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TC] 요즘에는 '김여사' 라는 말도 함부로 못쓰는듯.. -_-2018.03.13 PM 02:4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자동차 사고후에 차에서 안내리고 범퍼 본넷 대파된 상태에서 그냥 도주하는 운전자가 찍힌

동영상을 보고 내가 한마디

 

나: "와~ 꼭 한국의 김여사를 보는거 같네요"  라고 했더니

 

같은 챗방에 있던 한 여성분이 정색을 하며

여성분: "김여사라니요? 여성비하 단어 아닌가요? 운전자가 남자인지 여자인지 모르는데 한국 김여사 같다는건 잘못된거 같고 비하 단어가 맞다면 안쓰셔야 할거 같아요. XX님 안그러신줄 알았는데 좀 놀랐네요"


나: "아니 이거 여성비하 단어라고 하기에는... 여성 운전자들 중에 사고 저지르고 적반하장격으로 나오는 적이 많아서 김여사란 밈이 나온겁니다. 그런데 그것도 요즘에는 성별 안가리고 동영상에 나온것처럼 운전 저런식으로 하면 김여사같다고 말하기도 해요 하여튼 안좋게 느끼셨으면 실례했구요. 한국에서 '김여사'라고 하면 그런식으로 쓰이는 경우가 일반적이예요."


여성분: "앞으로 안쓰시면 되죠, 그만큼 한국에서 여성운전자를 폄하한다는 것이고, 해외에서 일어난 차사고를 보고 한국 김여사 같다고 하는건 잘못된거죠, 그냥 앞으로 쓰지 마시길."


나: "네 말씀이 일차적으로 맞구요 안쓰는게 좋긴한데 한국에서 여성분들 운전 트러블 줄어들때가지는 이런 말 없어지기는 힘들거 같아요"


여성분: "글쎄요, 통계에서봐도 남성운전자가 내는 사고가 확연히 많은데요?"

라며.. 어딘가의 스크린샷을 가져오는 여성분.



 

나: "아니 --. 그거 그런식으로 논쟁하신다고 하면 애초에 그 통계가 매직 넘버입니다.  통계낼때 실제 운전자가 아니라 여성들 장롱면허 포함해서 그래요, 김여사가 여성 비하라고 인정한다 치더라도, 한국에서 여성들 사고 비율이 높은건 사실입니다. 아래 링크 보세요."
http://news.mt.co.kr/mtview.php?no=2010042011163979235&outlink=1&ref=http%3A%2F%2Fm.bobaedream.co.kr


여성분: "제가 캡쳐한거 안보신듯?"


나: "지금 말씀하신거 심도있게 논쟁하면 숫자의 헛점이 간파가 가능한데요.. 정력낭비이기도 하고..  김여사가 여성비하단어라 안써야 된다는건 찬성이긴한데 매직넘버 통계가지고 김여사가 아무 문제 없다고 하는건 아니라고 전 봅니다"


여성분: "사망사건중에서 남성에의한 사고, 여성에의한 사고를 비교한건데 장롱면허라뇨"

 

나: "찾아보면 소스가 저거 하나가 아니예요"


여성분: "그냥 그 단어 안쓰시는걸루 하고 그만하죠."


나: "네, 특정 계층 문제 있다는건 인정하시나요?"


여성분: "네, 특정계층 여성비하용어쓰는 계층"


나: "오케이 그럼 이걸로 그만하죠, 이런식의 인터넷 논쟁이 저가 싫어하는 거라서, 힘들게 이겨도 아무것도 얻는게 없거든요"


으악.. 대화하다가 그냥 팩트로 짓뭉개 버릴까 하다가.... 여태까지의 경험상 인터넷에서 저런식으로 소수 상대로 팩트 폭격을 해봤자

얻는것은 하나도 없고 내 정력만 낭비된다는걸 알기에 그냥 넘어가긴 했는데.. 

 

그런데 참 이런걸 물타기 라고 해야 되는건지, 평소에 멀쩡해 보이던 여성분이

뭔가 구실을 하나 만드니까 매직 넘버 통계나 말도 안되는 막무가네 식으로

다른 팩트들도 무효화 하려는 행동을 보이는걸 보게 되니 소름끼치기도 하고.. --;


그런데 이 여성분 성향을 보니 다음에는 김여사대신 "운전 개판으로 하는 일부 여성 운전자들" 이라고 말해도

가만히 있을거 같진 않은데..  하여튼 단순한 챗방에서도 이렇게 피곤한데 일터에서 이런 사람들 만나면 진짜 지옥일거

같다는 생각을 해봤네요.. 다행이 내가 있는곳은 이런 성향의 사람이 없어서 다행.. --





 


 

댓글 : 25 개
김여사는 원래 운전못하는 여성
놀리는 단어 맞을걸여
불쾌할수있을거같음
  • 0
  • 2018/03/13 PM 02:55
정확하게는 운전 개차반처럼 해서 상대방에게 피해를 주고서도 적반하장격으로 나서는 여성들 대상으로 나온 말이었죠. 뭐 일차적으로 안쓰는게 맞긴 하다고 봅니다. 그런데 그걸 엮어서 매직 넘버로 팩트까지 뒤엎으려는건.. --;
사실 김여사란 말이 분명 좋은 의미는 아니긴 하지만 몰지각하게 생각없는 여성 운전자를 얘기하는데 남자가 사고를 더 많이 낸다 통계를 가져오는 상대방 여자측도 답이 없네요 그냥 상종하지마세요 말해봐야 속터짐 말도 서로 이해가 되고 통하는 사람이랑 해야지 자기 주장만 펼치는 사람하곤 토론자체가 안되는듯 합니다 ㅎㅎ 여자가 몰지각하게 운전하는 사람을 김여사라고 부르지만 반대로 남자가 했을때는 딱히 붜 비꼬는 단어는 없는것 같지만 그냥 바로 욕으로 비하를 하는편인듯 한데(미친XX, ㅂX 등등) 이런거 설명해봤자 소용도 없을테니까여
  • 0
  • 2018/03/13 PM 02:58
저도 경험이 있어서.. 이겨도 결국 정력 낭비라는걸 알기에 그냥 간단히 대응하고 끝내기는 하는데.. 정말로 일터나 근처에 저런 여자들 있으면 그때는 그냥 조용히 넘어갈수도 없고.. 정말 피곤할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 4P
  • 2018/03/13 PM 02:56
밈이라고 해서 아무때나 써도 되는 보편적인 단어는 아닙니다.
당장 우리도 흑형흑형하고 우스개로 부르긴 해도, 흑인들은 싫어하니까 쓰지 말라고 하던 예도 있구요.

운전 못하는 사람을 걍 퉁쳐서 김여사라고 부르는 건 여성이 들으면 불쾌할 내용이긴 하죠.
살인범죄자에 남성 비율이 높다고 살인범을 무조건 살해남이라고 부르면 우리도 싫을 거 아닙니까.
운전을 개판으로 하는 여자를 김여사라고 하지

확인도 안된상태에서 김여사네 어쩌네 하는건 기분나쁠만 하죠
통계를 곧이 곧대로 숫자만 재고 판단하는건 설거지할려는데 고무장갑만 끼고 다했다는거와 똑같은 멍청돋는 행위죠.
통계를 왜 내는데? 비율과 더 나아가 확률을 찾기위한거 아님?
1000명 중에 10명 살인자가 있는 집단과 10명 중 1명 살인자가 있는 집단 중 어느곳에 속하고 싶냐고 물어보고 싶군요.
저런싸움은 이겨도 손해입니다.
그냥 단순하게생각하면 되요. 자동차 보험 가입할 때 남성이 더 비싸죠? 그만큼 큰 사고가 잘 나기 때문에 그래요. 여성은 자잘한 사고가 많다고 합니다. 우리보다 통계학 엄청 잘하는 설계사가 회사에 손해나지 않게 계산한 결과니 믿어도 됨.

그와 별개로 저런 식의 표현 별로임. 샘 오취리가 흑형이라는 호칭 싢ㅇ다 그랬잖아요. 칭찬하는 별명조차도 차별하는거 같아서 싫다는데 비하하는 명칭은 본인이 그 대상이 아니라도 기분 나쁘죠.
그거 운전 시간 때문이라던데요....?
큰 사고 작은 사고 얘기는 처음 들어 봄;
  • 0
  • 2018/03/13 PM 03:27
이건 처음 듣는 말인듯.. 보험비에 가입자의 성비가 영향을 끼치지는 않는걸로 압니다. 영향을 끼치는건 가입자의 나이대, 직업, 운전환경 요인으로 분류할텐데요?
똥이다.. 거대한 똥
와....저도 남녀 섞인 단체 채팅방에서 김여사 단어 썼다가 여자들이 발끈하던데요...ㅋ

진짜 좀 이상한 여자였습니다. 논리로 한도 끝도 없고 지말이 다 맞데요..ㅋ

더는 상대하기 싫어서 그냥 나왔습니다.

남여 채팅방 섞인 곳에서 진짜...여자들의 심리를 많이 알았습니다.

결론은 내 여자 아니면 굳이 말섞을 필요가 없습니다.
여사라는 단어야 그런 뜻이 아니라지만 김여사는 운전관련하여 성차별적인 인식이 깊게 박혀있는 용어 맞아요 그냥 성별상관없이 운전못하는 사람보면 운전못한다고 하는게 나을거에요
굳이 여자 있는 곳에서 김여사 운운하는 그 무신경함이 더 문제 아닐까 하는데..
  • pians
  • 2018/03/13 PM 03:53
모든 여자들이 김여사라는 말을듣고 발끈하지 않습니다.

모든 40대 이상들이 꼰대라는 말을 듣고 발끈하지는 않죠

애니메이션 보는데 옆에서 너 좀 오타쿠 같어 라는 말을 들을때
어떨까요?
얼마나 경솔한 삶을 사는지 짐작이 감.
니 인생도 짐작이 된다 막장인생 ㅋㅋㅋ
니 엄마 딸 아내 옆에서도 맨날 김여사 김여사 그러는 배려없는 인생을 사는게 퍽이나 자랑이다.
  • 0
  • 2018/03/14 AM 08:27
루리웹-123141551555// 글을 어떻게 쓰는가에 대한 기본적인 에티켓도 모르고 글을 똥싸듯 싸지르는 인간이 김여사가 어쩌네 저쩌네 해봐야 설득력이 없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에티켓부터 배워가지고 오도록 하세요.
요즘은 서로 조심하는게 좋을 듯
여성의 답변이 어떠헀든간에
분명히 안 쓰시는 게 좋은 단어입니다.
현명한 여성이라면 저런거에 일희일비 안하죠 그냥 발끈하는걸 목격한순간 무시 차단콤보가 답이라고 느낍니다.

진짜 현명한 여성이라면 인정부터 하거든요 논쟁부터 시작하는게 아니라.. 뿐만아니라 논쟁할시간도 없어서 잘 안합니다 ..
차에서 안내리고 범퍼 본넷 대파된 상태에서 그냥 도주하는 운전자 <- 김여사는 이렇게 안할걸요? 그냥 문 잠그고 운전대에 머리박고 어떡해 어떡해 하고 있거나 비명만 지르고 있었겠죠..
님이 잘못하신거 맞는데요.
몰자각한 운전자 영상보고 왜 우리나라 김여사 보는거같다라는 말이 나오는지도 이해가 안되구요
경찰을 견찰이라 조롱하는 밈이 흔하게 쓰이지만 실제 경찰인 분 앞에서
우라나라 견찰 보는거같다 라는식으로 말하는건 실례잖아요.
그분이 견찰짓을 안했어도 견찰이라 욕먹는데 억울할만 하죠.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