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피스기간트배틀] 개성이 팍팍! 캐릭터 스타일 시스템2011.10.28 AM 1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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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원피스기간트배틀!2 신세계」의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주)간바리온의 홍보 토고-입니다.

이번은 기간트배틀!2의 신요소
「캐릭터 스타일 시스템」에 대해서
이를 담당한 플래너 스탭과의 인터뷰를 전달합니다.

"자연계"(로기아)의 무적상도 재현!!

――:캐릭터 스타일 시스템을 도입한 이유는?

플래너 후나코시(이하, 후나코시): 원피스 캐릭터의 개성을
더 강하게 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보통으로 때려도 "샤락"이라든지 원래대로 되어 버리는
악마의 열매, 자연계의 능력같은 것 말이죠.
게임 밸런스를 무너뜨리지 않도록 주의했습니다.


가드+↓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GP(기가바트포인트)”를 소비하면서 크로커다일은 무적 상태!


루피의 공격이 무효!!

――:이전부터 구상은 있었습니까?

후나코시:전작 기간트배틀의 베이스가 있고,
등장 캐릭터도 지금 작으로 꽤 늘릴 수가 있었으므로
'악마의 열매 각각의 특징을
배틀의 기본 시스템으로 도입'하려면
좋은 타이밍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원작으로 악마의 열매 능력이나 패기에 대해
여러가지로 공개되었으니까요.

――:스타일은 몇 개로 되어있습니까?

후나코시:기본의 4개가
스탠다드 타입(조로, 우솝 등)
악마의 열매 "초인계(파라미시아)"(루피, 버기 등)
악마의 열매 "자연계(로기아)"(크로커다일, 에넬 등)
악마의 열매 "동물계(조온)"(쵸퍼, 룻치 등)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4개의 스타일, 장점과 단점

<스탠다드>




장점: 낙하 대미지가 적다.
필살기술을 위한 GP(기가바트포인트)가 모이기 쉽다.
능력 상승 아이템의 효과 시간이 길다.
단점: 특별한 점이 없다.

후나코시:특별한 결점이 없게 사용하기 쉬운 스탠다드 타입입니다.


<초인계>



장점: 가드를 계속 하는 상대의 방어를 무너뜨리는 「가드 브레이크」가 있다.
단점: 참격공격에 약하다.(버기는 예외)

후나코시:가드 브레이크를 가지고 있으므로 팍팍 공격합시다.


<자연계>



장점: 공격받는 타이밍에 가드 하면 발생하는
   빙고 가드 성공으로, 상대의 배후로 이동한다.
   가드+↓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GP를 소비하면서 무적 상태.
   ※던지기기술과 오의·필살기술에 대해서는 효과가 없습니다.
단점: 빙고 가드 성공 시의 GP상승량이 적다.

후나코시:빙고 가드로 배후 이동을 성공.
여기저기로 돌아다니며 자연계의 무적를 과시합시다.


<동물계>



장점: GP가 4개까지 모인다.
   GP를 사용해 언제라도, 공격·방어·스피드의 상승을 할 수 있다.
   공격에 의한 GP의 상승량이 크다.
단점: 대미지에 의한 GP상승량이 적다.
   원피스 히트에 GP가 4개 필요.

후나코시:파워풀하고 자유도가 높은 스타일입니다.


그 외의 스타일

――:그 밖에도 특수한 스타일이 있다든가?

후나코시:와포루는 특수한 스타일이군요.

<특수>



후나코시:아이템 박스를 먹으면 GP의 상승 뿐만이 아니라
일부의 기술이 '먹은 아이템 박스의 종류'에 따라 변화합니다.
덧붙여서 특수한 스타일은 그 밖에도 준비해 있어요.

――:그렇습니까?
캐릭터에 맞추어 여러 가지 준비되어 있군요.

후나코시:지금까지보다 더 이상으로 배틀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 캐릭터의 능력이나 특성을 마음껏 놀아주셨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동물계 등, 무언가를 직접 짜서 만드는 것도 즐겁다고 생각합니다.

캐릭터의 개성·힘·다양함은
원피스의 매력 중 하나이므로
발매를 기다려 주세요!

――:감사합니다.


다음 번 갱신을 기대하세요♪
댓글 : 2 개
오오..시스템이 재밌네요.

어인족은 물에 떨어져도 데미지를 안받는다거나 그런걸 원했었는데

비스무리하게 됐군요.
전작과는 사뭇 다르게 노가다 겜이 아닌 컨트롤 싸움이 될거 같네요. 정말 기대됩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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