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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PG를 만들자!!] SRPG를 만들자!!! #8 Scene의 흐름을 구성2015.05.31 AM 08:02
주요 변경점
이번에는 씬의 흐름을 구성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개발하였음.
1. 전투 맵에서 실제 엔트리 픽 모드를 구현
2. 전투맵 설정 모드를 구현
3. 모든 UI는 터치/마우스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변경하였음.
4. 필요한 데이터를 JSON형식으로 저장/불러오기
상세 설명
1. 전투 맵에서 엔트리 픽 모드를 구현
FFT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맘에 안들었던 것이, 전투 맵 상에 적이 누가 어디에 있는지 모른 채 별도의 엔트리 화면에서 아군의 엔트리를 설정해야 한다는 것이었음. 그래서 언제나 플레이할 때 1. 일단 아무렇게나 엔트리를 설정 2. 플레이 시작후 적들의 상태와 위치를 확인 3. 리셋후 다시 엔트리 설정 이라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했음. 그래서 이번 리메이크때는 이러한 불편을 없애고 새로운 방법으로 씬을 구성하였음.
오리지널 FFT의 경우
엔트리 구성 화면과 전투 화면이 분리
엔트리 픽 화면 -> 전투 화면
My FFT Remake의 경우
전투 맵상에서 엔트리 구성이 가능. 이 때 화면을 움직여서 적들의 위치와 상태를 파악 가능(아직 미구현).
2. 전투맵 설정 모드를 구현
맵 상에서 적 유닛을 설정하고 아군의 엔트리 포인트를 설정할 수 있는 모드를 구현
적 유닛 설정
아군의 엔트리 포인트 설정
3. 모든 UI는 터치/마우스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변경하였음.
엔트리 픽, 설정 모드 전부 파레트 창에서 선택 가능한 아이템을 표시하여 파레트 창에서 아이템 선택 -> 맵에서 타일을 선택 하는 방식으로 바꿨음.
4. 필요한 데이터를 JSON형식으로 저장/불러오기
아군 유닛 / 적군 유닛 정보는 모두 JSON으로 파일에 저장됨.
아군 유닛 리스트의 JSON 파일 펼쳐 보기
{
"unitID": "0",
"name" : "Ramza",
"prefabTypeName" : "unitRamza",
"operationMode" : "manual"
},
{
"unitID": "1",
"name" : "Delita",
"prefabTypeName" : "unitRamza",
"operationMode" : "guest"
},
{
"unitID": "2",
"name" : "Deecon",
"prefabTypeName" : "unitRamza",
"operationMode" : "manual"
},
{
"unitID": "3",
"name" : "Brad",
"prefabTypeName" : "unitRamza",
"operationMode" : "manual"
},
{
"unitID": "4",
"name" : "Lambert",
"prefabTypeName" : "unitRamza",
"operationMode" : "manual"
},
{
"unitID": "5",
"name" : "Mago",
"prefabTypeName" : "unitRamza",
"operationMode" : "manual"
},
{
"unitID": "6",
"name" : "Cosmos",
"prefabTypeName" : "unitRamza",
"operationMode" : "manual"
},
{
"unitID": "7",
"name" : "Jessica",
"prefabTypeName" : "unitRamza",
"operationMode" : "manual"
}
]
적 유닛 리스트의 JSON 파일 펼쳐 보기
"unitID": "10000",
"name" : "Silvia",
"prefabTypeName" : "unitEnemy",
"portrait": "FFT_Squire_Female_Portrait"
},
{
"unitID": "10001",
"name" : "Barinton",
"prefabTypeName" : "unitEnemy",
"portrait": "Squire4M"
},
{
"unitID": "10002",
"name" : "Katsu",
"prefabTypeName" : "unitEnemy",
"portrait": "Squire4M"
},
{
"unitID": "10003",
"name" : "Benedict",
"prefabTypeName" : "unitEnemy",
"portrait": "Squire4M"
},
{
"unitID": "10004",
"name" : "Samson",
"prefabTypeName" : "unitEnemy",
"portrait": "FFT_Chemist_Male_Portrait"
}
]
현재는 가장 간단한 정보밖에 없음. 추후 실제 유닛의 능력치들도 저장할 예정
실제 구현 영상
(업로드 제한이 10M라서 작은 이미지로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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