거 같은데, 랜덤요소와 "죽으면 첨부터 다시 시작한다"가 로그라이크의 전부가 아닙니다.
로그라이크는 플레이어의 능력입니다. 랜덤요소는 플레이어의 상황판단 능력을 북돋아주는 요소일 뿐이죠. 죽어가면서 플레이어 자신의 실력을 키우며 이전 판보다 점점 더 진행해가는게 로그라이크의 묘미인데 너무 단순히 랜덤과 죽음 요소에만 집중하셨네요.
말씀하신바를 모르는건 아닙니다.
로그라이크류에서 차용한 부분은 말씀하신대로 죽으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 인거고
그 외에는 위에 설명한것과 같이 재화로 캐릭터를 성장 시키고 이전 판보다 더 진행 할 수 있다가 기본 모토입니다.
하지만 만든 저 자신도 좀 흔히 말하는 운빨좆망겜이라고 말하고는 있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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