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발이야기] [게임 개발이야기] 모바일 게임 크랙 많이들 하시나요?2012.11.07 AM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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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구녕이 포도청인데다가 루리웹을 포함한 주변에서 DLC가 없으면 안된다는 의견이 많아서 DLC를 제작 중인데요

특수한 주화로만 구입이 가능한 물품을 만들고 이 특수 주화를 케쉬로 판매할 생각입니다.

즉 케쉬 상품 자체는 게임 클라이언트가 정보를 저장한다는 것인대 아무래도 경험상 클라리언트가 정보를 가지고 있으면

뚫리기 마련이거든요.... 거기다 다른 지인분이 자기는 무조건 크렉 해서 겜한다고 하질 않나;;;;

걱정이 많네요... 여러분은 모바일 게임 크랙 하시나요??
댓글 : 12 개
난이도를 꽤 가진 게임에서
소소하게 1~3천원 정도라면 노가다로 끝내거나 노가다로 끝낼 난이도가 아니라면 결제하곤 했습니다.

처음부터 진입장벽이 높은 게임들은 많이들 크래큉 하는 걸로 압니다.

모바일 온라인 게임이었는데 이름이 기억 안납니다.
요놈은.. 저도 4만원정도 결제했었고, 지인들도 2만원은 그냥..
음.. 꼭 현금결제를 해야만 사용할수 있고 금액이 3천원 넘어가면 뚫어서 사용하실것 같네요. 이 게임이 안드로이든가요? 그럼 더욱더 크랙하실듯;;
게임 하다가 딱 봐도 현질 2만 넘을거 같은 게임은 그냥 지워버립니다

뭐 돈 버는 거에 뭐라할 수는 없는데

솔직히 초반 30분 이후에는 오로지 노가다 아니면 현질을 유도하니 그냥 지워버림
오천원 이하정도는 결제 하겠는데 그 이상 들거 같다 싶으면 걍 겜 지움..
근데 친추해야 깨지는 퀘스트좀 줄여줘!!!
  • GrayD
  • 2012/11/07 AM 09:55
부분유료화 캐시를 클라이언트에 저장하고 랭킹용 점수는 서버에 바로바로 전송하는 형식으로 해두고 점수를 서버로 전송할때 캐시정보도 전송하게 했는데 캐시정보보면 크랙 쓰는 사람 정말 많았습니다. 매번 게임 실행시에 패키지명 검색해서 게임치 같은 크랙앱 유무 확인해서 설치되있으면 게임 실행 안되는 로직 꼭 넣으시고요. 캐시정보도 서버에 꼭 저장하세요.
현질을 안하면 내가 게임을 하는게아닌 게임이 날하게되버리는 게임은 바로 삭제

그래서 앵그리버드같은거만함
3천원이 최대가

3천원 넘으면 안해버리거나 크랙 할껄요 보통

전 폰게임을 안하지만
안드로이드의 경우 대부분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은 탈옥을 대부분 하고요;;; 그리고 모바일 결제의 경우 대부분 지인들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대부분 사용합니다. (애X팡, 드래X플라X트 등등)
캐쉬질의 경우 동기 부여가 되지 않으면 대부분 유저는 쉽게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태클 아닌 태클 케쉬가 아니라 캐시(캐쉬)에요~^^
크랙은 안해요.
다만 반드시 그 캐쉬템이 필요할 정도의 밸런스라면 아예 게임을 삭제해버립니다.
저같은 경우를 일반적이라고 볼순 없겠지만, 차라리 모바일로 캐쉬템 질러가면서 할바엔 콘솔 패키지로 다 된걸 사서 하고 말아버려요.

추가시나리오같은 컨텐츠라던가, 액수가 미미한 정도에서 편의를 유도하는 DLC라면 기쁘게 질러줍니다.


게임빌 게임들처럼 캐쉬템이 없으면 난이도가 매우 급증하거나, 그 캐쉬템 가격이 아주 싼것도 아니면서 소모템(그것도 장기적으로 요구되는) 게임같은 경우는 처음 모바일게임 입문했을때나 했지, 모바일 좀 만져본 후론 거들떠도 안 봅니다.
모바일 게임을 기획했던 경험으로 말 씀드리자면...
유료화 캐쉬 아이템은 서버에 저장되어 관리 하는게 좋아요
왜냐면..게임 지우고 다시 깔았는데 캐쉬 템 사라졌다고..-_- 열폭하시는분들이
많거든요 ㅋㅋ 당연 한거지만...
그리고 캐쉬아이템이 DLC는 아니지 않습니까? 정확하게 정의 하고 만드시는게
앞으로 게임 제작에 도움이 될꺼라 생각이 듭니다. 화이팅
의견들 감사합니다.
케시템은 게임을 쉽게 풀어주는 용도이며 반드시 케시로만 살수 있는건 아니고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도 획득 가능하게 디자인할 생각입니다.
아크릴사나이// 그러네요... 서버가 없어서.... 문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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