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PG를 만들자!!] SRPG를 만들자!!! #10 이벤트 씬용 스크립트2015.09.06 PM 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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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Tween으로 된 애니메이션을 거의 대부분 FFani.Tween로 바꾸었다.

2. FFani.Tween을 이용하여 이벤트 씬 (컷씬) 애니메이션의 스크립트 파써를 만들어서 플레이하도록 하였다.

3. 승리조건의 표시


2. 만 설명

이벤트 씬 스크립트의 기본 동작은 다음과 같음.

  2.1 저장 포맷은 JSON으로 함.

    2.1.1 이벤트씬용 스크립트 포맷

{
    meta{},
    eventScenes: [
        {
            id: "#0",
            actors{
                "bak": {
                    target: "/bak",
                    name: "도적"
                }
            },
            actions: [
                {
                    actor: "bak",
                    title: "도적",
                    text: ["뭐야완전 초짜 꼬맹이들이잖아!\n후훗오늘은 일진이 좋구만!",
                            "어떠냐얘들아.\n이 꼬맹이들만 처치하고 낼름 도망가자!",
                            "꼬맹이라고   필요 없어!\n한 명도 남김없이 죽여버리자구!"
                    ]
                    
                    orbitX300,
                    orbitY40
                }
            ]
        },

...

}


  2.2 현재는 캐릭터간 대화 기능만 지원

    2.2.1 다이얼로그 창을 연다.

    2.2.2 텍스트를 표시한다.

    2.2.3 텍스트가 두 줄 이상일 경우 현재 텍스트를 지우고 다음 텍스트를 표시한다.

    2.2.4 다이얼로그 창을 닫는다.

    2.2.5 다음 대화를 파싱한 후 2.2.1을 실행

    2.2.6 표시도중 화면 아무곳을 클릭하면 스킵 기능이 있다.


스킵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FFaniStepAnimation이라는 클래스를 작성하였다.  그룹 애니메이션의 일종으로 Next()를 호출하면 현재 실행중인 애니메이션을 complete상태로 변환하고 다음 애니메이션을 실행시킨다.


실제 동작 화면


댓글 : 3 개
캐릭터 이미지 택티스 오거 아닌가요?
파판택 같네요
테스트인것 같은데요 괜찮아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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