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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라이프] '용호의 권' 기본기 (나무위키 스크랩)2024.10.13 PM 03:32
-기본기
A, B, C버튼을 사용.
기본기가 강/약으로 나뉘는 것은 스트리트 파이터 2의 영향을 받긴 했지만 의도적으로 이를 비껴가기 위한 흔적도 보이는데, 덕분에 기본기 감각도 필살기만큼이나 스트리트 파이터 2 이래의 왕도파 격투 게임과 크게 차이가 난다.
구체적으로는 단순히 버튼별로 강/약을 구분한 것이 아니라 A, B 버튼으로 약 펀치와 약킥이 나가고 C버튼은 근거리에서는 잡기를 발동하지만 잡기거리 밖이거나 레버 중립에서는 이전에 누른 버튼에 의존하여 강펀치 또는 강킥이 나가는 독특한 체계를 가지고 있다.
C버튼의 경우 잡기와 공용이다 보니, 잡기가 발동할 때는 양입력, 지상 강공격이 발동할 때는 음입력으로 접수를 받는다.
즉, 버튼을 떼지 않으면 지상 강공격이 나가지 않는다. 이런 요소도 한몫해서 강공격 발동이 느리다보니 공방의 기본은 약공격. 약공격이라고 해도 스트리트 파이터 2의 그것과는 달라서 생각보다 꽤 많이 닳는다.
강/약의 공격력 차가 생각보다 별로 없는 편. 버튼 조합으로 나가는 특수기도 있어서 A+C로는 바디블로우 계열의 근거리 기술이, B+C로는 로우킥 계열의 근거리 기술이 나간다.
공중에서 C버튼을 누르면 역가드 방향의 공격이 나가는데 역가드 용으로도 쓰지만 이 역가드 공격을 벽을 향해 사용하면 삼각뛰기/삼각차기를 할 수 있다. 벽을 차는 타이밍에 따라 삼각차기 또는 삼각뛰기가 나간다.
캐릭터에 따라 한 번의 점프 중에 킥을 여러 번 내밀 수 있다.
떠오르며 발차기 한 번, 내려오며 발차기 한번 이런 식. 그리고 공중에서 공격을 받으면 다운되며, 지상에서 맞았을 때는 일반 피격 모션이 아니라 짧은 무릎꿇기 다운이 나오고 대미지가 일정치를 넘으면 다운되는 시스템도 있기에 점프공격 공방도 매우 감각이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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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주먹 누르고 강공 누르면 강펀치, 약발 누르고 강공 누르면 강발 나오는 것을 이제야 알았네.
그동안 시스템도 모르고 게임을 했구먼...
- 하프라이프/
- 2024/10/13 PM 0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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