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드 이야기] 어디서 많이 본 왕좌의 게임 배우들 32013.07.24 AM 12:13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왕좌의 게임이라는 드라마 자체가 워낙 많은 등장인물들을 가지고 있는지라 (드라마에선 엄청나게 줄였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개런티가 비싼 유명배우들을 많이 쓰지 못하는 편에 속합니다.

대부분의 배우들이 영국 출신인것도 있고해서 보면 누군지 모르는 배우가 많죠.
그래도 몇몇 배우들은 "어? 어디서 봤는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배우장난도 할겸 어디선가 본 듯한 왕좌의 게임 배우들과 그들의 대표작을 모아보았습니다.




션 빈 (Sean Bean) - 에다드 스타크 (Eddard Stark)


션 빈이야 <왕좌의 게임> 시즌 1 마케팅에서 맹활약을 펼칠정도로 캐스트중 가장 유명한 배우인데요, 다들 아시다시피 션 빈이 나오면 그 캐릭터는 어떻게든 간에 죽습니다. <반지의 제왕>도 유일하게 죽는 원정대 캐릭터를 맡았고, 수없이 많은 악역까지 맡았기에, 안 죽은 경우라면 <트로이>의 오디세우스가 유일하겠네요. 히트작인 <샤프>시리즈같은 경우는 아직 시리즈가 안끝났기 때문에(...) 안죽은거라고 믿습니다. 원작에선 안죽지만 왠지 TV화되면 사망엔딩이 될 것같은 기분이....
션 빈의 캐스팅 이 후 원작자인 조지 R.R. 마틴이 "이보다 더 완벽한 네드는 없다"라고 감탄했다는데, 위의 사실을 생각해보면 연기력이 아니라 사망력(...)을 칭찬한 걸지도 모르겠네요.





마크 애디 (Mark Addy) - 로버트 바라테온 (Robert Baratheon)


다혈질에 뚱뚱한 웨스테로스의 왕을 맡은 마크 애디는 영국의 코미디언 배우로써, 마상시합을 소재로한 유쾌한 중세시대 스포츠(?) 영화 <기사 윌리엄>에서 딴죽을 잘거는 종자인 롤랜드로 나옵니다. <기사 윌리엄>에선 윌리엄을 마상시합에서 거드는, 본래는 시합이고 뭐고 집에 가고싶기만한 종자지만, <왕좌의 게임>에선 시합을 여는 것은 둘째치고 자기가 시합에 나서겠다고 깽판치는 왕이 되어버렸으니 출세라면 출세네요.
<플린트스톤>의 영화화에서도 출연합니다(...).





스티븐 딜레인 (Stephen Dillane) - 스타니스 바라테온 (Stannis Baratheon)


제가 <왕좌의 게임>에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인 스타니스를 맡은 배우는 우연인진 몰라도 제가 <왕좌의 게임>에서 가장 좋아하는 배우중 한명인 스티븐 딜레인입니다. 아쉽게도 아직 북쪽에서 무쌍찍기 전이기도하고, 드라마가 스타니스를 너무나도 무력하게 각색을 해버렸기에 별로 빛을 못보는 배우지만, 이 배우의 진정한 포스는 2008년 톰 후퍼(<킹스 스피치>, <레 미제라블>)가 감독한 명작 미니 시리즈 <존 애덤스>에서 존 애덤스의 정적이자 절친인 미국 3대 대통령 토마스 제퍼슨으로 유명합니다.
스타니스도 굉장히 차분한 성격이지만, 토마스 제퍼슨은 냉철하고 화를 거의 안내는 성격이기에 쿨한 매력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아버립니다. 거기에 <존 애덤스> 자체가 굉장히 잘만든 드라마이기에 스타니스 팬이라면 꼭 봐야할 명작입니다.





리암 커닝햄 (Liam Cunningham) - 다보스 시워스 (Davos Seaworth)


스타니스의 충직한 심복이자 "양파 기사"로 더 잘 알려져 있는 다보스 시워스 역의 리암 커닝햄은 아일랜드 출신 배우로써 2006년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보리밭은 흔드는 바람>에서 데이미안이 감옥에서 만나는 독립주의자로 나오고, <타이탄>에선 주인공과 같이 모험을 떠나는 대장중 한명으로 나옵니다.





카리스 반 호텐 (Carice Van Houten) - 멜리산드레 (Melisandre)


스타니스 휘하의 를로르 신자들을 대표하는 신비로운 마녀인 멜리산드레를 연기한 카리스 반 호텐은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여배우중 한명입니다. 2차 세계대전중 네덜란드 레지스탕스의 이야기를 담은 <블랙 북>의 주연으로 나오기도 했고, 헐리우드로 넘어와 이번엔 <작전명 발키리>에서 톰 크루즈의 아내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한가지 웃긴점은 <왕좌의 게임>에선 위의 리암 커닝햄과 정치적으로 대치하는 역으로 나오지만, 남아프리카의 반(反)아파르트헤이드 시인 잉그리드 종커의 전기영화인 <블랙 버터플라이>에선 같이 연인으로 등장합니다(...).




어디서 많이 본 왕좌의 게임 배우들 1
어디서 많이 본 왕좌의 게임 배우들 2
댓글 : 7 개
션 빈이야 워낙 유명해서...

일부러 사망플래그 전문 역할만 맡는것같음. 진심 ㅋㅋㅋ
미국판 김갑수...
대작이라 유명배우들이 많이 나오는군요
그나저나 바라테온 왕이 기사 윌리엄에 나왔다는게 놀랍네요.
극중에서 설정상 무능한 왕 치고는 상당히 카리스마 있는 캐릭터인데
저도 처음 캐스팅봤을때 어라? 했었네요 ㅋㅋㅋ
어디어디에 나왔다는 영화들, 다 안 본 영화들.. ㅜㅜ
그럼에도 어디선가 본 거 같은게 더 신기. 특히 리암커닝햄...
여러 영화에서 단역/조연으로 많이 출연하는 배우입니다.
숀빈은 캐스팅자체가 스포일러...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