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TC] 트럼프를 막말만 하는 돌아이로만 봤는데... 2016.11.12 PM 12:0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돌아이 기질이 있는 막말만 하는 아저씨인줄 알았는데

이렇게 보니 다수한테 지지받을만도 한듯..



 

 



미국 언론의 트럼프에 대한 불공평한 보도는 알만한 사람은 다 알던 사실.


트럼프를 MB나 GH에 비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아무리 트럼프가 막장이라도

그둘과 비교하는건 꽤 무리가 있는거 같네요.


트럼프 지지한 사람들 도매급으로 까내리는 사람들도 어찌보면

무지의 소치



댓글 : 18 개
트럼프에 대한 보도가 편파적이었던 건 맞습니다.
허나 그렇게 보일 만큼 극단적인 발언을 쏟아냈던 것도 사실이고
MB나 GH는 공약 자체는 트럼프보다 훨씬 진보적이고 온화했죠.(물론 그렇게 이루어지진 않았지만)

확실한건 '목표 있는 막말' 을 하던 사람이지, 미친놈이라서 그런 건 아니라는 겁니다.
확실히 바보는 아닌거 같네요, 막말을 하긴 하는데 보는 사람에 따라서는 트럼프의 발언들이 가식없이 시원하게 한소리 한다는 느낌이 들수도 있을듯도 하더군요.
글쎄요 MB나 GH도 좋은 공약은 있었어요 근데 그들이 공약을 하나라도 지켰을까요?
트럼프도 비슷함
그뿐 아니라 극단적으로 예를 들어서 1번공약이 나라를 살리는 거면 2번공약이 죽이는 거라든가 하는 문제도..
미국 국민들 입장이라면 후보들의 내건 공약에 대한 신빙성을 따지면 더욱더 힐러리를 믿을수 없죠. -- 힐러리의 겉과 속이 다른 행보가 낱낱이 까발려 졌으니 정치판물 더 먹고 능력 검증된 힐러리 지지했다가 막판에 트럼프로 사람들이 등 돌린이유가 바로 힐러리의 양면성 떄문이었고 그게 힐러리의 큰 패배요인중 하나입니다. 그래도 한국식으로 투표했다면 힐러리가 당선됐을지도 모르죠.
조선 레드넥이 또..
트럼프가 당선된 이후로 루리웹에 조선 레드넥 엄청 늘은것같네..
그런식으로 트럼프 지지자들 싸그리 비하하는게 무지의 소치라는 겁니다. 특히나 트럼프 지지하지 않는 쪽에서 보면 더더욱 한심해 보이더군요
바보가 아닐뿐.....
행동에 일관성이 있는 사람이 입장 바꾸기를 밥먹듯 하는 사람보다는 낫다고 대부분 생각하겠죠, 물론 바보가 제대로 생각을 못하고 일직선으로만 달리기를 고집한다면 그건 대책없는 돌아이인데... 트럼프는 그정도 돌아이는 아닌듯하네요. --
그럴듯하게 말하는건 누가 못합니까, 연설문이야 엘리트 참모들 수십명이 모여서 만든거니까 그럴듯하게 들리겠죠
미국 국민들이 힐러리가 아닌 트럼프를 고른 이유는 트럼프의 개인적인 능력이 뛰어나서가 아니라 현재의 상황을 변화 시키고 싶었기에 트럼프를 찍은 거죠,. 힐러리가 아무리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고 해도, 월가나 네오콘을 비롯한 힐러리의 뒷배경 있는 세력들의 영향과 힐러리의 신용을 잃어버린 오락가락하는 행보 덕분에 힐러리는 도저히 답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다수였고.. 오바마와 민주당이 벌여온 일들도 미국 국민들에게는 불만을 크게 샀기 때문에 트럼프 당선은 어찌보면 예견된 결과 였는지도 모르겠네요.
우리나라 MB 뽑은거랑 같은것 같아요. 사회적 불만이 저 사람을 통해 해결 될 것이라고 뽑았겠지만... 대다수 서민들의 상황은 더 악화될것 같네요. 아무리 미국이라도 요즘 같은 시대에 낙수효과가 유효한지 모르겠습니다.
첫번째 영상의 대선 출마 발표에 오바마케어 까면서 의사 친구 사연을 이야기하네요. 철저히 가진 사람 입장에서 이야기합니다. 그래놓고 정작 자기는 모두를 위한 더 저렴한 보험을 만들겠다는 모순적인 발언을 보면...
일단 오바마케어는 오바마임기의 끝이 다가오면서 실패한 정책이라는 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어서 어떤식으로든 바뀌어야 되는건 확실한데.. 트럼프가 말하는 자율경쟁이 얼마나 효력이 있을지는 두고봐야 할것 같습니다. 일단 현재 사람들이 기대하는건 적어도 트럼프는 정치자금 받아먹은 적이 없으니 어느 한쪽 세력에 유리하게 정책을 만들지는 않을 거라는것.. 그래서 자율경쟁이란 말에 약간 기대를 가지고 있긴하죠.
뭐 어쨌든 결과가 말하겠죠
저도 개인적으로 트럼프가 완전 상병신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백인 우월주의와 인권 유린이 다시 심화될까봐 그게 걱정임.
막상 트럼프의 인종차별쪽 관련 문제들은 언론에서 인위적으로 만들거나 부풀린 경우가 많아서 앞으로 큰 문제는 없을것 같다는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리고 공화당의 이념에 따른다면 개인의 자유와 권리에 더 민감해지기 떄문에 차별문제에 대해 더 엄격해질수도 있을거 같네요. 물론 불법이민자들이나 범죄자들은 엄격하게 다룬다고 하니.. 여기서 일어날 마찰을 인종 차별로 몰고갈수도 있을것 같은데.. 뭐 두고봐야죠.
능력없는 돌아이일리는 없죠 ㅋㅋ
애초에 바보였으면 정치 이전에 기업가로 저정도 성공을 못합니다.
다른 나라도 아니고 경쟁이 엄청 치열한 미국에서 말이죠.
물론 부모에게서 물려 받은 자산이 많았고, 시대 상황이 좋았다고 하지만
세계적인 재벌이 됐다는건 좋던 나쁘던 그 만큼 개인적인 능력이 있다는거겠죠.
다만 대통령 되고 난 뒤에 그 능력을 자신의 안위에 쓰느냐 아니면 나라를 위해서 쓰느냐가 중요하겠죠.
전자라면 mb랑 다를바가 없는 사람이 될테고(mb도 개인 능력은 ㅎㄷㄷ하죠 그걸 사기치는데 써서 엄청 큰 문제였지..마치 이완용처럼..) 혹~~시라도 후자가 된다면 엄청나게 재평가 받겠죠
그냥 아무 생각없이 트럼프라면 까내리기 바쁜 사람들, 나중에 트럼프가 일 제대로 하면 무슨 입장을 취할지.. -- 개인적으로는 트럼프가 일을 잘하냐 못하냐를 떠나서 민주당 삽질에 제동을 걸고, 다시 헌법에 충실한 쪽으로 돌아간다는데 의미가 있다는 생각입니다.
  • saika
  • 2016/11/12 PM 01:44
정말 뒤늦게야 트럼프 연설을 들어봤습니다만. '연설만으로는' 힐러리보다 나아보이더군요. 내가 미국인이였으면 이런 사람을 뽑겠다 싶을 정도로요. 연설 이외의 것은 사실 루머랑 섞여있을테니 정확한 판단이..... 어쨌든 연설은 정말 멋지더군요.
미국인들 입장에서는 트럼프가 가려운곳을 긁어 주는 식이니.. 트럼프의 연설이 시원하게 받아들여졌을법도 하더군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